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080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27
이 글은 3년 전 (2023/1/1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월급 명세 보면 근로소득세랑 지방세 떼가지? 그게 간이세액표에 근거해서 임의대로 떼는 건데, 간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아서 연말에 제대로 정산하는 거임. 

 

그렇게 정산하면 내가 원래 내야 했던 세금 (=결정세액)이 나오는데 

그게 내가 냈던 세금 (=근로소득세+지방세) 보다 적으면 내가 세금을 더 많이 냈다는 소리니까 돌려주는 거고 

결정세액이 내가 냈던 세금보다 많으면 내가 세금을 덜 냈다는 소리니까 뱉어내는 거임ㅇㅇ 

 

예를 들어 만약 내가 소득세를 200만원 정도 냈는데 이것저것 공제 다 받고 계산해보니까 결정세액이 10만원 나왔다면 190만원 돌려주는 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게 소득세랑 지방세 낸 것만큼이라고 생각하면 됨. 내가 소득세를 10만원만 냈는데 막 100만원 돌려주고 이런 게 아님 

 

글고 카드 많이 쓰면 돌려받아? 라고 물어보는 사람들 많은데 공제항목별로 받을 수 있는 공제한도가 달라서 많이 쓴다고 무조건 돌려받는 것도 아님. 카드공제는 수많은 소득공제 항목 중의 일부일 뿐이라성,,
대표 사진
익인1
굿~~!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다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와 나 물어보고싷은게있는데
내가 10월부터 취업해서
11,12월급받았는데
소득구간은 11+12월 월급분이야?!
200씩받으면 400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그것만 넣고 계산! 그 대신 공제받는 것도 소득이 발생한 달꺼만 들어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고마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공뭔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아닝 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앜ㅋㅋㅋㅋㅋ 친구가 공뭔인데 10월발령이길랭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그리고 소득공제보단.. 세액공제를 챙깁시다 그게 체감상 더 크더라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오 왜 돌려주나 했는데 정확하게 알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왜 첨부터 제대로 계산 안하고 연말에 정확하게 하는거지??? 번거로워서 그런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리 안 떼가면 신고 안 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고, 같은 월급을 받아도 연말정산 환급금액이 다른 것처럼 사람마다 공제받는 액수가 다 달라서 처음부터 정확하게 세금 떼가는 게 아무래도 힘들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천재!!! 알려줘서 고마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 선불로 세금내서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건강보험 더 많이 낸 것도 돌려받을 수 있는거겠징?? 회사에서 보수월액을 높게 잡아서 한 세달정도 더 많이 냈더라고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건강보험 더 많이 낸 건 4 월에 건강보험 정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회 초년생 연말 정산 어터케 하는지 알려주라... 회사에서 하라고 안해가지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빨리 그냥 해치워버리고싶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할때되면 내라고 알려줄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회사에서 자료 내라고 햄! 기간되면 안내해줄 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절한 쓰니네 멋지당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고마워 어른은 참 힘들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소득 없으면 안해두 상관없지? 세대주가 나여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근로소득세 내는 사람들이 정산하는
거라서 없으면 연말정산 할 게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해준다고 그거 가입했는데 그거는 간이에서 확인할 수 없는걸까?? 얼마가 나왔는데 뭐 어떻게 감면이 됐다 이런 거 알고 싶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대상자가 아니어서 잘 모르겠어ㅜㅜ 찾아보니까 간이로 월급에서 떼는 게 아니라 연말정산으로 세액공제 받는 것 같은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마자 공제한도 있어서 내가 연봉 보다 많이 썼다고 환급 이런거 아니라구우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피디알엔앰플 냄새진짜 느끼하다
14:48 l 조회 1
해외여행 첨가는 친구랑 갔다왔는데
14:48 l 조회 1
주식 물타기 뜻이 둘중에 뭐야?
14:48 l 조회 1
중소 사무직할거면 언어 자격증은 필요없겠지?
14:48 l 조회 1
나 헬스할땐 땀 거의 안 나는데 발레하니깐
14:48 l 조회 1
빨래해도 이상한 냄새나;;코딱지냄새???;;;
14:47 l 조회 1
직장인한테 지금 연락해도 돼? 아님 퇴근하고할까
14:47 l 조회 1
알바 면접 첨가보면 원래 이력서부터 민망하냐
14:47 l 조회 1
남친이랑 헤어졌는데 사준 명품가방 돌려줘야 할까2
14:47 l 조회 1
일요일부터 다이어트 할건데 식단 어때?
14:46 l 조회 4
자식이름 대충 짓는 사람 신기함
14:46 l 조회 5
entj 익들아 게으르고 목표없는 금수저 보면 어때 ?
14:46 l 조회 5
얘드라 빨간버스 잘아는익들... (당황 급함)1
14:46 l 조회 8
hsk 5급 진짜 45분 안에 45문제를 풀수가 있는거야????
14:46 l 조회 6
이렇게 반팔 레이어드 하려면 사이즈 다르게 사야돼?2
14:46 l 조회 14
익들은 수영 한레인 한번도 안쉬고 갈수있어??1
14:46 l 조회 5
언니한테 진상부리기 40 3
14:45 l 조회 21
근무시간에 휴대폰 하지 말래3
14:45 l 조회 25
주인공이 오구오구 어화둥둥 받는 것 보다 개같이 구르는 게 좋은 사람 있어?2
14:45 l 조회 7
살뺀다고 말만하고 못빼고있으면 한심해?6
14:45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