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080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27
이 글은 3년 전 (2023/1/1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월급 명세 보면 근로소득세랑 지방세 떼가지? 그게 간이세액표에 근거해서 임의대로 떼는 건데, 간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아서 연말에 제대로 정산하는 거임. 

 

그렇게 정산하면 내가 원래 내야 했던 세금 (=결정세액)이 나오는데 

그게 내가 냈던 세금 (=근로소득세+지방세) 보다 적으면 내가 세금을 더 많이 냈다는 소리니까 돌려주는 거고 

결정세액이 내가 냈던 세금보다 많으면 내가 세금을 덜 냈다는 소리니까 뱉어내는 거임ㅇㅇ 

 

예를 들어 만약 내가 소득세를 200만원 정도 냈는데 이것저것 공제 다 받고 계산해보니까 결정세액이 10만원 나왔다면 190만원 돌려주는 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게 소득세랑 지방세 낸 것만큼이라고 생각하면 됨. 내가 소득세를 10만원만 냈는데 막 100만원 돌려주고 이런 게 아님 

 

글고 카드 많이 쓰면 돌려받아? 라고 물어보는 사람들 많은데 공제항목별로 받을 수 있는 공제한도가 달라서 많이 쓴다고 무조건 돌려받는 것도 아님. 카드공제는 수많은 소득공제 항목 중의 일부일 뿐이라성,,
대표 사진
익인1
굿~~!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다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와 나 물어보고싷은게있는데
내가 10월부터 취업해서
11,12월급받았는데
소득구간은 11+12월 월급분이야?!
200씩받으면 400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그것만 넣고 계산! 그 대신 공제받는 것도 소득이 발생한 달꺼만 들어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고마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공뭔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아닝 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앜ㅋㅋㅋㅋㅋ 친구가 공뭔인데 10월발령이길랭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그리고 소득공제보단.. 세액공제를 챙깁시다 그게 체감상 더 크더라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오 왜 돌려주나 했는데 정확하게 알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왜 첨부터 제대로 계산 안하고 연말에 정확하게 하는거지??? 번거로워서 그런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리 안 떼가면 신고 안 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고, 같은 월급을 받아도 연말정산 환급금액이 다른 것처럼 사람마다 공제받는 액수가 다 달라서 처음부터 정확하게 세금 떼가는 게 아무래도 힘들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천재!!! 알려줘서 고마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 선불로 세금내서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건강보험 더 많이 낸 것도 돌려받을 수 있는거겠징?? 회사에서 보수월액을 높게 잡아서 한 세달정도 더 많이 냈더라고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건강보험 더 많이 낸 건 4 월에 건강보험 정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회 초년생 연말 정산 어터케 하는지 알려주라... 회사에서 하라고 안해가지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빨리 그냥 해치워버리고싶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할때되면 내라고 알려줄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통 회사에서 자료 내라고 햄! 기간되면 안내해줄 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절한 쓰니네 멋지당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고마워 어른은 참 힘들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소득 없으면 안해두 상관없지? 세대주가 나여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근로소득세 내는 사람들이 정산하는
거라서 없으면 연말정산 할 게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해준다고 그거 가입했는데 그거는 간이에서 확인할 수 없는걸까?? 얼마가 나왔는데 뭐 어떻게 감면이 됐다 이런 거 알고 싶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대상자가 아니어서 잘 모르겠어ㅜㅜ 찾아보니까 간이로 월급에서 떼는 게 아니라 연말정산으로 세액공제 받는 것 같은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마자 공제한도 있어서 내가 연봉 보다 많이 썼다고 환급 이런거 아니라구우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나 경찰공무원 잘 맞을거같애?
13:31 l 조회 1
동대문 자취 어때??
13:31 l 조회 1
하닉 떨어지는건 괜찮아,,
13:31 l 조회 1
과외갈때 모자 써도 될까?
13:31 l 조회 1
주식계좌 두개 만들수있어?
13:31 l 조회 2
하닉 추매하거 싶은데 돈이 없네
13:31 l 조회 3
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살아 남았구나!?
13:31 l 조회 4
집이랑 회사랑 도보 3분거린데 점심때 집가지 말래…
13:30 l 조회 8
본인이 믿고있는 음모론 적고갈래?
13:30 l 조회 4
어우 일하기 실ㅀ어
13:30 l 조회 4
엘지 어떡하냐 나
13:30 l 조회 6
왁뿌 어쩌고 디저트 왜이렇게 이상하냐...
13:30 l 조회 10
근육량 하나로 눈바디 달라질수 있을까?
13:30 l 조회 2
내가 오늘 아아메를 먹고싶은지 아이스라떼를 먹고싶은지 모르겠어
13:29 l 조회 4
엽기오뎅으로 시켰는데 계속 반반으로 주네
13:29 l 조회 12
매직 처음하는데 커트는 매직 전에 해?2
13:29 l 조회 8
눈썹 적당히 두껍고 진할수록 더 이목구비 진해보이고 인형같은가
13:29 l 조회 5
펜션가는거 2주전인데 아직 갈지말지 모르는거 나만 화남?4
13:28 l 조회 15
클래리티 렌즈 난시용 잘 빠지니?3
13:28 l 조회 7
애기있는 친구... 매번 애를 데려 오는뎅...2
13:28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