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173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47
이 글은 3년 전 (2023/1/18) 게시물이에요
맥북 쓰는 조원들이 주는 파일 받을 때마다 진짜 개빡칩니다. ^^!
1

대표 사진
익인1
친구 맨날 팀플 원래 노트북으로 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프로그램만 맥북으로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팀플하는데 맥북 가져온다? 하 집에가서 각자 수정해야 할 거 생긴다는 소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디과 아닌 이상 윈도우 쓰세욥......~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색감이 전문적으로 필요한 거 아니다 싶으면 제발ㄹ 윈도우 쓰ㅔ새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맥북 워드 쓰면 안돼..?! 그동안 그냥 보냈는데 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형식이 중요한 교수님 중에 워드 안받는 교수님들 있음
ㄴ한컴 맥북 쓰면 되지 않냐
ㄴ파일 제목 깨져서 오는 경우 많음
ㄴ파일 깨진거로 점수도 까이는건.. 알아서 하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워드랑 ppt도 불편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들은 편할 수 있음ㅋㅋ근데 그 파일을 ‘받는’ 사람한테는…. 진짜 개별로임

예를들어 과제물 <<이라는 파일이
ㄱㅏㅈㅔㅁㅜㄹ<<이렇게 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그램 알아봐야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반적인 대학생은 진짜 윈도우 기반 쓰는게 편해.. 나도 그램씀.. 맥북에어 쓰다가 걍 팔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 나 아는 교수님 제목 맨날 이렇게 뜨던데 맥북 쓰시나 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아이패드 쓰시긴 하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맥북 쓰실듯ㅋㅋ… 나진짜 그런 파일 받을 때마다 개빡침
피피티고 한컴이고 워드고 다 깨져서 와서 맨날 수정한단 말이여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엥.. 그런적 한번도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22 그런 적 한 번도 없어~~~ 팀원들끼리 보통 카톡 아니면 메일로 보내지 않나? 학내 사이트에 업로드해도 그런 적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헐마자 나는 이미 졸업샛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음ㅁㅎ음 다 나눠져서 올라가고 그랫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 내친그도 불편해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본인 혼자 쓰기엔 좋을 수 있음.. 근데 남들이랑 공유해야 할 거 생긴다? 아니면 보안 사이트 들어가야 한다? ㅜㅋㅋ걍 맥북 던지고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제발 맥북 ㄴㄴ.... 프로그램 돌려야하거나 외국대학 가는거 아닌 이상 그냥 윈도우 들어간거 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생 노트북 뭐살까? 하는 글에 그램 추천하는 댓글만 90프로 넘게 달리는 이유가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그리고 맥북에어 가벼워서,오래가서 좋다고 어쩌구 하는데.. 그램도 글코 삼성도 글코 어짜피 밖에서 노숙하는 거 아닌이상 하루종일 쓰는데 문제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맥북에어보다 그램이 가볍지 않아...? 맥북 가볍다고 좋아하는 사람은 첨봣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램17인치랑 맥북에어랑 무게 비슷할걸? 아니 근데 그램보다 가볍다고 하는 사람도 있긴하더라.. 14~15그램은 맥북에어보다 더 가벼울텐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아 17....ㅋㅋㅋㅋㅋㅋ 보통 다 15인치 써서 그생각은 못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워드파일중에막이렇게오는거있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난 맥북 잘 쓰는 중이지만 파일명 깨지는 거 대공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맥북으로 압축한 파일 가끔 윈도우에선 공파일로 열립니다^~^ 체크 미리미리 안 하면 대참사난다...난 둘 빼면 만족,,,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근데 그거 진짜 내가 받는 입장 되면 개짜증남 ㅜㅋㅋㅋㅋㅋㅋ아 맨날 파일명 수정 하는 것도 한두번이지ㅠㅜㅜㅋㅋㅋㅋㅌㅋㅋㅌ 나도 대학생활용도 말고 개인 서브로는 좋았음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아 맞다 그리고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안되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피디에프로 저장하거나 그림으로 변환해서 추가해야합니다 여러분... 팀프 피피티 담당이면 그거 진짜 개불편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그거 안돼? 아 어쩐지 글꼴 개이상하더라.. 난 그냥 피피티 못하는 사람이 보낸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컴골 졸업했는데 노트북 애플 쓰는사람 없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램…은 좀 부족할지더?? 완전 고사양까진 아니어도 어느 정도 게임 돌아갈 정도는 필요한 것 가타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램도 게임 돌아가긴 하는데 솔직히 컴퓨터 사양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르지.. 본인 용도에 맞게 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램도 좀 고스펙으류 사서 쓰더라고 직접 바꾸거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램 쓰는데 ㄱㅊ 걍 가벼운게 최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컴공인데 그램쓰는애들 짱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걍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돌릴 거 아니면 암거나 사도 됨 ㄹㅇ 학과에 그램 삼성 개많고 에이수스도 많이 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램 ㄱㅊ 개발잔데 외근갔을 때 언리얼도 돌려봄 인공지능쪽 아니면 기본적인 웹개발 등은 다 가능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학사과정까지는 아무데꺼나 사도 상관없어
나 그램으로 5년 버티고 졸업해
맥북은 사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나 컴공 비스무리한 과인데 그램 나쁘진 않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컴공인데 그램 삽가능 가벼운게 짱이야 그램도 많고 그 삼성에 그램비스무리한거 뭐지…? 그것도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컴공인데 맥이 좀 더 편한점이 많긴함..회사에서 맥쓰는 회사도 많고 그램쓰다가 소스코드 다 날려먹고 노트북도 날려먹어서 난 맥 추천해..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그래서 한글도 돈주고 깔았고 과제물 제출하거나 주고받을때 항상 pdf로 변환해서 보낸다..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새내기때 멋모르고 제출한 과제물 교수님한테서 파일 안열린다고 다시 보내라고 메일 받은 적도 있고 pdf로 변환해서 주면 웬만해서는 다들 그냥 넘어가는데 일 같이 하던 친한 동기한테 그냥 원본파일로 주면 자기가 거기서 바로 수정하면 되는데 왜 번거롭게 굳이 pdf로 주냐는 말도 들어봄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근데 피뎊도 가끔 깨짐.. 그렇다고 원본 파일 안받을수도 없고 ㅋㅋㅋㅋㅋ공감돼,,,^^ 파일 깨져서 교수님이 못보면 감점 아찔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디자인과여도 다른거쓰세요~.. 3D에 극악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c4d 마야 블렌더 배워보려고 하는데 맥북 비추일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3D프로그램쓸거면 무조건 게임용 노트북사세여...맥북에 안깔리는 3D프로그램두 있어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러면 맥은 절대안돼요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헐 진짜요?ㅠ 원래 uxui쪽이라 3d도 추가로 공부해보려고 했는데 절망적이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맥북..ㅎㅎ 진짜 장식용 맥북 있어도 삼성꺼 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ㅈㅋㅋㅋㅋ 문과면 무조건 피하삼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미술 영상 계열 빼곤 맥북 메리트없음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잉 난 디자인과인줄 ㅋㅋㅋㅋㅋ
그럼 맥용 한글 샀겠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디자인과인데 맥있고 윈도우 데탑 있거든?윈도우가 문서 작업 효율 좋더라
파일도 쉽게 열수있구 암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ㅁㅈ,,, 팀플하는데 피피티 맥북 가진 사람이 해왔는데 윈도우에서 다 깨져서 나옴… 그렇지만 대학교 4학년인 나는 맥북 사버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도 4학년이라 팀플 없어서 맥북 다시 갖고 싶은게 문제~~ ㅎㅎ 서브용으로 다시 생각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불편함 맥북 쓰는 애 워드 쓰는데 한글이랑 호환 안 되서 내가 하나하나 보내준거 복붙하는 일이 대수였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공대 다녔는데 맥북 너무 불편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맥용 한글 사서 쓰면 괜찮아? 여태 한글 쓰고 잇엇는데 상대방에 어케 받앗는지 몰라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뒤에 hwp 붙으면 정상적으로 오더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하!!!! 다행이균 땡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깨진다는 말이 진짜 빈칸같은거 있긴하고(드물긴함)
기린 -> ㄱㅣㄹㅣㄴ
이런식으로 깨진다는 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맥북사서 윈도우깔아서 쓰더라고…!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22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속으로 대체 왜..? 이 생각 말곤 안 들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끝내주게 외관을 즐기는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교수들도 pdf 파일로 받는 사람이면 ㅁㅁㅁㅁㅁㅁ 로 와서 싫어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근데 교수님이 맥북을 쓰면?
ㅜㅜㅋㅋ정정메시지 많이 보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삼성도 좋아.. 나 그 가벼운 아티브 15년도에 산거 아직도 잘돌아간다…! 그시절 맥북에어보다 훨씬 가벼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래도 아이패드랑 연동성 미쳤어ㅠ 그거하나로 100만원 질렀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영상할 때 좋긴 한데 그것뿐... 맥용 어플은 윈도우랑 배치? 같은 것도 달라서 뭐 프로그램 기능 찾아볼 때 맥북버전으로 찾아봐야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 그래서 교수님들이 보내는 파일 제목이 ㅈ ㅔ ㅁ ㄱ 이렇게 왔구나.....
그러고 보니 그래픽쪽 교수님들만 그랚네...
맨날 고쳤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마자 그거 맥북 파일.. 그런식으로 자주 깨지더라.. 매번 그러는겅까? 그건 모르겠는데 진짜 맨날 고치느라 귀찮앗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ㅠㅠ 문과 맥북 사고싶은데 그렇게 에바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이라 노트북이 너무 불편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사진이나 컴퓨터 전공 아니면 맥북 굳이 안 사도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이면 맥북 추천함. 다른거 다 애플인데 노트북만 다른거면 개불편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과인 본인이 노트북으로 ‘무엇’을 할지 생각해보세요.. 얜 진짜 서브임.. 메인으로 두면 이래저래 힘듦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맥북 쓰는애랑 같이 조별과제하면 ㄹㅇ귀찮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본인은 편하시겠죠……. 주변이 힘들고요.. 나중에 교수님한테 파일 보낸거 깨져도 모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맥용 한글을 안써서 그런거야?? 이번에 사려했는데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잘 모르겠음.. 맥용 한글 쓰는 거 같긴 하던데.. 본인은 안깨져 보임
근데 남들한테 깨져서 올때가 개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ㄹㅇㄹㅇㄹㅇ 맥북끼리 과제하면 극락인데 거기 윈도우 끼는 순간 아주 불편해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윈도우가 더 많은 대한민국이고.. 한컴으로 문서 만지는 이상.. 윈도우 기반이 편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나 디자인과라 맥북샀는디.. 맥용 한글 쓰면 괜찮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디자인과는 색감 중요하니까 ㄱㅊ 거긴 교수님들도 맥북 추천하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다같이 개발 프로젝트 하는데 맥북 쓰는 팀원이 수정한 파일 때문에 영문도 모른채로 다같이 몇시간을 삽질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발……. 쪽이면 막 프로그래밍 언어 써있고 그러나? 와진짜 힘들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ㅈ 문서작업만 하면 부셔버리고 싶어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냥 일반과는 그램이나 삼성꺼 사셈 보급형도 ㄱㅊ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장점:예쁘다 / 단점: 나머지 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우리과는 맥북 아닌 사람이 없는데 어떤게 불편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디자인쪽이야? 댓글 찬찬히 읽어봐잉!! 다들 불편한 경험담 많이 쓰고감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는 사진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진은 맥북이지… 그치 지금은 맥북 팔아서 없어가디구 나도 사진 보정은(취미) 패드로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헐 그럼 그렇게 깨진 파일 받으면 수정은 어떻게 하는 거야? 하나하나 다 다시 타이핑..??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문 깨지면 아예 다시 달라고 하고
파일 제목만 깨지면 걍 내가 수정함
근데 여러개 깨졌다…..그럼 다시 보내 달라함 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미 고딩 때부터 써서 ^^.......... 안타깝다 하나 더 살 수도 없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참고로 파일명 깨지는 건 그냥 영어로 치면 그만이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과제 제출용은 파일명에 한글 이름 써야하는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하... 우리 과는 거의 영어이거나 교수님이 맥북이라 그걸 생각 못했네....... 곤란하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형식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수님한텐 그럴 수 없을수도.. 깨지면 난감할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ㅇㅈ 피피티도 깨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오엥... 문서편집 많은 과 잘만 쓰고 있는데...
맥용 한컴이나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피피티나 엑셀 쓰면서 한 번도 그런 적 없음 ㅋㅋ 포토샵 캐드도 다루는데 마찬가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ㅇㅈ 진짜 불편한 거 하나도 모르겟는뎈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혼자 쓸 땐 편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니 받는 사람이 깨진다고 한 적이 없다구요... 실제로 깨진 적이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뱔로 안 불편한데... 팀플 하면 거의 다 맥북이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맥북 대만족.. 요즘 맥북 쓰는사람 개많아서 서로 주고받는데 문제 없었음
한글 깨진적 한번도 없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맥북 나름 괜찮은데… 나 디자인과인데 3d랑 색감땜에 맥북 샀는데 부트캠프 깔아서 윈도우기능 다 됨
3d는 생각보다 버벅거리긴 하는데 동기들 보면 게이밍도 3d돌리면 버벅거리긴해서 이건 어떠한 노트북으로도 3d는 에바인거 같음
우선 그램쓰는 애들보단 오래쓰고 있음 동기들보면 그램샀다가 게이밍사는데 난 5년지난 지금도 그대로 쓰는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애초에 한국에 사는 맥북 사용자라면 부트캠프는 필수라 생각.. 부트캠프 없이 맥북 사용하려 했다? 이건 너무 무모한 도전이라 생각함
딱 맥북 디자인만 보고 사고싶어서 호환기능도 안알아보고 사는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코딩 수업할때 맥북 가진 애들 프로그램 다운 안돼서 결국 다운 안하는 버전으로 수업 듣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ㄹㅇ 다른 강의도 종종 맥북 호환 안되는 경우 대비해서 맥북은~ 이러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ㅇㄱ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ㅇㅈ ㅋㅋㅋㅋ 다 윈도우 기준으로 수업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ㄹㅇ 자료 받으면 같은 폰트인데도 호환 안돼서 다시 내가 다 수정해야함 딥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 실내디자인이라 스케치업 캐드 돌리는데 난 맥안쓰고 놑북 엘지 울트라기어랑 데스크탑 윈도우 조립 써 디자인도 시각, 영상 아니면 굳이굳이 맥 필요없다는게 내 결론임 그리고 실내쪽 업계쪽에서도 맥보단 윈도우 사용자가 더 많은게 팩트라..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포토,일러도 쓰는데 내가 맥 안 쓰는거도 있겠지만 주변봐도 실내는 굳이굳이 맥 메리트없어 특히 우린 3d돌려야되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나도 실디과 나왔는데
거의 조립식 노트북 사용 우린 그냥 3D프로그램만 잘돌아가기만 하면 됨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공대생들도 윈도우 쓰세요~~ 전공에서 쓰는 프로그램들 맥에서 호환 안 될 수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예외도 있음!
우리 학교는 전부 pdf로 주고 받아서 불편했던 적 읍으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오호 걍 그램이나 사야겠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인데
경영이면 맥북 별로야...?
이번에 살려고 했는데 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나 이렇게 쓰는데도 놑북은 그램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경영인 내친구 잘만 쓰고있음... 아이폰 아이패드면 맥북 완전 추천해! 구리고 요즘 맥북 많아져서 소외감(?)도 덜 들거야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노트북 빼곤 다 애플이긴함…ㅋㅌ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나도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인데 그램이야 에어팟이랑 그램 호환잘돼 오히려 난 아이패드랑 연동하고 싶은데 그램이 먼저 연결해버림. ㅠ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경영 4학년인데 맥북 1번도 본적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난 편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트캠프 깔면 ㄹㅇ 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짜뱔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맥북 괜찮다는 말 믿지마
내가 믿었다가 후회함… 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문과다 통학 혹은 캠퍼스가 넓다? 아묻따 그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문과대 사과대 맥북 절대 피하세요...ㅠ.. 팀플할때 정말!!! 불편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와 나 교양 듣는 사이트 맥북으로 안틀어져서 맨날 동생한테 컴 구걸해서 들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디자인관데 학교에서 쭉 맥북쓰다가 회사가니까 윈도우 쓰더랑ㅎㅋㅋㅋ 난 데스크탑있어서 다행이지 용량작아서 부트캠프도 쓰기 어렵구 여러모로 불편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마저..난 디자인과라 맥북쓰는데 교양 들을때 진짜 불편했음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진짜 괜히 그램 쓰는게 아님ㅠ 애플에 뼈묻인데 놑북은 그램쓴다… 삼성 쓰는 동기들도 많이 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영상 편집 땜에 맥북쓰긴하는데 일반적인 대학생활에선 진짜 불편ㅠㅠ 하지만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연동은 최고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모르면 걍 그램이나 삼성쓰셈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삼성쓰는데 조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컴공이신분들~ 맥북사시면 프로그램안돌아가서 또 다른 프로그램깔거나 노트북 프로그램 돌리는 용도로 사셔야해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미디어과인데도 과에 맥북 쓰는 애들 잘 없었어
근데 요즘 삼성이나 엘지 놑북 사양도 좋고 괜찮은데 동기들 프리미어 포토샵 충분히 다 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그리고 통학 + 놑북 많이 써야하는과면 걍 가벼운거 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ㄹㅇ 옆에서 보는 내가 다 불편함 진심 솔직히전공 관련 필요아니면 굳이 왜??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헐 몰랐다....그냥 삼성 사야겠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학교다닐 땐 윈도우가 편하지
맥북 졸업하고 필요하면 사도 충분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진짜 디자인 영상 이쪽 아니면 그냥 국산 사....... 미대 아닌데 맥북산다? 감성과 함께 불편함을 사는 거임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나 수업 조교하는 대학원생인데.. 맥북이든 아이패드든 애플이 호환성이 잘 안 좋은건지 꼭 과제 파일명 깨지거나 빈 파일로 오는 애들은 죄다 애플 기기에서 바로 보낸 경우임ㅠ 진짜 꽤 많은데 처음에야 다시 받아주지 계속 그러면 그냥 다 빵점행...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이렇게 파일 깨지는 경우 있다는데 .. 다들 맥북 좋음 쓰세요… 뒷감당은 본인 몫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ㅁㅈ 나도 코딩수업 조교했는데 파일 문제 있는 애들 죄다 혹시 맥북이세요? 하면 맞음ㅋㅋㅋㅋ 이제 졸업해서 맥북 산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나 불편해서 학교지원노트북신청해서 과제할땐 무조건 삼성너트북 쓰는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회중이야ㅠㅠ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나는 컴공이긴 했는데 학교 다닐때도 수업 진행을 윈도우 기반으로해서 맥쓰는 애들 한명도 없었음...아빠가 입학선물로 맥북 줬었는데 삼성노트북 들고다니다가 졸업하고 지금에서야 맥북 쓰는중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와 난 윈도우노트북-아이패드를 아이클라우드 연동해서 쓰는데
패드나 폰에서 파일명 한글 입력하면 윈도우에서 봤을때 ㅍㅏㅇㅣㄹㅁㅕㅇ 이렇게 나오는거 진짜 답답해 쥬금...
내꺼니까 그나마 낫지 팀플인데 저런식으로 파일 받으면 정말 화날거같다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비키니입어야하는데 2주동안 2키로빼기 ㄱㄴ?
0:43 l 조회 2
학벌이랑 경제력 안맞으면 결국 안맞는거 거의 과학 수준이라 그냥 믿음...
0:42 l 조회 4
어제 월급날이라 가계부 썼는데
0:42 l 조회 4
용건없이 전화할수 있는사람 >> 누가 가장먼저 떠올라?1
0:42 l 조회 5
다들 집에서 ott로 영화보면
0:42 l 조회 4
친구 개싫음 싫음1
0:42 l 조회 6
예쁜거 알아 했을때 재수없다라고 반응 오면3
0:40 l 조회 35
ㅈ1나 이기적인 인프피 친구가 잇슨5
0:40 l 조회 27
아이폰 쓰는 익들아8
0:40 l 조회 30
근데 약간 보통?의 연예인들 보고 마른 거 아니다 이러는 사람들은1
0:39 l 조회 17
인스타툰 작가를 찾아줘..ㅠㅠ
0:39 l 조회 16
웹툰/웹소설 웹툰 하나만 찾아줄 수 있니
0:39 l 조회 10
대구 달성군 케이크 맛집 아시는분2
0:39 l 조회 12
언니 생리통땜에 엄청 아파해3
0:39 l 조회 22
일소 피지연화제 이 가격 ㄱㅊ??4
0:39 l 조회 15
원래 부모님 나이 들면 마음 약해져? 너희 부모님은 어때6
0:39 l 조회 20
맥 노트북이랑 윈도우 노트북 각각 있는데 맥 좋은점 터치패드3
0:38 l 조회 22
지멋대로 잘해주고 김.치.녀만드네1
0:38 l 조회 26
애드라 전쟁 진짜 안나겟지???6
0:38 l 조회 92
나는 우울증 걸린 가난한 사람이였음 1
0:38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