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1357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22
이 글은 3년 전 (2023/2/10) 게시물이에요

아니 쌩신입이고 업무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면서

뭐 설명해주면 걍 네 하면되는걸 왜 말끝마다 그쵸. 그쵸. 이러지? 당연해서 이미 다 알고있다는 뉘앙스로;?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이게 왜꼰대임? 진짜 궁금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알아들었다는 의미인 거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그런 의미로 말하는것 같긴한데 묘하게 기분나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약간 뭔지 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저거 말로 꺼내면 좀 그럼 난 걍 마음 속으로만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아나 그래서 나도 그냥 꾹 삼켰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헉 지금 알아듣고 공감하고 있다는 뜻으로 대답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같은 그쵸라도 말투나 뉘앙스가 있잖아?? 뭔가 익인이처럼 알아듣고있다는 뜻으로 말하면서 아~그쵸! 이런 느낌이었으면 이런 생각 안했을것같은데 되게 무표정하게 쳐다보면서 그쵸. 그쵸. 이러니까 너..뭐돼?다알어?그럼왜나한테배우고있어? 이런생각이 들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아 그렇구나 그런 뉘앙스가 있을 수 있겠다 참내 나는 목아프게 말하는데 대꾸가 그런식이면 가르쳐줄 맛 안날듯.. 화이팅이야 엉엉..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딱 그런 느낌이었어ㅠㅠㅋㅋㅋㅋ 위로해줘서 고마워 조은하루 보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그쵸?면 별론데 그쵸.는 괜찮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도 그쵸! 이런건 ㄱㅊ은데 얜 너무나도 그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익 6은 그쵸? 가 별로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글쿠나 반대의견이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쓰니랑 익6이랑 비슷한 뉘앙스인거 같은데???
익 6이 말하는 그쵸? 는 알고 있는데? 라는 뉘앙스 아니야??
그럼 쓰니랑 비슷한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니가 하는 말이 맞다는 의미에서 그쵸 하는거 아니야? 직접 못들어봐서 확답할 순 없지만 글 뉘앙스로는 그럴 수 있다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5한테 답댓단거 봐주라..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말버릇이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같은 말로 대답하기 뭐해서 여러가지 돌려말하는거 아니야? 그쵸는 아 그렇네요 정도랑 비슷하게 생각할수 있을것 같기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냐 네 라고 거의 안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그쵸.그쵸. 이래서 이상하다고 느꼈어ㅜㅜ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큐ㅠ 그럼 그냥 말버릇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쓰니처럼 느낄순 있음ㅋㅋ나도 그렇게 생각할듯 근데 입밖으로 뭐라하는순간 오바니까 걍 그러려니하쟈ㅑ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기분나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암 생각 없을 거 같은데 뭔가 상상해보니깤ㅋㅋㅋㅋㅋㅋ 말하지 못 할 찝찝함이 남을 것 같긴하다 ㅎㅎ 근데 걍 말버릇일 듯.
그래서 나는 어디 신입으로 들어가면 알고 있던거라도 몰랐던 것 처럼 리액션함....그게 젤 편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뭔지 알 것 같음ㅋㅋㅋㅋ 근데 또 말하기는 좀 그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씁 암생각 안들긴하눈디 걍 저녁먹으면서 함 말해봐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입버릇이 저렇거는 맞는 말이라서 공감한다는 그런 뜻으로 말한건데
대표님이 그러시더라고 자기보다 윗사람한테 그쵸라는 말쓰면 안된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맞습니다 아니면 맞아요 이렇게 대답해야한다 그쵸는 친한 윗사람한테 말하는거래 그렇게 지적당했다구~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게 ㅋㅋㅋ직접 들어봐야알 것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니 그쵸라는건 당연히 자기도 그 내용을 알고있을때 맞장구치는 말 아님..? 저걸 저 상황에 왜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니까 동의할때 그쵸 하는거지 내용 모르는사람이 그쵸라는 대답을 왜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개인 말버릇을 떠나서 아예 맥락에 안맞는말인데 저걸 뭐라 못하는것도 이상함 충분히 기분나쁜데 ㅋㅋㅋ 여기서 별거 아니고 예민하다는거 좀 이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네라는 대답 두고 굳이? 그쵸!도 어이없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거보고 문제없다 예민하다 사회생활 어렵다이러는 사람들 본인 말버릇이랑 행동 좀 돌아볼 필요 있을듯 ...ㅎㅎ 회사에서 저러고 좋아할 사람이 누가 있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먼가 기분나쁘기보단 이상한 애 같을듯,,,,,, 그쵸가 그럴 때 쓰는 말이 맞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뭐야 나도 기분나빠 내가 이상한건가 쓰니 뭔맘인지 한번이 이해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뭔 느낌이었을지 예상은 가는데 ㅎㅎ 그냥 네라고만 해도 되는데.. 약간 알려주는거 별거 아니고 말 안해도 그정도는 나도 안다 라는 생각인 것 같은?ㅋㅋㅋ 근데 신입이면 그냥 막연하게 알고 있는 거랑 실무랑 느낌이 다를텐데 뭔 배짱이여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황당할만 한디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뭔지 앎ㅋㅋㅋㅋㅋ 내가 윗사람한테 보고하는 것도 아니고 기분나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진짜 저렇게 대답 들으면 딱 이 기분일듯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황당티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사회생활 힘들다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과외할 때 학생이 그랬는데 짜증남 게다가 잘하지도 못하면서 그래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ㅋㅋㅋㅋㅋㅋㅋ아 짜증나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계속 그쵸? 그쵸? 하는게 아무렇지 않ㄷㅏ고..? 배우는 입장에서 그쵸? 할 일이 뭐가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꼰대가 아니라 이건 예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게 왜 꼰대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다아니까 그런소리하냐고 물어봐 입버릇이면 고쳐줄필욘 있음 딴데가서도 그럴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그런후배 있었는데 진짜 묘하게 기분나쁘고 좀 재수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잘난척하는거 같고 짜증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한두번도 아니고 계속 그러는거면 백퍼 자기도 모르는 말버릇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설명할때 쓰니가 질문식으로 그런거겠지? 하는게 아닌데 그런다고??? 오ㅓ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냥 장난식으로 다 알고있던고냐고 물어봐
나같아도 기분 별로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뭐지.. 좀 이상하다 ㅋㅋㅋ 보통 네 라고 하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냥 대답이지 뭐
네네로 받아들이면 ..정신건강에 좋지 뭐
난 교육팀임데 별별신입 다 봐서 저정돈 양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어우 찝찝햌ㅋㅋㅋ그냥 네네 하면 되는데 왜 그쵸야 말버릇 잘못들어ㅛ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꼰대 아님 ㄹㅇ 거슬려 나도 누구한테 뭐 알려줄 때 아~ 맞아 아~ 그치 이런 식으로 나오면 처음부터 잘하든가.... 하는 생각만 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물어봐 혹시알고있냐고 그쵸라고 대답하길래 라고
나라도 좀 그럴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 진짜 싫은데 걍 뭐라 안 할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걍 네 라고 하는 게 으렵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아 ㅁㅈ 좀 킹받긴 함 ㅌㅋㅌㅌㅌㅌ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이건 들어봐야 알음 개빡침
어떤 뉘앙스냐면 본인이 모를 수 있는 부분을 알려주려고 설명해주는 건데 무슨 상사가 ppt보고 컨펌하듯 그렇죠. 하는느낌이라 싫은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그쵸탈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처음에 뭐가 문제지? 했는데 내가 들었던 기억 떠올려보니까 완전 공감된다...ㅋㅋㅋㅋ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저 친구는 언어 습관이 그런 사람인가보다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다 알고있다는 뉘앙스 별로인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근데 뭔지는 알겠앜ㅋㅋㅋㅋ 나는 반대인데 내가 신입 내가 뭐 물어보면 전임자가 그쵸? 이러는데 가끔 오잉..... 할 때 있엌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그쵸는 멀 그쵸야 설명해봐 라고 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ㅋㅋㅋㅋㅋㅋㅋ아 나도 이런경험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어 나도 미묘하게 이런거 신경쓰임 뭔지 알아ㅋㅋㅋㅋㅋ 근데 까놓고 말하기엔 나만 진짜 쪼잔하고 이상한애 되는 그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 나도먼지알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모르니까알려쥬는건데 그쵸라고하면 머야 알고잇는데왜안해..그런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도 학원 강산데 학생이 저러면 ?! 싶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모든대답을 저러면 ㄹㅇ이상할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뭔지알아 ㅋㅋㅋㅋㅋ
내 밑에 있던 신입은 실수해서 알려주면 그쵸가 끝이었어 ㅋㅋㅋㅋㅋㅋ 그쵸했을때 처음엔 당황 ㅋㅋㅋㅋㅋㅋ 매번 실수할때마다 그쵸 이러니까 때려주고 싶었음 ㅜㅜ 심지어 똑같은걸로 여러번 실수했을때도 그쵸 이러고 ㅠㅠㅠ 개답답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시내버스탔는데 두자리를 1.8이나 차지하고앉아있네
17:23 l 조회 1
애들아 애기때 파란양 빨간양 뭐 그런 놀이 잇지 않앗나
17:22 l 조회 1
진짜 남자들은 좋아하면 헷갈리게 안 하지?
17:22 l 조회 1
본판 빻아서 어쩌고 쓰고 댓삭튀하는애 인생이 얼마나 시궁창일까
17:22 l 조회 1
에타 재학생 인증하려면 증명서 발급 받아야해?
17:22 l 조회 1
나 주식 물리는 이유 알았어
17:22 l 조회 1
중국은 약간 예쁜 기준이 달라?
17:22 l 조회 2
불닭보다 매운음식 추천해줘
17:22 l 조회 1
얘들아 나 이 정도면 장금이 타이틀 달 수 있니?
17:22 l 조회 2
나 이렇게 배려없는 사람 처음 봐
17:22 l 조회 7
유통기한 1년 지난 냉동 닭가슴살 먹어도 됨..?1
17:22 l 조회 4
혹시 내가 본거 스폰이나 원조교제일까?
17:21 l 조회 10
브왁 해본사람? 제발제발
17:21 l 조회 6
뚱뚱과 퉁퉁은 뭔차이야도대체5
17:21 l 조회 16
헤어라인 이식하면 얼굴 작아져?
17:21 l 조회 2
스퀘어 오늘만 20퍼센트 떨어진거네? ㄷㄷ2
17:21 l 조회 11
다들 가방 몇개 있어?? 막 드는 거 말구
17:21 l 조회 4
다른 한쪽 말만 믿고
17:21 l 조회 3
임상병리사익 있어??
17:21 l 조회 4
마이크론 -10% 알람왔네 ^^1
17:20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