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2862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31
이 글은 3년 전 (2023/2/21) 게시물이에요
돈 없으면 고시촌에서 2,3년씩 공부 자체를 못함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글고 밥도 다 사 먹고 해야하니까 돈이 없는 집은 아닐 듯 진짜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 본인 돈도 있지만 보통 집에서 지원해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한달에 학원비며 월세며 얼마를 지원받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못해도 100은 받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지원해주니까 급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노는 애들 많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정
돈없으면 독서실도 사치임
나는 집-도서관 왔다갔다했었는데ㅋㅋㅋ

사촌언니네 부자라서
프리미엄관리형독서실? 비싸다던데
5년 다님
결국 붙긴했어!
그걸 떠나서 서포트해줄 수 있는 여유있는 집안의 자식이란 게 부럽더라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ㅋㅋㅋ 나도 지방에서 혼자 스카 다니면서 공부했었는데 노량진 가고 싶어도 엄두가 안나더라 ㅋㅋㅋ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애초에 노량진 갈 이유가 없음
요즘 인강이 얼마나 잘 되어있는데
거긴 분위기 자체가 음산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ㅁㅈ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닌데... 나 흙수저고 기간제교사 해서 돈모아서 내 돈으로 다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ㅈㅇㅈ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공부하려면 노량진은 안 가는 게 맞는 거 같음 거기 놀 거 너무 많더라 물가도 저렴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거기서 먹고 살면서 공부하면 돈 진짜 많이들어 인강이 더 싸게먹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일주일에 두번 통학하는데도 돈 쫙쫙나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아 글구 나도 실강 듣고 싶은데 인강 듣는 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없는 형편에 하는 애들도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오 그렇구나.. 난 공무원 기숙학원 다녔는데 딱히 못 느꼈어ㅋㅋㅋㅋ 잘 사는 사람도 있지만 평범한 사람이 더 많았던 걸로 기억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의 평범함이 평범함이 아닐 수 도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자취하면서 편준 했는데 난 걍 없는 형편에 꾸역꾸역 함…
학원특강 안듣고 식비 아껴가면서 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실강을 왜 그렇게 좋아하지..? 난 인강이 훨씬 편하고 다시 재생도 되고 좋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ㅈ 너어무 비싸.. 걍 집에서 해 나는 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인강으로 했음... 너무 비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공무원 학원?? 금수저는 아닌데 유명한 실강학원이 거기밖에 없어서 감ㅜㅠ 안갔으면 공부 안햇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딱 난데 금수저까진 아님... 한달에 100 받아서 고시원 방값 내고 나머지 돈으로 살고 있는데 내 주변이면 노량진 말림... 은근 노량진 유혹도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인강 있어서 다행이지만 공단기 프패 300까지 갔다매…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개취로 성심당 망고 그냥 그렇더라..
23:28 l 조회 1
150/75 두달동안 정체기인데 어떻게 해야 빠질까?
23:27 l 조회 3
애들아.. 엄마가 친구 아버지 장례식장 가셨는데1
23:27 l 조회 8
논문써치용 ai 추천받아
23:27 l 조회 3
작사/작곡 작곡 음악 평가?? 작곡하는 익임!!
23:27 l 조회 4
도수 7도면 술도 아닌가?1
23:26 l 조회 7
친구가 9살 연하 사귄대......허거걱..........
23:26 l 조회 7
모솔 구원해주세여.. 이거 플러팅이야?1
23:26 l 조회 12
만화/애니 언젠가 프리큐어가 7~8명까지 나오는 시리즈가 나올까?
23:26 l 조회 5
생리 며칠전인데 걍 빨리 터졌으면 좋겠는거 나만 이래?
23:26 l 조회 6
(예약펑)나 눈 이쁘다는 소리 많이 들음8
23:25 l 조회 38
잇팁은 호감있는 상대한테 어떻게 함?
23:25 l 조회 8
웨딩플래너님 갑자기 연락와서
23:25 l 조회 11
얘드라 위고비 얼마야?
23:25 l 조회 5
친구가 왜 자기를 좋아해주냐고 물어보면
23:25 l 조회 6
퇴사한지 3개월째 아직도 포폴 못만듦
23:25 l 조회 6
가슴큰 내추럴체형 엄청 적어?
23:25 l 조회 7
INTJ들 이건 무슨 상황일까? 1
23:25 l 조회 13
빚300 3달안에 갚을수있을까
23:25 l 조회 6
183에 83키로인데 1도 안뚱뚱한건 뭐지?3
23:25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