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2951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롯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8
이 글은 3년 전 (2023/2/22) 게시물이에요

해외사는 한국인들 건보료혜택 받기 어려워짐 | 인스티즈 

 

6개월이상 한국에서 거주해야하고 

그 안에 30일 이상 해외 출국하면 무효됨 

 

물론 6개월이상 거주하면 받을 수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직장인들 중에 그렇게 시간내서 오는 사람이면 한국 들어갈 생각으로 가는거니까 사실상 의료목적으로만 오는 사람들은 이제 혜택 적용 불가능해질듯  

 

* 학생비자는 상관없엉 재외국민이라 영주권 취득한 한국인 !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가 고정함
이미 시행되고 있는데 왜 이제야 글 올리냐는 익들 있는데 앞으로 (올해 6월인가 7월부터) 법이 더 강화되고 적용 범위가 넓어져서 최근에 뉴스 많이 나오고 말들이 많아져서 그래 원래 6개월 이상 체류 이거는 적용되고 있었는데 외국인 피부양자랑 영주권자 중에 재외국민 신고 안 한 사람들은 적용이 안 됐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이게 맞지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외국인들도 글케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3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외국인과 재외국민’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외국인도 포함이야! 외국인은 건강보험 받는 조건이 더 있더라구 ( 해당사항 없어서 대충 읽어서 잘은 몰라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본문에 써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문 안 보고 댓글 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게맞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재외국민이면 미국 영주권 있고 거기 사는 한국인 이런 사람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해외 영주권 + 한국 시민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땡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입출국 날짜로 보는거좋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원래 입출국날짜기준으로 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기사 찾아서 읽고 왔는데..! 좋다!!! 이제 의료관광이나 브로커니 많이 없어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임시 가입 없앤것도 좋고, 보험증 빌려주면 처벌 강화한것도 좋네..! 왜 난 지금 알았냐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꽤 오래된 거 아니야? 재외국민들은 6개월 이상 한국에서 거주해야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꽤 됐는데 난 오늘 알았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미국익인데 이게 맞다 생각함. 한국에 땅이나 사업자가 있어서 세금을 내는게 아닌이상 재외국민한테 단순히 한국시민권이 있다는 이유로 의료혜택 주는게 맞는건가 싶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게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굿~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참... 대통령이 일을 하는게 있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번에 한 거 아냥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쓰니 탓하는 건 아닌데 제목에 “이제”라고 돼있어서 오해하긴 좋은 글인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엉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19년일 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018년도에 생겨서 19년도부터 적용중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제목에 이제라고해서 이번에 바뀌는건줄알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완전 굿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게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무래도 당연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건보공단에서 내가 영주권자인지 학생비자인지 어떻게 알지? 알 방법 없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해외 나가서 영사관에서 재외국민 등록 안 하면 내국인으로 표시되는 것 같더라 재외국민이라고 뜨는 경우에만 아는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ㅎ영사관에서 등록한 경우만 그런거구나.. 예ㅔㅔㅅ날에 이민오신 어르신들은 몰래 한국이랑 미국여권 둘다 들고 댕기셨다는 도시괴담 소리들어서 저걸 어떻게 아나 했네..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저거 본인이 가입했을 경우만 그렇지 않아? 기존에 가입된 한국 가족이 있으면 피부양자로 올려서 의료혜택 받고 다시 출국하드라구.
전에 직장 상사 오빠가 캐나다로 이민 갔는데 일년에 한두번씨 들어올때마다 피부양자로 올렸다가 뺐다가 그러더라구
거기다가 매월 1일에 있으면 건강보험료 부과되니까 건강보험료도 적게내려고 1일 피해서 들어왔다가 나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렇게된지 벌써 오래전일인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유학생 제목보고 놀랬는데 다행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하 영주권 있는 사람이구나.. 난 건보료 안내려고 일부러 방학에 한국 오면 병원 안가 항상 배보다 배꼽이 커짐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영주권 없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우 다행이다 해당 안되는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게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19년도했다는데 왜갑자ㄱ글올린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알게돼서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굿 아주좋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저거말고 외국인근로자 피부양자 등록을 강화해야되는데... 그거 이제야 말 나오는중이고 아직도 시행안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영주권 친구들 다 한국 가서 잘만 건강검진 받고 오던데 그건 뭐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부모님이 한국에 계시면 피부양자로 혜택받을수있다고 들었엉 (나도모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제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가 고정함
이미 시행되고 있는데 왜 이제야 글 올리냐는 익들 있는데 앞으로 (올해 6월인가 7월부터) 법이 더 강화되고 적용 범위가 넓어져서 최근에 뉴스 많이 나오고 말들이 많아져서 그래 원래 6개월 이상 체류 이거는 적용되고 있었는데 외국인 피부양자랑 영주권자 중에 재외국민 신고 안 한 사람들은 적용이 안 됐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대표 사진
익인40
그럼 앞으로는 재외국민 신고 안한사람도 적용되는거야? 신고안했는지 어떻게 알지.. 재외국민 피부양자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건 모르겠어 나도 영주권 가진 사람이라 여기 영주권자들 모여있는 단톡에서 알았는데 그래서 말이 좀 많음…ㅎㅎ 그냥 다들 안 된다는 걸로 받아들이는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하 나도 영주권자라 궁금했어 답변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아싸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브이로그 찍는 익들 있니…?
0:04 l 조회 4
아이패드로 필기하는 익들아 1
0:04 l 조회 3
하루에 에어팟으로 2시간 정도 음악 듣는데
0:04 l 조회 2
인플루언서 친구랑 여행 갔는데,, 친구 어머니께서 친구가 안행복해보였대...
0:04 l 조회 5
왜 30살 넘으면 아줌마아저씨 돼?1
0:03 l 조회 8
어릴때 키즈모델 제안받고
0:03 l 조회 2
젤네일 받다가 손톱 녹농균 걸려본 익들 있어????? 초록색으로 변하는거
0:03 l 조회 10
다크닝 없는 촉촉한 쿠션 추천 좀 ㅠㅠ
0:03 l 조회 4
경산에서 대절버스타고 서울 결혼식 가는데 다시 돌아오면 몇 시 쯤일까?
0:03 l 조회 5
카톡 탈퇴하고 싶어4
0:03 l 조회 12
난 진짜 커뮤 딱 감쓰로만 쓰는 듯
0:02 l 조회 6
썸 단계인데 이 상황이면 카톡 남겨놔 안남겨놔? 2
0:02 l 조회 8
주변에 나이차 10살 이상중에 축하받은 케이스
0:02 l 조회 11
하 내가 콩 진짜 싫어하는데 애인이 자꾸 콩밥 먹여4
0:02 l 조회 6
잠 며칠 못자면 눈꺼풀 주름 심해지기도 하나? 40 2
0:01 l 조회 22
남자보다 여자가 알바를 더 많이하나? 2
0:01 l 조회 10
호텔인데 옆 방 대화 소리 들린다…2
0:01 l 조회 21
버섯키우기 모바일게임알아?2
0:01 l 조회 7
편의점 학생 쫓아낸다만다 1
0:00 l 조회 27
신입 8개월차...!! 첫직장 보너스 받음!!!! 2
0:00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