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0522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2457
이 글은 3년 전 (2023/4/2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여태 싸워본 적이 없어서... 엄청 당황스럽다...

결혼 이야기 오가는 중에 신혼집으로 원룸 이야기 했는데 이때부터 의견차이 확 나더라고?

원룸으로 시작하면 말 그대로 저렴한 월세 빼고는 나머지 싹 우리 순수 목돈인데..

그 다음 조금씩 키워나가는거지..


자기 주변에 이렇게 사는 사람 없다고 절대 안된단다.....


대출도 충분히 나오는데 왜 안 받냐는데 대출도 재산이라는 인식은 도대체 누가 가르친거야?

자기 월급 절반씩을 꼬박꼬박 은행에 내야하는데 왜 자진해서 이런 인생을 살려는건지...

하... 설득도 안되고 서로 의견이 너무 달라서 깜짝 놀랐어

12

대표 사진
둥이112
원룸 개에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3
원룸은 진짜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5
나 대학 다닐 때 10평 오피스텔 자취했었는데 그게 딱 혼자 살기 적합하던데.. 가끔 남친 올 때는 한 이틀정도 있으면 갑갑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룸에서 둘이 몇 년 산다고 생각하면 벌써 숨막히는데요.. 20대 후반이라 주변에 결혼한 언니오빠들 꽤 있는데 원룸 아무도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6
나도 원룸 추천하는딩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7
원룸은 동거하기도 쫍은데
결혼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8
글쓰고 등장없는것까지 따악 수준 보이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9
여행을 둘이 가봐 원룸정도 되는 크기의 방을 빌려서...
그리고 거기서 자기 전에 세탁기,냉장고,두사람 몫의 짐,빨래 널어둘 공간 등등을 생각해보셈
둘이서 잠만 자도 빠듯한데 그 짐이 다 들어온다고? 라는 생각 들거임
대출 받기 싫어하는 것 같은데 원래 다 그렇게 시작하는거야 인간답게 살고싶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0
원룸도에바고 좀 괜찮다고 생각하는곳 월세 2년 비용 그거는 안 아까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0
미투도 아니고 원룸…. 짐은 어케할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두명인데 투룸은 되야지ㅜㅜㅋㅋ최소 한명잘때 다른한명이 혼자 놀수는 있어야...-원룸자취러-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대출도 재산맞아😥월세와 이자 집컨디션 다비교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2
투룸도 둘이 살기 갑갑한데 원룸을? 나 혼자 살기도 좁은곳을 ㅋㅋㅋㅋ 우리오빠도 새언니랑 원룸 초반에 살다가 1년만 살고 바로 나와서 대출받고 쓰리룸으로 감.. 원룸은 진짜 아니다.. 혼자 살기도 갑갑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3
진짜 한숨.. 경제 지식 조금 더 공부하고 오는건 어때? 대출안나오고 여건안되면 결혼하지마
근데 가능한데 그걸 안써먹고 앞으로 키워나가겠다? 절대 돈 못모으고 그냥 가난하게 살수밖에 없는 굴레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4
그정도면 그냥 식이랑 신고만 하고 2년은 각자 집에서 살다가 자금 모으면 합쳐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신혼부부 전세대출 알아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6
원룸 밖에 못살 정도의 재정이면 결혼을 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7
디딤돌받앜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8
대출받아 전세 얻으면 이자 꼬박꼬박 나가도 전셋금은 남는데 어떻게 재산이 아니야; 부부가 사는데 원룸 월세로 나가는 돈이 더 아깝지 생각이 왜이렇게 한 수 앞도 못 보니 배우자 될 사람이 너에게 좀 아까운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9
원룸에 살아는 봄?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0
혼자 사는 것보다 못하게 살거면 결혼을 왜 함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1
원룸 혼자 살아도 담엔 꼭 투룸간다하고 결국 혼자 살아도 24평 살아야 집같다고 얘기해 혼자 대단한 생각이라고 착각하지말고 주변을 좀 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2
부채도 자산 맞고, 상대가 힘들다는데 투룸 살 돈도 없으면서 진짜 굳이다. 나도 아파트 사면서 결혼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원룸은 좀 그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3
그 이야기 하면 일단 부모님들이 제일 반대하실걸...대부분의 부모님들은 못해도 투룸이나 빌라는 들어가라고 말씀하시지, 신혼을 원룸에서 보낸하고 하면 좋아할 부모님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4
대출금 갚는건 아깝고, 집주인 돈 되는 월세 주는건 안아깝고...? 요즘 사기니 뭐니 해서 불안하긴 할테지만 잘 알아보면 신혼부부 혜택받을 수 있는 것도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자취 1.5룸에서 한것도 좀 사람사는 환경 아닌거 같아서 다음 자취 무조건 투룸 가려고 하는디; 신혼을 원룸에서..? 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6
설득 안 되는 건 너도 마찬가지네 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7
야... 원룸은 혼자 자취하기에도 부족해... 부족한데 그냥 어쩔 수 없으니까 그렇게 사는 거지 에바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그 정도 능력도 안 되면 결혼하지망ㅋㅋㅋ 요즘 결혼해서 원룸에서 누가 살고 싶어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1
깜!짝 놀랬어 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아파트월세도 괜찮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원룸은 혼자도 좁아.. 결혼을 하지 말고 혼자 살아ㅋㅋ 왜 남을 괴롭히니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솔직히 지금대출이 맞는건아닌데 그래도투룸은되야되지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5
원룸신혼부부,,? 대학생들 동거도 아니고
부끄러워서 집들이도 못하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6
어우 혼자 원룸살기도 스트레스받아서 2년채우고 투룸으로 왔구만 둘이 원룸 ㅋㅋㅋ 결혼 안하고말지 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7
지금이 8,90년대도 아니고 내친구도 너처럼 대출 무서워하고 아까워해서 월세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첫애가 초딩인데 아직도 월셋방 전전중임 돈도 안모이고 집값은 종잡을수없고 대출없이는 전세도 힘들고 언젠가는 대출받을수밖에 없을텐데 차라리 저렴하게 대출받을수 있는 지금(신혼부부나 청년대출) 대출받아서 집다운 집 얻고 시작하는게 좋아 주변인프라나 이웃환경부터 달라짐 이거 무척 중요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보통은 커플이 동거 할때 원룸,투룸,오피스텔 이런 구조로 쓰다가 여유가 있으면 아파트 분양 받아서 신혼집으로 쓰거나 여유가 없을땐 대출 받아서 아파트 전세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원룸 투룸 오피스텔 다 방음 자체가 잘안됨 ! 그리고 환경이 중요한데 아파트가 살기 편하지 솔직히..주변 환경도 고려해야하공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9
원룸에서 룸메랑 몇개월은 살아보고 말한거라면 리스펙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일단 부채도 재산은 맞음 신혼집을 원룸으로 하는 사람들도 꽤 있고 근데 신혼집을 원룸으로 하네 아파트로 가네 보다는 서로 대화로 생각을 조율하면서 상대도 괜찮다고 생각하는지가 중요함 내 생각이 맞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결혼하기 전 필요한 과정을 지금 맞이하는 것 같으니 잘 헤쳐 나가길,,,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대출 재산 맞는데..? 언제적 가치관인거야 우리아빠도 이렇겐 생각안함 아파트는 아니어도 공간분리될 면적이나 방은 있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2
신혼부부는 대출 좋은 조건으로 할 수 있지않나? 잘모르지만 굳이 월세에서 살 필요가 있나 싶어 동거 커플도 아니고 결혼할거라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3
있잖아 난 친구랑 둘이 긱사 나와서 방구했는데 우리도 각자 방 있어 원룸은 일단 빼고 보러다님.... 사람은 개인 공간이 필요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4
그냥 월셋방부터 알콩달콩 시작하는게 로망이야? 언제적... 최소한 미니거실있는 투룸에서는 시작해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5
결혼은 커녕 애인도 없으면서 이런 글은 왜 지어내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5
빙구석에서 타자 토독토독.. 치면서 신혼 어쩌구 이러면 현타 안오나 진심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살다보면 양쪽 가족이나 형제들도 놀러올거 생각하면 원룸은 아님 세상단절하고 아무도 안오고 둘이 살거면 원룸도 가능, 그리고 언니들이 부부싸움하면 각자 방에서 생각하고 그럴때도 있다고 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누가 신혼집을 똥싸는소리다들리는 원룸에서 시작하고싶어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려쳐
대출갚은돈은 나중에 다날라가는거야? 못받고?
내생에 집값만큼 올라가는걸 본적없어
원룸에살고 모은돈 통장에 고스란히둘거면 진짜 바보임

3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누나가 기분나빠 하는건가??
22:49 l 조회 1
심심풀이 땅콩용으로 연락하는 거 vs 진짜로 좋아서 연락하는 거
22:48 l 조회 2
전화하고싶다
22:48 l 조회 6
갑자기 등골이 싸해지면서
22:47 l 조회 8
정병 맨헤라 말고 이제 주작 소설러가 왔네2
22:45 l 조회 14
30초익들 진도 얼마나 빨라?1
22:44 l 조회 11
왜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내 친구를 좋아할까?
22:44 l 조회 11
유부녀익인데 시아버지랑 시어머니 오늘 하는걸 봤어...이걸 남편한테 말해야할까?6
22:40 l 조회 42
아무리 회사고 뭐고 해도 남자도 마음이 있으면 다가오겠지? 2
22:40 l 조회 13
이별 전애인 결혼하네 기분 이상하다 5
22:38 l 조회 23
여기 남자가 외모가 더 나은커플 있니?
22:38 l 조회 6
결혼 부모님 노후준비에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돼..?
22:38 l 조회 11
애인이 회사 회식에 자주끌려가는데 다 이성들이야1
22:38 l 조회 10
intp Intp들 한번 와줄 수 있어?10
22:34 l 조회 17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애인 다정센스 진짜 기억나는것들 적고가보자 ㅎㅎ6
22:30 l 조회 60
남자들 생각 보다 자기 얼굴 생각 안 하고 들이대네3
22:30 l 조회 39
헤어진지 오래 됐는데 멀프 넣었다 풀었다하는 건 무슨 심리임? 1
22:28 l 조회 19
나도 연애하기전에는 사친 상관 없을줄 알았지2
22:24 l 조회 43
삐져서 읽씹하는것도 회피형인가.?2
22:24 l 조회 24
익들아 챙겨준다는게1
22:21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