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2544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4
이 글은 3년 전 (2023/5/07) 게시물이에요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개근상 받으면 개거지상 받았다고 놀린대... 

초등학생인 조카가 있어서 언니가 말해줬는데 너무 충격이더라 

체험학습으로 두달씩 해외 나갔다 오는 애들도 있고, 학교에서도 체험학습을 적극 권장한다고.. 

개근상 받으면 집에 돈이 없어서 못놀러가는애라고 놀린대.. 

나때는 개근상은 당연히 받아야하는거고, 개근상 못받으면 나약한 사람 취급 느낌이었는데... 

 

다 떠나서 그걸 거지라고 놀린다는게 너무 씁쓸했음...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대충보니까 3년전에 기레기가 지어내서 주작 기사올림
근데 올해 4월중순에도 또 무더기 기사 올라온거랑 나뿐 아니고 다른댓들도 소수 그런거 들었다, 있다는거보면 그때이후로 쪼금 퍼진거도 있는게 아닐까 추측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라에 망조가 들었는갑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렇게 생각했어..
뉴스에서였나 애들끼리 어느 아파트, 몇평, 부모가 무슨차타는지, 무슨일 하는지로 급나눈다는거 보고, 설마 진짜겠나 어디뭐 강남이나 그런 빈부격차심한 동네나 소수 그렇겠지 했는데, 실제로 회사 선배들이랑 언니 얘기 들어보면 진짜 그렇다더라...김포, 일산 쪽 얘기임...

이거랑 개근상 얘기 듣고 나는 그냥 딩크해야겠다 싶었어...(물론 다른이유도 많음)
예전엔 애기 낳으면 온동네가 키워줬는데 요즘엔 부모가 돈없으면 낳는것조차 학대인것처럼 느껴지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ㄹㅇ 라떼는 개근상 못받으면 나약한 사람 되는 거 같아서 꾸역꾸역 학교 갔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아파도 학교가서 아프라고 했었음....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가족끼리 놀러갈때 체험학습신청서 뭐 이런거 내면 출석인정되지 않아? 그래도 개근상 못받나? 나 어렸을때는 됐었던거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출석인정은 되는데 개근상은 안주나보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초등학교에서 일하는데 진짜 극소수의 이야기야 현직 선생님들 중에 그 단어 들어본 사람 거의 없음 ㅠㅠ 물론 있는 사례니까 이야기가 나왔겠지만 적어도 다수의 얘기는 아님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초에 개근상 자체가 이제 지류상장으로 안나가서 애들은 그런 상이 있는지도 모름 ㅠ 생기부에 개근 이라고 적히는 게 다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말? 근데 일단 우리 조카가 다니는 학교에선 그런 분위기라고 하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 사촌동생 일산 살아서 물어보니깐 자기는 첨 듣는다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윗댓도 그렇고 학바학 있나보다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동생 초딩인데 절대 안그럼 ㅋㅋ…. 진짜 말같지도 않은 소문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바학 동바동 있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교사인데요, 체험학습은 출석인정이라 다른 결석 없으면 개근상 줍니다.
해외여행을 가는데 체험학습 안쓰고가면 무단결석인데 그렇게 했을리가요ㅎㅎ
특히나 중고등학생들은 고입, 대입 점수에 반영되는데 말도 안되고 학생들 그런 분위기 절대 아닙니다. 방학때 가고 개근상 받고싶어서 일부러 아파도 참는 애들도 봤어요ㅎ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고생말고 초등학생 얘기하고 있어요.
학바학도 있는거 같고 절대아닌건 아닌것 같아요.
실제 저동네는 그렇다고 하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초등교사인데 저 동네가 특별한 곳인가보다
내가 있던 학교들은 전혀 안 그랬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애들은 그냥 학교 안 오면 부럽다~~하는 정도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진짜? 학교가 아파트단지 사는애들이랑 빌라촌애들이 반반 있는 학교래
학바학 있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개근상이라는거 자체가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근상이 없다는 얘긴 나도 첨들었당
학바학 동바동 있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체험학습은 출석 인정됨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무리 애들이 변한다지만 초등학생들을 너무 나쁘게 보는듯 오히려 저런 경우가 극히 드문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나쁘게 보는게 아니고 조카가 다는 학교는 애들사이 분위기가 그렇대!
내가 지어낸말이 아니야

https://www.chosun.com/national/weekend/2023/04/15/SVQG4Y46WNDZJHAOEOCOMEOZMM/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니가 지어냈다곤 안했는데 다만 현장에선 저런 경우 보기 어렵다고 했지 조카면 걱정되겠네 학교 옮겨 어딘지 궁금하긴 하다 신도시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미 이사하느라 학교를 한번 옮긴거고 당장 애가 괴롭힘 당하는건 아니라서 걍 저말듣고 시간쪼개서 가족여행이라도 가야하나 진지하게 고민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언니말만 듣고 다그런줄 알고 식겁했는데
학바학 동바동 있나보네!

+ 체험 학습 출석인정 되는거야 당연히 알지 그러니까 두달씩이나 가는거아니겠어? 근데 여기서 요지는 출석인정 되냐 안되냐가 아니고 학교를 안빼고 꼬박꼬박 다니는게 돈이 없어서 그렇다고 생각된다는거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체험학습으로 갔다 오는데 그게 왜 학교를 꼬박꼬박 다니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체험학습으로 놀러갔다 온 애들도 그게 출석인정 되니까 따로 결석한게 아니면 개근상을 받을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나도 궁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라디오에서 나오던데.. 개근거지라고.. 충격먹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개충격이었어
없는시간 털어서 조카 데리고 어디든 가야하나 싶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맞아 나도 들었는데 충격이었어ㅜ친척동생 학생인데 얘기해주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기도 그렇구나ㅠㅠ 진짜 사회분위기가 점점 애키우기 힘들게 가는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치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긁어부스럼이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ㄹㅇ 기사가 문제임ㅋㅋ 있다 한들
모르는 애기들이 훨 많을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역수입이야?
좀전에 위쪽댓 답하면서 검색했는데 어쩐지 3년전에 기사한번나고 잠잠했다가 올해 4월중순에 또 비슷한내용으로 엄청 기사 나왔던데
기레기들이 문제네
쟤네는 사회갈등조장을 안하면 글을못쓰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현직 교사인데 공부잘하는 애들 어떻게든 개근상 받으려고 함 만약 결석하더라도 체험학습이나 출석인정되는 방향으로 공결처리하려하고
교육열도 높고 여유롭게 사는 애들 많음
개근거지 기사보고 오히려 헛웃음 났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레기가 문제였구나...
아....진짜 사회악이야 저것들은 없는걸 만들어내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222 진짜 여론조작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말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거 전에도 올리지 않았어? 전에 봤던글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처음이야!
나는 듣기전엔 몰랐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첨부 사진이 기사 보고 그냥 지어낸거 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언니통해서 들은거야! 글구 위쪽에 실제로 있다는 말보면 3년전에 올라온 주작기사때문에 실제로 조금 쓰이고 있는게 아닌가 추측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처음듣는데 ㅋㅋㅋ 잠실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그 기사보고 충격먹었는데 제발 기레기가 오도방정떤거기를 바란다
예전 휴거 뜻알고도 인류애 사라질정도였는데
개근거지는 무슨 기자가 만든 신조어라고 믿고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대충보니까 3년전에 기레기가 지어내서 주작 기사올림
근데 올해 4월중순에도 또 무더기 기사 올라온거랑 나뿐 아니고 다른댓들도 소수 그런거 들었다, 있다는거보면 그때이후로 쪼금 퍼진거도 있는게 아닐까 추측돼!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즘 힘든거있으면 gpt한테 찡찡거림
6:24 l 조회 1
신생아들 눈 언제떠??
6:24 l 조회 1
거지처럼 살면서 월급 80퍼 저축하는 거 잘하는 거지..??
6:23 l 조회 2
내가 거절못하는거 알고 이용하는건가
6:23 l 조회 2
백원 버렸다
6:23 l 조회 2
피부과 시술 뭐 더 추천해…?
6:22 l 조회 5
하…………….출근하기싫다
6:19 l 조회 4
와 살면서 아침운동 첨가봄
6:17 l 조회 14
왜 수영하고 나면 육개장 사발면이 땡길까?
6:16 l 조회 3
가그린하고 바로 물로 휑궈??
6:14 l 조회 7
남자가 남자 볼때기 주물럭거리는게 이상해?
6:13 l 조회 13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2
6:11 l 조회 15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19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28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54
선쿠션은 그냥 선크림만 들어가 있는거야?
5:58 l 조회 12
친군줄알았는데..3
5:57 l 조회 39
사회생활 한번도 안해본 익인데 말투 어떻게 고쳐?6
5:56 l 조회 45
와 맥북 가격 하루만에 40퍼센트오름 ㄷㄷㄷ 1
5:54 l 조회 71
아아. 아직도 못잤어 ㅠ 밤새고 나가야 겠다
5:51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