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311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330
이 글은 2년 전 (2023/7/2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말이 안 되는 게 월급을 최저 받는다 쳐도 200만원이야 

자취하면 돈 많이 깨지겠지만 80~90만원은 저축할 수 있잖아? 본가에 살면 150만원 정도는 충분히 저축 가능하고 

그럼 중간치로 달에 100만원 저금한다치자  

1년에 1천2백이면 3년만 모아도 3천6백.. 

요즘 대부분 30초에 결혼하니까 최최소 5천은 모았어야 맞지 않음? 

 

월급이 계속 200인 것도 아닌데 어떻게 3천만원이라는 계산이 나오지?
대표 사진
둥이1
3천이면 너무 적지 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10년 전 금액 아닌교...? 10년 전에도 3천은 가져가야지~ 이랬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나 34살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너무 옛날 말 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역시 억지였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응 게다가 그때도 3천은 넘 적은 거 아냐..? 했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누가 그래..? 현실에서는 남녀 둘다 못해도 7천은 모아서 결혼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렇지?? 말이 안 된다 싶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웅 .. 3천이면....... 결혼못하지 뭐 집안에서 집해주는거 아닌이상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누가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20대 초반인 내가 3천모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그거 주갤에서 미는 헛소리임. 우리엄마때나 그렇게 들고왔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우리 사촌언니들 자기가 모은 돈에 부모님 도움까지해서 다 1억 이상 들고갔어.
가장 못들고간 언니가 7000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22 우리 사촌언니들도 지원포함해서 1억 정도씩 가져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누가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에???????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요즘은 너무 적지....최소 모은돈 8천은 되야 결혼 생각 할 수 있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솔직히 양쪽다 그것도 안모으고 결혼하는 사람이 있기때문에 걍 자기 소신대로 결혼하면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3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4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6
5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완전 구식으로 남자 집 / 여자 혼수 한다치면 3천이면 충분히 하긴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너무 적은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5년전이면 몰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요즘은 3천은 좀 적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걍 각자 상황에 맞게 하는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200벌면서 150저금하면 데이트는 어케하고 화장품이랑 옷은 어케사고 점심식사랑 교통비는 어케내냐 너무빡빡한데??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일단 3천은 아닌거맞긴함 ㅇㅇ 그거로 어케해 나도 최소 5천은 모으고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요즘은 여자 7천 남자 1억정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요새는 최소 1억은 있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내주변은 최소6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난 일단 3천으로 간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주변보면 1억 들고가는 사람도 있고 남자보다 많이 들고가는 사람도있고 2천 들고가는 사람도 봄 그냥 서로 합의되고 이해가능하면 다하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현실적으로 1억 가까이 있어야 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보모님 도움받으면 그걸로 가능하긴 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아니야^^~~ 대체 이런 소리는 어디서 듣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몇년 전 소릴 하고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그렇겠냐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7~10년전 얘기 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이상적인 게 각자 1억 이상이고 형편 맞게 결혼하는 거야 무슨 챌린지도 아니고 얼마 이상 못 모으면 결혼 못하게 법으로 막아둔 것도 아니고 자금만이 아니라 각자 보유 하고 있는 다른 재산이나 환경 등등 따져 볼 가치는 무궁무진 함,.그냥 각자 알아서 하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근데 사바사인것 같아~! 내 친구는 3천으로 잘 갔고 나는 5천으로 곧 가고 ㅎㅎ 위에 다들 7천 1억 얘기 하는데 정말 그게 평균일수는 있지만 정답은 아니라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22 여기 좀 평균을 ㅋㅋㅋㅋ 높게 잡긴 하는데 각자 상황 맞춰 가면 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이건 약간 요즘도 남자들이 집 해가? 이런 느낌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자취하는데 80~90 저축을 어떻게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뭐랄까.. 성형하고 사고싶은거 다사고 해외 몇번 다녀오면 그만큼 남을거같은데 요즘3000을 어디코에 붙여… 짱예아니면 결혼 힘들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최소 기준 이야기하는 거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부모님한테 5천 이상은 지원받아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본인돈 최소 6천 + 부모님 지원해서 1억은 맞춰서 가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잉 요새 최애애애ㅐ애ㅐ소 5천 아니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근데 그거랑 별개로 본문 적금 금액 너무 터무니없이 높다…… 자취하는데 8-90 적금이먄 ㄹㅇ 암것듀 못해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20살 알바 한번도 안한 나도 부모님한테 물려받은 돈만 3천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요즘은 진짜 최소 5천이고 그 밑으로도 가능하긴하겠지만 남들보다 좀 낮게 시작하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오... 난 이런글이랑 댓글이 더 신기해
남녀불문 30대초반에 현금 1억있는 사람이 많아....? 보통 20대 중반에 졸업하고 중후반에 취업해서 3천, 5천도 겨우겨우 모으는거 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28에 취업 32인데 1억 있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너가 맞아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내말이 ㅋㅋㅋ 부모덕 말고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1
그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질문과 벗어난 댓글이긴한데 최저 200벌고 자취하는데 80? 4대보험 떼고 180 정도 일텐데 생활비 및 고정지출 없으면 가능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30초에 1억 있는게 에바고 각자 학자금이나 집안 사정 차이 있으니까 30초면 현실적으로 5000은 있는게 맞지
그때까지 200 받는것도 아니고 본가 산다고 생각하면 못해도 120씩은 저축 하니까
3000 들고 결혼한다는건 20 후반에나 맞는소리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사실 지갑사정에 맞게 잘 맞춰 꾸리면 얼마든 상관없는 것 같아
둘의 인생 가치관이 일치하고, 사회생활 대비 어느정도 비율로 돈을 모았고, 비전과 장래가 있고, 당장의 돈이 부족하단 이유로는 놓치고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상황에 맞춰 결혼하더라
나도 착실히 잘 모아가고있긴 한데 좀 덜 모여도 상관 없어 그런 사람이 내 인생에 들어왔으면 좋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나도 이 말에 동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결혼은 다 본인들 사정에서 하기 마련이랬음 그치만 보통 5000 정도는 하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사람마다달라 훨씬 적은금액으로 스드메챙겨서 간소하게 가는경우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일단 나는 3천5백으로 결혼준비중이고 결혼식 로망없으면 이안에서 다 해결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ㅎㅎ,, 난 진짜 저런 개념없는여자들이 너무 싫더라 난 경기도 소형 아파트 자가있고 25살이고, 결혼할남자랑 연애중인데 4천은 모으고 갈건데 아님 상급지로 갈아타거나 저런 여자애들은 누가가져가려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7
22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3천으로 뭘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집있으면 3천 가능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
정말 멍소리다 취직안한 알바만 하는 대학생도 이천만원을 모았는데 뭔소리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최소 5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
주변에 그것도 없는데 결혼하는 사람있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주변에 그런 경우 보긴함
하지만 나부터도 1억+ 들었음 물론 부모님 도움 받아서..ㅎ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요즘은 결혼 필수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많고 욜로가 많기도 하고 취업난도 심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여기서 말해봤자 결혼 준비중이거나 결혼했거나인 사람 거의 없음ㅋㅋㅋ 여자 보통 27에 취업한다치고 3년 모아야 3~5천이 보통일텐뎈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둘이서 하는 결혼인데 뭐. 내가 아는사람은 150만원으로도 감 ㅋㅋㅋ 부모님이 식 비용만 도와주심. 내 기준 좀 한심인데 멀어진 지인이라 신경 안씀. 결국 둘이서 합의가 되면 뭐든 상관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
ㄷㄷ 자취하면서 200버는데 90만원 저금이 가능해? 전세x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
본가면 솔직히 5천은 가지고 있어야지 맞다고 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5
헐 난 최대 5천 생각햇는데 최소 5천....이구나 요즘은...
결혼.. 안하고 살아야겠다 . .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8
마통 3000받고 결혼하고 같이 갚으면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9
솔직히 요즘은 여자가 더 취업도 빨리해서
여자1억, 남자 8천정도가 딱 밸런스 맞는거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0
월급 200만원이 어떻게 80~90저금해 나는 지금 70저금도 힘들어 죽겠구만.. ㅋㅋㅋㅋㅋㅋ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이 뒤늦게 입시 준비하는데 4
12:48 l 조회 14
이별 이 가슴 답답한 느낌이 너무 숨막힘
12:38 l 조회 16
곰신 차였어
12:34 l 조회 25
얘들아 이거 왜이러는거야? 아는 사람?? 이런적 있는 사람? 애인이랑 데이트하는데 금방 지친달까4
12:34 l 조회 38
난 헤어지기 3-4달 전부터 헤어질 준비함
12:31 l 조회 35
애인 누나 스토리 무물 남겨도 돼...?4
12:28 l 조회 43
안정형 애인이라 하면 어떤걸 말하는거야?
12:25 l 조회 9
20대중반에 헤어져서 20대후반에 다시 만나는 경우가 있어?7
12:11 l 조회 49
헤붙..이었는데 망한 거 같아 ㅋㅋㅋ
12:09 l 조회 58
이별 진짜 시간이 약인가봐
12:05 l 조회 28
이제 슬슬 애인이랑 싸울 때가 된듯..
12:01 l 조회 32
소개받아서 만나고 있는데 호감인지 아닌지 애매해1
11:59 l 조회 34
지금 만나는 애인 좋아하긴 하는데 2세때메 결혼하기 싫어... 29
11:57 l 조회 103
먼저 대시해서.. 들이대서 사귄 익들 어케 햇어?2
11:53 l 조회 39
나 연애상대한테 전연애 속이고 만난적 있는데
11:50 l 조회 27
애인이 자꾸 연하어떠냐고 물어봐2
11:47 l 조회 44
애인이 주식 리딩방 사기당했대 5
11:46 l 조회 93
정말 큰 고민인게
11:45 l 조회 18
약간 어사인데 자연스럽게 연애 얘기 꺼내는 법
11:43 l 조회 22
3n남익 고민 들어줄게5
11:42 l 조회 4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