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0437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08
이 글은 2년 전 (2023/9/13) 게시물이에요
요즘도?
대표 사진
익인1
적음 부모님도 돌리시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재혼가정이거나 그러면 버전 두개로 인쇄하거나 그런 경우도 종종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인이 재혼가정인데 새아빠분하고 성이 달라서
어케해야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ㅇ,ㅁㅁㅁ의 아들 @@ 라고 많이 적던데! 부모님 성 적고 자식 성 안적는 식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차라리 부모님 이름만적고 남친을 성 이름 적으면 주변에서도 이상하게 생각은 안하니까 괜찮을거같긴한데
고민이네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그런거 종종있어! 웨딩카페에 비슷한 상황 많이 있을 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옹 적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적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혼주니까 당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ㅁ 고민이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새아빠가 계셔서 남친이랑 성이 달라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 집은 언니 결혼할때
김아빠, 박엄마의 자녀 익인
이런식으로 함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빠 성+이름 자녀 이름 은 많이봤는데
그렇게 반대로도 해도되나싶어서ㅜ
나도 그게 제일 나을 거 같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는 사실 부모님 성함 자세히 들여다본 적이 없어서 그런 고충이 있을지는 몰랐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모님이 최근 받은 청첩장중에 절반은 ㅇㅇ ㅁㅁ 의 아들 ㅎㅎㅎ 이런 식으로 적혀있더라 요즘은 굳이 신경 안쓰나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집 재혼가정인데 시댁이 몰라 그래서
새아빠가 성 내 성으로 바꿔서 올려주셧어
아빠 주변사람들 다 내가 친 딸인줄 알았는데
청첩장 보시고 다들 아무 말씀 안하고 넘어가주셨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리아빠는 우리가 성이 달라서 한번도 내딸이라 생각안한적 없고 창피한적도 없다고
아빤테 미안해 하지말라고 먼저 말해주셔서 광광 울면서 청첩장 만드러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버지 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성 달라도 그냥 하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는 아빠랑 절연해서 이거 고민중이라 늘 회사 경조사 게시글 찾아보는데 부모님 성함 안 적는 사람도 꽤 있더라고..
그래서 난 안 적을까 싶기도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우리집은 아버지 이름 안적엇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플래너인데 요즘은 안적는 부부도 많고 일부러 빼는 경우도 많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성 달라도 그대로 다 적는 분들도 있고, 부모님 이름을 아예 빼버리는 사람들도 늘고있어서 쓰니도 쓰니가 하고싶은대로 선택하면 될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결혼식장에 혼주 보고 오는 경우도 많아서 성 바꾸면 그게 더 이상할 듯.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엠티가는데 화장할말?
23:57 l 조회 1
늦은 나이에 편입했는데 옛날에 내 댓글 보니까 뭉클해
23:57 l 조회 1
러닝하면 종아리랑 허벅지 안쪽 앞쪽 뒤쪽 다 땡기는거 맞지?
23:57 l 조회 1
컴퓨터 새로 장만했는데 킬 때 이상한 소리가 남
23:57 l 조회 1
회피형 어떻게 조져?
23:56 l 조회 1
엄마가 가끔씩 돈돈 거리는거 징그러워
23:56 l 조회 1
커플티로 살말?!40
23:56 l 조회 3
모기가 이불에 붙어있어 이거 잡으려면 움직여야하는데
23:55 l 조회 6
아 청년미래적금 6시반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구나
23:55 l 조회 8
엄마 재수 ㄹㅇ 없네 1
23:55 l 조회 5
원하는 계열에 취뽀한 친구한테 조언 연락하는 거 오바야..?
23:55 l 조회 8
하 슬라임 만지고 싶은데 그럴려면 책상 치워야돼..
23:55 l 조회 4
내 상단바!! 야르1
23:55 l 조회 13
너넨 동생이 살 빼먄 쌍수 시켜준다고 하면
23:55 l 조회 5
딱 2백만원 있는데 전부 주식 투자할까 아니면?1
23:55 l 조회 6
살찌면 코도 살찌니?...2
23:54 l 조회 8
신랑측 하객룩 신부측 하객룩 다르게 입는 익?
23:54 l 조회 2
대구 명란바게트 맛있는곳 있을까 ㅠㅠ
23:54 l 조회 2
내일 위 내시경인 거 까먹고2
23:54 l 조회 15
방금 침대에서 다리운동하다 일어났는데 핑핑 돌아서 무서웠어3
23:54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