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2234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21
이 글은 2년 전 (2023/9/27) 게시물이에요
컴공과 전과율 높은편이야?
대표 사진
익인1
완전 재능영역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바보같은 사람이 하면 답답한게 코딩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찐 개발은 재능이고...사내 시스템 운영 같은걸로 가면 딱히 재능은 필요없을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흥미도 나름 중요한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학년 끝나면 여럿 나감 ㅠㅠ 근데 어느정도까진 노력이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재능이 뛰어나면 노력 조금만 해도 되고 재능이 없으면 노력으로 채워야 함. 아예 수학적 사고 능력 없는사람이라면 많이 힘듦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리영역 4등급이 가면 절대 못할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갈수록 사고하는게 중요해져. 일단 인터넷이나 대학 교양으로 코딩 기초 과목 많거든? 들어보면 왕초보나 초보 과정에서 못 따라오는게 느껴진다- 코딩 안 맞는거. 이게 재밌고 이해되면 학원으로 가. 네카라쿠배당토는 컴공과가 가는거고 비전공자 취업은 중소 기업 이상으로 가기 힘듦.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노력으로 약간 커버는 되겠지만 재능은 절대 못이기고 범접도 못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어느정도까진 노력으로 커버 가능하다 생각함 근데 아예 논리적 사고가 안 되면 어렵겠징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어차피 우리가... 진짜 뭐 잘하는 사람들 영역으로 갈 건 아니니까... 천재 범재 영역은 따로 있다 생각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완전 재능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주변에 보면 걍 수학 잘하는애들이 잘함 어떻게 이렇게 똑똑하지 싶은애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연봉 킹높은 개발자들 재능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냥 어딜가나 재능 있는 사람 있는 것과 같던데... 나도 컴공으로 전공 바꿀 생각인데 원래 전공에서도 잘하는 사람은 잘했고, 컴공도 머리 잘쓰고 학습 빠른 사람이 잘하고 그러지 아무래도.. 인간 컴퓨터 같더라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응.... 사촌오빠 컴공같는데 공부 잘하고 자기가 찐 이과 성향이라고 믿었던 애들도 적성 안 맞아서 나가떨어지는 경우 많고 오히려 성적 안 높거나 문과에서 이과로 온 애들이 잘 하는 경우도 있고 진짜 사바사랬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래서 공대 갈거면 코딩은 진짜 적성 많이 타니까 신중하게 생각하라고 함ㅋㅋㅋㅋㅋ 안 맞아서 공대 와놓고 전과 하는 애들도 많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많이 타긴 하는데 열심히만 하면 밥 벌어먹는데에는 지장 없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이과성향인데 컴퓨터는 진짜 못다뤄..... 애초에 코딩자체가 내 적성에 너무 안 맞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완전 재능임 아무리 노력해도 재능있는 애들 따라가기 힘들다... 내 동기들도 타과로 전과하거나 아니면 컴공으로 졸업해서 다른 길 찾아보는 애들 많았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재능은 따라갈수없지만 노력으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함
근데 노력을 남들보다 수십배 많이 해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ㅇ컴공은 아닌데 전공 못해도 b이상 나오는데 코딩은 씨쁠나옴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코딩 과정 자체가 이해가 안됨..진짜 울면서 공부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정말 재능의 영역
이해하는 속도가 너무 차이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현재 20명 규모 개발팀 cto 보안 출신이고 경력은 5년 정도
진짜 현실적으로 말해줌 코딩이 재능의 영역이라는 건 진짜 다른 사람들 오해함

프론트엔드는 디자인 감각이 있어야 하고
완전 퍼블리싱만 할 거면 실력으로 해결 가능하다 (레거시 되기 전에 업데이트)

백엔드는 단순 노력으로 가능함
레이턴시 조정이나 이런 부분들 때문에 재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건 알고리즘으로 해결 가능하고
알고리즘 대부분은 자기가 짜는 게 아니라 이미 있는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코딩으로 구현하는 법을 배우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제일 뜨는게 컴공이라 전과율도 상당하지? 근데 타고난 재능인들은 솔직히 못 따라잡음 ㅇㅇ 국비학원이나 부트캠프가서 배우고 그쪽으로 진로잡고 가도 생각하는만큼의 코딩업무 해내기가 힘들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주변에 컴공으로 전과한 사람만 10명은 넘는데(농담아니고 진짜로) 다들 직장은 어찌저찌 갔는데 일할수록 길 잘못 선택했다고 하소연하더라 흔히 대우해주고 돈 많이 버는 IT인들은 범접할 수 없다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재능없어도 꾸역꾸역 어찌 직장은 잡을순있는데 그걸 이어갈수있을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스카이 컴과 나왔는데 의대 버리고 왔다가 이해 못 하고 다시 반수하는 애들도 있고,, 회사 사람 보면 잘하는데 지방대 출신인 경우도 있구 수능이랑은 결이 다른 영역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다른 것보다도 흥미를 느끼냐 못 느끼냐 그것부터가 재능 영역에 포함된다고 생각해 머리 나빠도 흥미 있으면 노력으로 커버 가능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예체능 제외 제일 재능영역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수학적 사고 안되면 알고리즘 못 짤 것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딜가든 상위권은 재능+노력임 근데 재능없어도 노력하면 밥벌이는 가능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찐찐 이관데 코딩 완전 싫어함
열심히 해서 되는 부분이 있고 그게 힘든 게 있눈 것 같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단순 시키는거하는 코딩노예는 수학적 지식 없어도 돼 근데 더 직급 올라가서 설계쪽으로 가거나 cs지식 필요해지면 그때부턴 재능의 영역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타고난 재능 그 자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노력으로 커버가능하다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재능 or 흥미
둘 중 하나는 무조건 있어야 버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노력 커버 가능하긴한데 진짜 엄청 노력해야하는것 같애 ㅜㅜ 직무상 코딩 필요해서 따로 공부하고잇는데 진짜 죽을 것 같아 사정상 다른 공대과목들도 몇개 들어봣는데 전자회로랑 코딩이랑 투탑어려움..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뭐든 열심히 하먄됨^^. 안되는건 없슴
모든 분야는 깊게 가면 하기싫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재능 있고 머리 잘 돌아가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 그쪽 전공인데 내가 열심히 해도 그런 쪽으로 잘하는 애들한테는 이길 수가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재능은 새로운 기술 연구하는 정도 돼야 재능 심하게 탈 거고 그외에는 원래 있는 거(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응용하는 거라 노력으로 극복은 돼. 다만 흥미가 없으면 못하지. 개발은 그냥 끈기 있으면서 문제 해결할 때 성취감을 크게 느끼는 사람이 잘하게 되는 것 같아. 물론!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지능이 높으면 당연히 유리하겠지?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장려금 100 가까이 들어옴 하하하.....
6:29 l 조회 5
근데 쉬었음 청년 신조어 만들어 낸 기자 개뿌듯할 듯
6:28 l 조회 11
하닉으로 20이상 벌어봐서 그런가
6:28 l 조회 24
근로장려금 들어온걸로 뭐 살까
6:28 l 조회 5
오늘 하닉 구조대 기대한다...
6:27 l 조회 17
불편한 모임은 이제 안나가는게 맞지?
6:26 l 조회 6
얘들아 오늘 pce발표있다
6:26 l 조회 26
오늘 장 열리면 진짜 얼마나 오를지 감도 안 오는 이유7
6:24 l 조회 153
오늘은 무조건 시장가에 걸어야하는 날인듯
6:24 l 조회 44
육아 생각하면 여자한테 가장 좋은 직업은 뭐라 생각해? 3
6:24 l 조회 16
남을 제멋대로 결론짓고 판단하는게 제일 한심한거래
6:23 l 조회 10
주린이들을 위한 마이크론 실적발표 요약1
6:23 l 조회 66
아 나는 진짜 '안온한' 감성이 싫음 5
6:21 l 조회 68
아 내가 하닉 산다는 거 부모님이 엄청 말려서 안 샀는데
6:21 l 조회 73
밤에 여름이불 덮고자다가 추워서 담요도 꺼내서 덮고잤음2
6:21 l 조회 9
20대 내내 친구가 없어 2
6:21 l 조회 36
나 어제 삼전 8퍼 오를때 풀 매수로 올라탔다가4
6:19 l 조회 239
나 최저받는데 국민연금 십만원 떼감
6:18 l 조회 10
나 쉬었음 청년인데....1
6:17 l 조회 51
춥다....
6:16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