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5783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7
이 글은 2년 전 (2023/10/24) 게시물이에요
중국에선 사과하면 잘못한게 아니어도 잘못을 인정한거라 사형이다 

그러니까 니가 진짜 잘못하고 사과가 필요한 일이 아니면 

굳이 사과하지말아라 

라고 예전에 친했던 언니가 말했었거든 

 

그 전엔 그냥 상대가 나로 인해 기분 나빠보이면 바로바로 사과했었는데 저 말 듣고는 사과하기전에 뭔가 멈칫 하게 됨…
대표 사진
익인1
여긴한국인디.. 라는 생각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언니 말은 그거였어
별로 잘못하지 않은 일에 니가 사과를 하면
그건 니가 진짜 잘못한 일이 된다
그러니까 앞으론 막 사과하지 말아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ㄴㄴ 걍 죄송하다하면 끝나는 일이 생각보다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법정싸움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중국인처럼 살면 그래도 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는 언니는 충분히 중국인 마인드구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여긴 중국아니다 대.한.민.국 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무 사소한 일에도 사과를 하면 사람이 너무 쉬워보이긴 해 쓰니가 너무 과하게 사과를 자주해서 하는 말인가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내 친구 중에도 상대방 기분까지 걱정하면서 불안해서 사과하는 친구 있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랬나봐 그때는
근데 지금 저 말이 갑자기 떠오른게
친구1한테 내가 남소 해줬는데
친구2랑 얘기하다가 그걸 말했거든(둘이 아는 사이)
근데 친구 1이 친구2가 나 남소 받은거 알더라?나는 말 안했는데
이렇게 온거야
그래서 이거를… 말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해야하나? 사과할 일인가?하는즁 ㅠ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친구2랑 얘기하다가 말했다 그래 사과할 문제는 아닌 것 같아 친구가 비밀로 해달라고 한거 아닌이상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친구가 눈치 주는 말투로
와서ㅠㅋㅋ딱봐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소개해주지마 어휴 무슨 대단한 비밀이라고 미안할것도 없는 일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이건 친구 기분이 나빴다면 걍 사과해..뭐가 어찌됐든 당사자 없는 자리에서 당사자 얘기한거니까 친구는 기분 나쁠 수 있지..
걍 어쩌다 얘기 나왔는데 말 안하면 안되는거였냐고 미안하다거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쓰니가 너무 먼저 사과하고 들어가서 그렇게 말한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윗댓처럼 사람이 쉬워보이는 건 둘째치고 애초에 사과할 일이면 사과해야하는 것처럼, 사과할 일이 아니면 사과하지 않아야 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 한번 봐줄래?ㅠㅋㅋㅋㅋ사과 해야 하는지 아닌지 모르겠음 ㅠ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딱히..?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친구가 딱봐더 약간 꼽주는 말투로 와서ㅠ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ㅇㅎ 기분 나빴나보구나 별얘긴 안했고 둘이 소개시켜줬다고만 했다 기분 나빴으면 미안~ 하고 끝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저 일만으로 무작정 사과할 일은 절대 아닌 것 같은데
그 친규가 기분나빴다고 하면 사과하는게 좋긴 하지 그친구 속사정은 모르는 일이니까
ex 소개받은거 알리기 싫어서 다른 루트로 만났다고 말했는데 이미 상대방이 알고있었다던가..
기분나빴으면 미안하다고 해 그러고도 화내먄 친구가 오바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같으면 내가 말했어 혹시 말하면 안 되는 거였어…? 물어본 다음에 걔가 그렇다는 식으로 얘기하면 미안해 미처 생각 못했어ㅜ 다음부턴 신걍쓸게 요럴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요즘 애들 마인드가 딱 그 언니 마인드인데 상대 입장에서는 미침. 사과할땐 사과해 줘야하는데 남탓으로 다돌려서 끝까지 사과안하려함. 근데 그럼 결국 평판 안좋아지는건 사과 끝까지 안하는 사람이니까... 너무 그 언니의견만 듣지 않았음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회생활할 때 사과 남발하면 이미지 안 좋아지는 건 사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댓글 내용도 딱히 사과할 일은 아니지 않나...걍 사실을 말한 거잖아 험담한 것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리고 어쩌다 말한건지 기억도 안나ㅠ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쓰니를 위해서 해준 말 같은데? 잘못하지도 않은 일에 사과해서 손해보고 살지 말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맞아 그거얐어 나를 위해서 내가 너무 사과를 많이 한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느정도는 맞는 말이지만 진짜 잘못했을 땐 사과해야지
죄송하단 말 달고 살지만 않으면 됨
그리고 여긴 한국!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과 남발하는거 안좋긴해.. 진짜 너가 잘못했을때만 사과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잘못했을때만 사과해야지 상황 무마하고 편하게 넘어가려고 먼저 사과하는 버릇 들면 다른 사람들이 만만하게 봐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로장려금 받은 익들아 너넨 이걸로 뭐 할 거야??
22:04 l 조회 2
요즘 식욕 진짜 미쳤음
22:04 l 조회 3
수도권 살다가 여수로 내려와서 월 28만원 내고 아파트에서 사는중1
22:03 l 조회 18
여기 비숑 키우는 익들 있어????????1
22:03 l 조회 4
아이스크림 할인점 초코멜로바 개마싯음
22:03 l 조회 5
결혼하면 손해인데 결혼 왜 하냐는 사람들은 그게 맞다2
22:03 l 조회 12
축구 한국 축구는 이렇게 바꿔야 살아남 ㅇㅇ
22:02 l 조회 6
웜톤이 훨씬 예쁜데 왜 사람들은 한때 쿨톤병에 걸렸을까?5
22:02 l 조회 24
요즘 이런 사람들 많나?
22:02 l 조회 10
알리에서 말랑이 샀더니 사진이랑 전혀 다른거 왔네
22:01 l 조회 4
웨이크메이크립 좀 쿨한 경향 있지???
22:01 l 조회 4
사회생활하는 익들아 사주에 나오는 분야에서 일해??3
22:01 l 조회 12
인스타 릴스 친구 탭에 뜨는 거1
22:01 l 조회 5
직장에서 실수하는 사람 극혐이지 4
22:01 l 조회 19
직장다니는 직장인들아 조언좀 해줘 3
22:01 l 조회 20
남친의 친구들이랑 그친구들의 여친분들 만나는거 어때? 3
22:00 l 조회 29
아무도 나한테 잘 자라고 해주지 않아4
22:00 l 조회 18
infj 비와서 궁물받음4
22:00 l 조회 11
나만 학교에서 시험 끝나고 답 맞춰보는거 싫은가2
21:59 l 조회 14
근데 지방은 왜 보통 서울보다 일찍 결혼하는 거야...?14
21:59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