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9931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369
이 글은 2년 전 (2023/11/2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막 쓸애긔 처럼 만나고다니는게아니라 

 

순간순간 찾아온 인연들에 최선을 다하면서 

연애경험 많이 가져보는거..!!!
대표 사진
둥이1
ㅇㅇ 완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웅 여건만 된다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여건이란게 어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내가 연애를 오래했을때 지치지않는지.. 그런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권태기가 빨리 오는거 말하는고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닝 연애하면서 피곤한 사람이 있거든 나를 잘 살피라는 뜻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아아아아 ! 이해했오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난 자기를 잘 모르면 ㅇㅇ 자기를 잘 알면 ㄴ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기를 잘 안다는게 연애적인 측면에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뭐든..! 자긴 어떤 스타일인지,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걸 못 견디는지, 어떤걸 우선시 하는 사람인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스스로는 알겠는데, 연애할때의 나에 대해선 잘 모르겠어! 경험이 한번뿐이라, 내가 그사람한테 맞춰서 그렇게 행동한건지 아니면 마음이 좀 부족해서 내가 이렇게까지밖에 표현을 못했던건지 등등.. 그래서 연애경험을 젊을때 많아가져보는게 괜찮을까싶엇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아 그럼 연애할 때의 내가 궁금해? 난 젊을 때 연애보다 다른 것들도 중요시 여기는 사람이라.. 굳이 젊을 때 많이 해야한다! 이런 주의는 아냐.. 그래서 연애 나중에 하고 내가 이런 걸 싫어하는지 몰랐어, 내가 이런 취향이었구나.. 이런식으로 자길 몰랐던 애들은 많이 해보는걸 추천하고 자길 연애가 아니더라도 잘 아는 사람들은 진짜 좋아하는 사람 아니면 다른 걸로 시간 보내는게 더 현명하지 않을까? 싶어ㅛ던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내가 25살인데 24살까지 모쏠이었거든. 그때는 연애를 대체왜해? 감정소모 심하고 친구들이랑 노는게 더 재밌지않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었거든. 근데 연애한번 해보니까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크게다가왔엇어! 그래서 연애시작하는걸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가벼운마음으로 시작하는것도 괜찮은건지 조언구하구싶엇음! 긴 답변고마워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글쓴이에게
나도 친구들이랑 노는 게 더 좋아서... 별로 안 사귀어봄... 쓰니는 첫남친을 어떻게 만났고 어떤 감정이 딱 온 거야?! 아 이거구나 이 사람이랑 사귀고 싶다 이런 느낌이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울 엄마도 많이 만나보라고 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응! 근데 둥3 의견에 동의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많을 필요는 없는데 너무 없는 건 X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연애초에 미친듯이 좋은감정말고, 걱정스럽고 얘랑 나랑 잘 맞을까 하는 걱정드는거 당연하다구 생각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당연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근데 아무나 적당한 사람이 왔을 때 “아내스탈은 아닌데 걍 사겨볼까”하고 사귀면 바라게되고, 결국 나중엔 다른 사람만나고싶어짐. 젊을 때 자기한테 다가오는 사람중에 자기 이상형이라거나 현실은 그렇지않음 현실은 서로 그냥 이정도면 ㄱㅊ겠다..~하고사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연애경험이 한번밖에없었어서..! 계속 연락하고싶고 사겼을때 어떤 사람일지 궁금해지면 만나봐도 되는거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완전 공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ㅇㅇㅇ나 완전 느낌.. 나는 원래 한 사람이랑만 깊게 만나고 싶었는데
이렇게 되니까 경험 적어지고 진짜 내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 그리고 나쁜 사람 나타났을 때도 잘 못 끊어냄 .. 경험이 적다보니 내 연애와 사랑의 정의가 불확실해서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살까지 모쏠이었어서 경험이 한번밖에없어나두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웅ㅠ 나도 첫사랑이랑 결혼하고 싶었어..! 그리고 한 사람이랑 진득하게 사귀는 게 좋다고 생각했고
근데 다 헤어지고 다른 사람 만나려니 진짜 연애도 모르겠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도 모르겠더라..
나이들수록 마냥 좋아서 만나는 게 아니라 취향 성향 연애 가치관 맞는 게 중요하다보니..
나는 그런 걸 몰랐거든.. 그래서 진짜 마음에 드는 사람있었는데 결국 놓쳤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난 25살인데 풋풋한연애 얼마 해보지도않았는데 그런단계로 넘어가는거같아서 너무 아쉽고, 좋은사람있으면 경험을쌓고싶은느낌..!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하고 싶은데.... 못 만나 어디서 만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경험이라는 게 결국은 눈을 기르는 느낌이라..
그 안목을 어느 정도 기르면 경험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듦 착각이고 오만일 수도 있겠지만 아예 모르는 것과 어느 정도 아는 거랑은 다르니까 아는 상태에서 이제 나에게 집중하고 싶다! 하면 그 이후로는 연애 경험 적든 많든 상관없는 것 같아
왜냐하면 연애에서 얻는 거 성장하는 거 좋아 다 좋은데
그만큼 잃는 것도 이별 이후에 공허하게 느껴지는 것도 진짜 크다 생각하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첫이별하고, 정말 힘들더라. 헤어졌는데 헤어졌다고 받아들여지지가않었어.. 심지어 내가 찼는데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ㅇㅇ특히 20대 초반에
이런저런 연애하다보면 내 스스로 굉장히
안정되고 사람 보는 눈 생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0대중반인데 연애경험이 한번뿐이라 ㅠㅠ 풋풋한연애를 할수있을때 최대한 하고싶은 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당연하지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응 어ㅏㄴ전 나 앞으로 5번은 할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할때마다 더 성숙한 연애 하고 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헉 진짜? 어떤점에서 혹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점점 더 상대를 배려해가고 이해하려고 하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당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난 ㄴㄴ 순간순간 찾아온 인연들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도 모호하고, 굳이 많이 만나고 다녀서 좋을 거 없다고 봄.
진중한 사람이면 결혼 전에 ex 3명 안으로 정리 된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완전 ~~ 보는 눈이 생겨! 깨닫는 것도 있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웅 핳때마다 새로워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적당한 게 좋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나는 적당히 만나 봤는데 좋은 사람을 오래 만나는 게 중요하다고 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그리고 좀 내로남불이라도 연애 경험 많은 사람 나는 배우자로서 별로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난 유부익으로써 공감 아무나 헤프게 만나라는게 아니고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 생각하고 여럿 만나보는게 좋은거같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난 별로 나도 연애경험 많은 사람 문란해보임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그 사람들이 결혼한다고 한 남자에게 집중가능할까 그리고 진정으로 사랑할까?
That's nono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단순히 연애 경력을 쌓으란 말이 아니고 내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호불호를 명확하게 하는 과정을 그렇게 말하는거라고 생각해
연애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내가 날 잘 모르더라
쌩판 남이랑 깊은 관계를 맺는걸 반복하면서 포용력도 생기고 내 호불호도 명확해지고 성숙해지는걸 느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여건이 되면 근데 굳이굳이 노력해서 그럴필요는없음 인연이 다가오면 거부하지말고 만나는거고.. 처음부터 잘맞는사람 사귄거면 놓치지말고 쭉가고 여러번 하는거 다 소용없으니까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아 근데 나는.. 고백들어온거 다거절하고 헤프게 연애안하다가 지금 남친 처음만나서 1년반 연애중인데 솔직히 개잘했다고 생각이들긴해..그때 그런애들이랑 연애를 시작안한게 천만다행이라고 생각이듦 사바사니까 뭐 결론은 알아서들 잘 판단하고 사시길~ 난 고르고 고르다 첫연애로 제대로된 인연 만난거같으니까 ㅎㅎ 남친도 첫연애라서 내가 만약 첫연애가 아니였다면 아쉬웠을거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난 많이 안해봐서 많이 해야한다 생각하고 많이 해본 친구는 솔직히 한번만 해도 괜찮다 생각하더라고 ㅋㅋ 결국 중요한건 내가 중심이 잡혔을때 연애하는게..제일 중요한거 같아. 내 중심이 없을때 연애하면 내 중심을 찾는 과정이 되고 중심이 있을때 연애하면 내 중심의 확신이 되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20대 초반에 멋모를때 하는 연애가 좋응건 내가 좋아하고 싫어하는걸 남이랑 부대끼면서 배우기 때문인것 같아. 근데 그런건 다른 경험으로도 충분히 배울수 있어! 구우욷이 나서서 하지는 않아도 된다는 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완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연애 경험이 중요하긴 한데 경험에서 뭔가 배우고 성장하는 단계가 중요한거지 절대적인 횟수가 중요하진 않은듯 오히려 이사람 저사람 만나다 데여서 그 뒤 연애에 영향 받는 경우도 많고 성찰없이 연애하면 똑같은 연애 반복만 하게 되서 크게 의미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그리고 둥26 말처럼 내 중심 잡는게 제일 중요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나는 내기준에서는 맞았어 사람보는눈도 키워지고
사람만나는데 기준도 세워지고.!
연애하면서 내자신에대해서 많이알게됨( 내가 어떤 단점을 가진사람인지 장점을 가진사람인지.)
뭐든 정답은 없다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웅 주변에 만나고 싶은데 괜찮은 사람이 없어서 연애 멋하는 사람들 수두룩 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연애도 꽤 해보면 좋지만 꼭 연애아니더라도 걍 사람자체를 많이 만나봤음 좋겠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웅! 완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아니 별로 .. 좋은사람만낫으면 굳이 다른사람 안찾아가도됨 근데 안맞는사람 붙잡고있는거보단 다른사람 만나보는건 괜찮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무조건 경험 ! 그래야 이성적인면으로 기준이 확고해져서 오히려 아무나 안만나고 좋은사람 나쁜사람 구분이 잘 가서 쓸데없는 인연말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것 같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ㄴㄴ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아무리 나를 성숙하게 만든다고 해도 굳이 오래 끌고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최대한 많이 해보기보단 그냥 나한테 맞는 좋은 사람 찾아서 오래 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완전 동의
나는 24에 연애시작해서 20대초반에 대학다닐때 풋풋한 연애 해본적도없는게 너무 아쉽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ㅇㅇ 막 무조건 많이만나 이런건아니고 좋은사람이면 오래가는게 좋은데.. 안 맞는사람이랑 시간낭비할바에 여러사람 만나보고 뭐가 나한테 잘맞는지 알아야 하는것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난 추천해 이런 사람 저런 사람 만나보고 헤어지면서 이런 유형의 사람은 나랑 안 맞구나 나는 연애할 때 이렇게 하는구나 다음 사람에겐 그러지 않아야겠다고 생각도 들어 연애관도 더 잡히는 느낌? 그렇다고 정말 아무나...는 안만나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ㅇㅇㅇ완전 사람보는 눈이 높아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근데 진짜 내가 많이 만나고 다녔는데 남자보는 눈 키워진것같아서 후회는 안해
정말 쓸애긔ㅣ 같은 사람부터 시작해서 마냥 착하기만 한 사람, 그리고 어떤 사람에게는 내가 나쁜 사람이었을수도 있고
난 많이 배웠다고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내가 지금 젱제일 후회하는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난 하고 싶은데 마음이 없으면 못 사귀겠던데ㅠㅠㅠ 좋아할려고해도 안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ㅇㅇ완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이전 연애할땐 a라는 단점이 별로라 생각해서 이걸 안가지고 있는 사람을 사걌는데 이사람을 만나보니 나는 이 사람이 가진 b라는 단점보다 a 단점을 가진 사람이 잘 맞았구나 이런것도 알게됨 사실 연애는 남보다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라는 말이 맞음 내가 뭘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응응 나는 기회가 된다면 여러번 해보는 걸 추천해. 특히 결혼 생각이 있다면 더더욱!

내 생각에는 연애가 상대방의 어떤 행동들을 용납하기 어려워하는지를 알게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해! 누군가에겐 넘어갈 수 있는 애인이 가진 성향이 나한테는 정말 안맞아서 헤어짐을 고민하게 될 수가 있거든.
그렇게 몇번 연애를 하다보면 나만의 사람보는 기준이 생겨서 점점 더 좋은 사람 (꼭 객관적 기준의 좋은 사람이라기 보다는 나한테 더 잘맞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 같당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굳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난 조금 반대.,..하다보니 지쳐서 이젠 안해 ..
그냥 순간순간 최선을 다했더니 결국은 헤어짐으로 끝나는게 허무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내가 이만큼해도 결국 이사람이 틀어지거나 정떨어지면 끝이구나...해서 현타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6
ㅇㅈ 나도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많이는 말고 적당히 만나야함 너무 많이 만나다 보면 전남친 중첩의 원리로 눈만 높아짐 전남친1의 얼굴+전남친2의 키+전남친3의 성격 이런식으로 각자 장점만 뽑아서 그거 다 가진 사람 만나려하니 점점 만나기 힘들어져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웅 만나면 만날수록 나를 더 알아가고 사람 보는 눈을 높여가는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헐 너무 유용한 글이야 이 글 지우지 말아줘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2
진짜 아무나 만나라는게 아니고 이런저런 경험 해봐야 자기만의 노하우나 사람보는 눈이 생기고 아픔도 겪으면 성숙해지니까... 굳이 똥차만날필요는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난 완전!! 지금 23이고 10년 뒤에 결혼하고 싶은데... 결혼하기 전에 사람 많이 만나보고 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3
근데 이렇게 말하면서 오는 사람 다 거르고 심사숙고해서 사귀어서 경험이 별로 없음 ㅜㅅㅜ 뭐 아직 어리긴 하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4
ㅇㅇㅇ 기회되고
이상한 사람 아니면 경험해 보는 것도 좋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웅 완전 내 기준 결혼하기 전에 3-4명 만나봐야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5
누군가한테는 적은 숫자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 싸우고 그냥 헤어지는 것보다 해결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한 연애에서 오래 많이 배워야 된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7
남자 보는 눈 키워져서 x
내가 나를 더 잘 알게돼서 o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8
ㅇㅇㅇ무조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9
별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0
엉 나 첫연애가 길었는데 그후로 많이 만나보니까 확실히 기준이 생겨ㅠ 첫연애땐 그냥 내가 싫어도 참고 그랬는데 이젠 봐주고 안봐주고의 기준이 생긴달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
손절한 친구도 다 잊히는데 뭔 의민가싶음 감정소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
맞는듯 연애하면서 자기자신에 대해서 더 잘 알수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
많이 하면 좋지~ 억지로 말구 자연스럽게 많이 만나보는거! 여건되면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상이 취향인 남자도 많나..?57 06.21 18:1614956 0
지금 마음에 있는 사람 생각하고 들어와봐40 06.21 23:098575 0
확실히 쉬운 여잔 재미가없다 23 06.21 21:3212311 0
보통 결혼은 어느정도 만나야하는 것 같아?22 06.21 14:048964 0
istp 심심해서 연애 심리 알려드림57 06.21 21:274333 0
내 인생 연애 중 처음으로 애인한테 반찬 만들어 줌
14:03 l 조회 10
본인표출다퉜는데 앞으로가 막막해 조언 부탁해😭 1
14:03 l 조회 14
본인표출내가 예민한거야?(마방글)
14:01 l 조회 27
사귄지 얼마 안됐는데 애인이 너무 좋아짐2
13:58 l 조회 27
20대 후반 첫연애인데
13:58 l 조회 6
애인도 이성 있는 술자리 안가면 2
13:55 l 조회 19
나이먹고 연애 꽤 하면서 이게 제일 달라진거 같음3
13:51 l 조회 49
24살인데 외박 못하는거 좀 슬프다ㅠ3
13:50 l 조회 30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보이그룹 막내 닮은 남자랑 친해졌는데 너무 맘이 아픔
13:50 l 조회 17
진도 끝까지 빨리 나가도 남자가 안질려하는?? 안식는 여자 특징 뭐인 것 같아?6
13:44 l 조회 65
남자가 여자 머리카락 만지는 거 플러팅임?3
13:44 l 조회 38
애인이 휴가를 미리 알수가 없는게 너무 스트레스임6
13:42 l 조회 38
어제 개잘생긴 남자 두 명이랑 같이 놀았다 ㅠㅋㅋㅋ1
13:41 l 조회 40
인생네컷 잘 나오는 곳이 어디야?3
13:40 l 조회 31
혹시 ESTP 회피형이야???3
13:35 l 조회 19
이거 정병같음?1
13:34 l 조회 18
30살에 차 사면 모아둔 돈 거의 다 쓰는건가??3
13:32 l 조회 54
이사람이다 라는 확신은 얼마나 내가 이사람을 위해 기꺼이 희생할 수 있는가 인듯?1
13:29 l 조회 21
헤어지고 좋은 사람으로 남고싶어서 하는 말들이 더 짜증남 3
13:29 l 조회 37
연락하던 사람있는데 애인있는 거 같?아?? 봐줄사람 2
13:22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