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1737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1
이 글은 2년 전 (2023/12/13) 게시물이에요

인생의 지혜는 매우 넘치는데 

그런쪽으로는 굉장히 똑똑하거든

지혜나 처세는 넘치는편이야

그런데 그외에 세상물정이나 

능력이나 이런게 하나도 없는사람

그냥 몸쓰는일 정도 하는 사람이거든

그러니까 몸쓰는일 비하는 아니지만

세속적인 능력은 없는 사람?

중졸정도의 능력이라고 생각하면될거야 

너무 배운게 없는 사람?

이런 사람은 가까이하기에 도움이되고 좋은 사람이야? 아니야?

특히 내가 가진 능력이 많고

그사람에게 도움을 줄수있는 부분이 많을때

나와 윈윈이 될수가 있는사람인거야?


내가보기에 윈윈이 아니라 저사람이 나한테 얻어갈게 훨씬 클거같은데

왜 나한테 계속 자기가 대단한 사람이며

나한테 도움이된다고 계속 말하는거지?


세속적인 능력 하나없이 그냥 처세와 지혜만 넘치는 사람도

왠지 좀 빈깡통같은 느낌을 받긴해서...

본인은 계속 나에게 윈윈이 된다고 우기는데

난 잘 모르겠어서...


내가 가진게 너무 많아서 윈윈이 될지 잘 모르겠어...

나한테 가져갈게 훨씬 말도 안되게 클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너가 지헤와 처세가 부족하다면 윈윈 맞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인이면 비추고 걍 인연이면 가능이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나는 어마어마하게 잘났고
근데 자기가 대단한 사람이라는식으로 계속 말을하고
나와 동급인듯 말해
뭔가 처세쪽으로 굉장히 잘알거든
근데 계속 들러붙는게 뭔가 좀 꺼림직?
자의식 과잉 느낌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깊이 있는 인간관계?
그러니까 예전 어르신들이 말하는 지혜?
그런걸 매우 잘알더라고
집안에서 그쪽으로 많이 배웠나봐
한 70대 훈장님이 얘기하시는 느낌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멀리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텍스트로 봐서는 지혜로운걸 뭘로 판단할수있는지 의문임 살면서 지혜롭다 느낀사람이 없는데 무슨일이있어야 지혜로움을 느낄수있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집안이 현재는 매우 가난한거같은데 약간 그 훈장님 집안같은? 배운집안에서 자란 느낌은 있어
이걸 뭐라 표현해야하는지 모르겠네..
배운 느낌은 확실히 있어
그게 요즘 사람들이 말하는 지식의 느낌은 아닌데 뭐라 표현할지 모르겠다
아무튼 그쪽으로는 뛰어난건 있더라고
나는 지식이 많은쪽이고 가진게 많은쪽이고 양질의 인맥이 매우 많은쪽이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 그게 특별한가? 싶은데 그 배운느낌을 느끼는거 그이상으로 무슨 사건이있으면 모르겠네.. 뭐 결혼할거아니면 나한테 도움이 될일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이과쪽이라 이런 설명을 잘 못하는데...
이게 나도 참 어렵다...
나 이런 판단은 아직 내가 어려서 잘 못해서 물어보긴하는거야
일단은 피해야겠다ㅎㅎ 정말 고마워ㅎㅎ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박사건 편의점 단골 손님 여친 없으시대!!!
3:19 l 조회 1
내잘못인가?
3:18 l 조회 3
다들 엽떡혼자 다먹 가능?
3:18 l 조회 2
카택 도착지<->출발지만 서로 바꿨는데 예상 비용 다른거 왜야???
3:17 l 조회 3
내년엔 기필코 47키로에 도달하겠다^..^
3:15 l 조회 5
아니 그냥 세상에 태어났는데 뭐이리 극복해야할게 많은거지??1
3:13 l 조회 26
치실할때 아프면 이에 문제생긴건가?1
3:12 l 조회 15
나 초딩때 불교 사이비같은거 믿었는데 진짜 지금 생각하면 이거같은 음지 가스라이팅도 없음..
3:12 l 조회 19
20대 중반인데 회사에서
3:11 l 조회 13
간짬뽕 +공화춘 조합 맛있니
3:11 l 조회 3
난 진짜 노출 다 하는 영화 이해가 안돼4
3:10 l 조회 38
종교관련 얘기해두되나 3
3:10 l 조회 23
나는 태어난거에 감사함을 느낀적이없어...1
3:10 l 조회 19
애인이 너무 좋다
3:10 l 조회 16
아닠ㅋㅋㅋ 내 친구 종강하고 두달 동안만 내 자취방에서 살기로 했는데1
3:09 l 조회 23
친구가 한심하게 느껴져3
3:07 l 조회 114
음침한짓 햇던거 고해성사 하자12
3:07 l 조회 86
28살 주변인 출신대학별 취업 현황
3:07 l 조회 19
겁나 잘 사는 집안 여자는 남자 볼 때 집안은 기본이겠지
3:07 l 조회 11
스레드 학벌세탁 막 얘기나오길래 봤는뎈ㅋㅋㅋㅋㅋㅋㅋ2
3:06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