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9118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186
이 글은 2년 전 (2024/2/1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딱히 특이사항없는 것 같았는데 그건 사친이었을 때 한정이었음

사귀고 나니까 생각하는 방식이 너무 기괴해서 섬뜩할 때가 너무 많았어... 내가 사귀면 선비되는 스타일이라 진지한 교제만 하는데 얘랑은 오래 사겨도 결혼까지 사도 언젠간 일터지겠다 싶어서 안전이별함

물론!!! 다 그런건 절대로 아니겠지만!!! 평범한 가정에 비해서는 이상할 확률이 높기도 하고 무엇보다 내가 직접 겪어서 이제 절대 안만날듯...

진짜 사친으로 1년 넘게 지냈을 때는 걍 평범해보였는데 연인간 애정에 관련된 일에서는 진짜 사고방식이 이상했음...

어떤 사례인지는 말 안 할래 괜히 누가 알아볼라

너무 특이한 경우가 많고 친구들한테도 말해놔서 조심스러워

12

대표 사진
둥이143
난 부모 다 ㅇㅆ는데 어렸을때부터 둘이 맨날 싸우고 아직도 싸워서 난 정신적으로 문제있음ㅋㅋㅋ 애정결핍+불안형+회피형 다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이건 또 뭐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뭐가? 왜시비여?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엥 왜 답글로 달렸지 쓰니글에 단 댓글이여 미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아녀 나도 예민허다 좋은 주말 보냉~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143에게
익인이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1
오 나돜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2
나도ㅋㅋㅋㅋㅋㅋㅋ7년전엔 엄마땜에 아빠랑 나 정신병걸려서 한동안 병원도 다녔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걍 이런글이 웃김ㅋㅋㅋㅋㅋㅋ 사람이 얼마나 다양한데 이런걸로 일반화를 하냐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ㄹㅇ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6
두부모(?) 가정인데 대리상처 받는다,,, 사실 나도 본문 겪어봤지만 일반화 하고 싶지는 않다. 뭐 부모관계가 내 뜻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참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7
이런건 속으로만 생각해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어느정도는 인정.. 결혼은 안할 듯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성인 이후에는 개인이 살기 나름인 것 같아 내가 본문에 공감한다는 건 부모 영향을 많이 받는 학창시절 위주로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이건 그저 내 가치관 중 하나니까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5
인티 댓 몇개가 세상의 전부는 아니니까 ㅋㅋ 세상에 너 자체로 좋다는 사람 있을 거니까 속단하지 말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아니 본문이나 다른 댓은 문제있는 이혼 가정 이런 경우 말하는거 잖아 익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2
255에게
웅 내가 걍 셀쿠깬거야 알아서 삭제할겡 미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3
부모 둘 있어도 이런 댓 달고 다니는애들도 많은데 그냥 결혼 안해야겠다..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당연히 예외도 있지~ 혼자 오바를 떨고있네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9
부모 둘 다 멀쩡히 있어도 이상한 애들 많은데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1
2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그럴 수 있지. 우리나라 사람들 뭐 하나에 꽂혀서 거르니마니 하는거 일반적이잖아. 기준만 다를 뿐이지 인티도 그런 이야기 하는거 매일 보이는데 새삼스러울거도 없는거 같음. 사실 여기도 뭐라는 익들 중에 다른 글에서는 다른 걸로 사람을 거른다하는 경우 많을걸? 어차피 본인이 감정이입을 어느 쪽에 어떻게 하냐의 차이일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어쩔수없음 부모가 그만큼 애한테 크게 작용함 이혼/한부모 자식라고 모두가 애정결핍은 아니고 부부가정 자식이라고 모두 애정충만한건 아니지만 특히 이혼의 경우에는 원수처럼 헤어진 부부가 많기 때문에 자식한테 영향가는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헤어져도 노력하는 부부 거의 없어 대신 이혼했더라도 노력해서 잘 키우는 집은 사이도 안좋은데 한 집에서 살면서 부부싸움 애들이 직관하게 만드는 집보단 훨씬 잘 큼 부부관계가 애한테 영향 많이 끼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핵심은 헤어졌건 같이살건 부모의 애착형성이 중요한거임 두 부모가 같이살아도 애한테 관심없거나 양육방식 잘못되면 이상해지는게 사람임 한부모라도 애한테 사랑주면 잘 자라는것도 사람이고 다만 많은 이혼가정이 본인 상처에 매몰되니까 방치되는 애들이 많아지는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3
섬뜩한게 한부모가정과의 인과관계가 있는게 확실한가? 원래 그렇게 태어난거 아니고?
어렸을 때부터 안계시면 애착형성이라던가 어떤부분의 결핍이 나타날 수는 있으나..
부모 다 있어도 한쪽이 개차반이면 부정적 영향이 큰건 마찬가지일걸?
한부모 가정이라는 딱 한가지 상황만 가지고 사람을 판단하기에는 너무 섣부른 것 같음
지나친 일반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5
22 본인 수준에서밖에 생각 못 하니 각자 한계가 있는듯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1
3 이런 글 싸지르는 넌 뭐 부모님 두분다계셔서 이렇게 컸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4
44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6
공감하고 간다 댓글 반응 보고도 본인이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면 답이 없다고 생각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4
?-? 한 번의 경험을 빅데이터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5
이렇게 일반화하니까 한부모가정 이혼가정에 대해 숨기게 되고 그게 잘못인 분위기가 되는거야 뭐가 문제인지 모른다면 무식한 것 같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아니 본인사례도 안적고 그냥 섬뜩하다 이러는건 제 3자가 볼땐 걍 한부모가정 까고싶어서 적었다라고 밖에 안보이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8
너는 부모님이 계속 건강할 것만 같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참.. 이 글 하나로 얼마나 많은 한부모가정에게 상처를 주는지 본인은 자각 못하는거 보면 부모님 두 분 다 계신다고 해서 가정교육 제대로 받는게 아니라는건 확실히 알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3
글보니까 너도 한부모가정일듯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4
걔가 이상한거지 그걸 왜 가정탓..? 걔가 만약에 엄마아빠 두분 다 계신 가정에서 자랐으면 무슨 탓 하려고 그랬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5
난 할머니 할아버지가 이혼하셔서 아빠가 고등학생 때부터 한부모 가정으로 자라신 경우인데..홀어머니 밑에서 자라셨어도 s고-s대-s대 교수 루트로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경제적으로도 풍족하게 잘만 살아오셨음ㅋㅋㅋ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한부모가정이냐 아니냐보다는 양육자의 태도에 더 크게 영향을 받는 것 같음! 할아버지가 우리 가족과는 따로 살아도 지원도 많이 해주셨고 늘 관심을 많이 주셨음
쓰니 구애인처럼 네 주변의, 극히 일부인 어떤 한두 경우가 일반적인 건 아니니깐 걍 그 사람이 그런 왜곡된 관념을 가진 사람이었을 뿐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6
그사람만 그런거야 ㅎㅎ일반화 하지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7
이혼이 문제가 아니고
끼리끼리 만나서 결혼한 사람들 보면 제정신인 사람 없는데? 콩콩팥팥 모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8
그사람만 그런거지 네가 겪어봤다고 일반화 쉽게 하지 말길. 그러다 그사람보다 이상한 사람 만날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어휴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쓰니 댓글 꼬라지봐라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0
이런 생각이 위험한 이유는 개인의 문제를 외부 환경 탓으로 돌리기 때문임.. 그럼 그 순간부터 그 사람은 그 문제 절대 극복 못 함 그 사람이 바꿀 수 없는 외부에 문제가 있는 게 되어버리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1
나 열네살 때 갑자기 아버지 돌아가셨는데 평범한 가정에 비해 이상할 확률이 높고 생각하는 방식이 너무 기괴해서 섬뜩할 정도야? 너 나 알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5
음… 경험상 한부모가정이라기보다는 그냥 뭔가 집안이 삐걱대서 사랑을 덜 받고 자란 애들이 이상한 경우가 많기는 했어 여유롭게 사랑받은 애들이 사랑을 주는 방법도 잘 안다고 생각되더라 근데 예외도 존재하기는 하더라 절대 부모처럼 살진 말아야지 하고 잘 자란 애들이 있긴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7
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6
솔직히 우리 아빠가 사랑 못 받고 큰 케이스인데 결핍 있는거 느껴짐. 엄마가 우리 챙기면 우리한테 질투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6
거기다 회피형까지... 그래서 엄마가 고생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8
이혼가정인데 되게 상처받는다.... 안 그래도 14살 때 이혼해서 상처란 상처는 다 받았는데 기괴하다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9
이건 걍 극단적인 일반화인거고 한부모나 이혼이 아니라 부모 다 살아있어도 어떤 부모인지가 중요한 거야. 그냥 성장환경이 중요해 그 사람이 나쁘고 이상해진다는 게 아니라 그 사람 내면 결핍에 영향을 미치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0
그냥 이런 생각 가진 사람들은 다 한부모 가정 믿고 걸러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혜택이라 생각하며 살 수 있겠음 정말 무례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1
아빠 돌아가셔서 한부모가정인데 ㅋㅋㅋ 하 서럽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0
앵 너같은 상황은 제외지 셀쿠ㄴ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2
꼴랑 한명 겪고나서 세상모든 한부모가정 겪은거마냥 우울해하는데 넌 양부모 다 두고 자라서 너무 곱게자란건가봐ㅠ 이래서 부모님 두분 다계신애들은 너무 공주님같더라ㅠㅠ 피곤해죽겠어 앞으로 걸러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2
니가 한말이 이거임 ㅅㄱ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4
그렇게 일반화하는 쓰니도 그닥.. 그 사친이나 쓰니나 둘다 별로인거 봐서는 한부모냐 두부모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걍 가정교육이 중요한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3
한부모 이혼 가정 수십명이랑 연애해본것도 아니면서 겨우 한명 겪은걸로 여태까지 그 사람의 성격을 결정지었을 수많은 외적인 변수는 다 무시하고
이혼 한부모 가정 결핍은 역시 기피하는 이유가 있다!라고 집단을 판단하는건 진짜 무례하고 편협한 일반화인데...... 조금만 생각해봐도 논리가 무너진거 알지 않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6
사람이 몇이고 그 사람이 전부 다 똑같은 것도 아닌데… 본인이 겪은 몇 사람으로 모두를 판단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7
나 한부모고 타격 없음 그냥 인과관계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고 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7
어렸을 땐 영향은 받겠지만 어차피 정서적 독립하면 성인 이후로는 독립된 개체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8
고작 한사람 겪어 놓고 일반화 하는 본인도 정상은 아닌 거 같아~~ 너 같은 애들 때문에 한부모 가정에 대한 편견이 생기는 거임 한부모 가정이라고 해서 경제적 정신적으로 힘든 것도 아니고 사람한테 흠이 되는 것도 아닌데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9
오늘도 셀쿠하고 갑니다…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0
글에 일반화 아니라고 써놓고
하는 말마다 일반화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2
ㅋㅋㅋㅋㅋㅋ걍 웃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3
부모 둘 다 있어도 정신 나간 인간들 많은데 머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4
너도 언젠간..한부모가정이 될텐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5
아파서 돌아가신건 별개아닌가?? 나도 이혼가정 안만나고 싶지만 돌아가신거랑 같다고 생각은 안해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6
뭔말인지 알어
그래서 부모님 세대는 한부모나 이혼가정 반대하는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7
에휴 그래 너는 엄청 완벽한가부다 콩가루 집안인 나는 그냥 혼자 살다가 죽을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8
그냥 그 사람이 이상했는데 마침 한부모 가정이었고 그래서 엮는거같음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8
두부모가정이었으면 다른걸로 일반화했을 확률 백프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9
난 두부모 가정일 때부터 결핍 있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0
좀 공감해 ㅎㅎ.. 어릴 때 받은 상처가 평생 가는 것 같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1
댓글 반응을 보고 생각해봐...오히려 문제는 너한테 있는게 아닐까?... 너의 사고방식이나 생각들이 문제가 있는걸수도 있어 그게 객관화가 안 된다면 평생 그렇게 자기문제 모르는채로 살아가는거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2
사바사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3
쓰니 같은 사람 만날까 봐 연애하기가 두려웡… 한부모가정이라고 죄다 결핍 있고 결핍 있어서 문제 있고 그런 건 아닌데 말이야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4
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7
33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5
뭐여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려주지도 않고 기괴하고 섬뜩하더라~ 하면 그게 일반화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6
기괴 이러고있다 니도 나중엔 한부모가정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8
맞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9
나도 한분 돌아가셔서 한부모 가정인데 애인 만나고 조심스럽게 얘기하니까 그게 뭐 그렇게 얘기할일이냐고 힘들었겠다 이렇게 말해줘서 넘 고마웠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3
부모 다 계시는 너도 이러는데...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4
오바마도 한부모 가정인디..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5
부모 두명인데도 제정신 아닌 사람 천진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6
나는 한부모가정 이혼가정에는 편견 없는데 초면에 자기 불우한 가정사 말하는 사람이 진짜라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7
뭔 ㅋㅋㅋㅋㅋㅋㅋ 부모님 이혼하신게 내 잘못임? 별걸로다가 사람을 거르네; 평범한 가정에 비해 이상할 확률 높다는 말이 편견 그자첸데 앞에다가 안그런 집들도 많지만~ 붙이면 뭐함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7
초반댓글 동의하는 댓 많아서 ㄹㅇ 힘빠진다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8
야 너는 이마에 이 글 붙이고 다녀라 길에서라도 마주치기 싫으니께 ㅠ 내가 피해 다니게 제발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9
에긍...... 부모 두명 다 있는 애 지능이 이 정도면 그냥 한부모 가정할란다 부모님이 자식 가정교육 1인분도 못 시킨듯 우짜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0
부모 둘 다 있음 뭐하냐,, 너처럼 크는데ㅠ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1
ㄱㄴㄲ.,. 타격제로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4
ㄹㅇ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6
ㄹㅇㅋㅋㅋㅋㅋ개웃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3
이런 글 쓰는 너보단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3
진짜 생각 없이 글 쓰는 거 같아서 안타까움.. 본인부터가 편견에 가득 차있는데 좋은 사람을 만나길 바라는 게 웃기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5
부모가 둘인데 넌 왜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6
아니 사고방식을 어케 한부모랑 연관짓지 신기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7
이건 뭔 일반화야 요즘 이혼 가정이 얼마나 많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7
앗 미안 모르고 답글로 달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8
예를들어 뭔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9
너 mbti도 믿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0
애인도 한부모 가정이고 한부모가정인 친구들 있는데 두 분 있는 나보다 가정에 사랑이 넘치고 성격도 사교성도 좋음
전화내용이나 옆에서 봤을 때 비난이나 언쟁없고 사랑해같은 애정표현 많이하고 서로 기념일 선물등등 잘 챙겨주고 챙김받는 암튼 내가 원하는 가정의 모습이여서 부러웠음
가정환경, 자라온 환경에 따라 다른거지 부모가 몇 명인가가 중요한 게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2
어차피 사람은 다 각자만의 필터기로 사람 거름
키,돈,외모,성격,주변 환경, 학벌 등등
이것도 그 필터 조건의 하나라고 생각하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아닌 척 해도, 다 자기만의 필터기는 다 있지.
근데 또 그런 필터 조건으로 사람 거르다 보면 결핍 없는 사람 없기도 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5
제목은 너무 결과론적인 말 같은데 한부모거나 이혼가정이면 부모 한 쪽이 양육을 다 해야되니까 그만큼 아이한테 애정을 다 못 주거나 부모의 성격이 안좋거나 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더 높아서 그런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6
한부모 가정이라고 안평범하다고 생각하는 니가 걸러져야지
부모 다 있다고 평범한 가정이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7
부모의 숫자보다 중요한 건 받은 애정의 총량이고, 그것보다 중요한 건 스스로에 대한 깊은 성찰이라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8
한부모나 두부모나 그 부모가 어떤 사람인지가 중요함 걍 가정환경이 괜찮았으면 해 부모 수 보다 얼마나 양질의 사랑을 아이에게 줬는지 그리고 그 사랑을 받은 애가 다른 사람에게도 사랑을 줄 수 있는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9
그건 “한부모가정”이 포인트가 아님 한부모가정이라는 이유로 아버지나 어머니 두 분 중 한 명이 오냐오냐 키우거나 역으로 신경을 너무 못 써 줬을 가능성이 커서 그런 거지 그리고 이런 환경은 부모님이 둘 다 계시는 경우에도 존재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0
제목부터가 편견인데 뭐가 다 그런 건 아니구 …이야? 이런 글이 이혼 가정에 부모없이 잘 살아온 사람한테 얼마나 상처가 될지 생각 좀 해봤으면 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4
남들한테 선입견 박는 의견 표출하는 사람들은 제정신이 아닌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5
부모 둘 있는데도 이러면... 부모가 너 두고 밖으로 나돌았니?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7
와 나도 이렇게 생각해…. 진짜 마음속으로만 생각하고 티는 절대 안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ㅋㅋㅋㅋ난 친아빠가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사랑도 많이 받고 구김살 없이 잘 컸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이렇게 글 쓰는 이유를 모르겠다. 차별 조장하는 것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이런 한 글에 누구도 상처 안 받았음 좋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댓글이 본문을 완성해주네... 어우 무섭다 무서워 지들이 해당 안 되면 쓰루하면 되는 것을 굳이 셀쿠 음 아니다ㅎ 말을 해서 알았으면 저러지도 않았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음만 나온다 너도 너 혼자 생각하지 굳이 글 왜 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화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22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6
셀쿠 타령 왜 안하나 했다 ㅋㅋㅋ 제발 밖에서도 그렇게 말하고 다니면서 티내줘 거르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너는 따로 말 안 해도 되겠구나
말 안 해도 다 티 나서ㅎ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6
풉 ㅋㅋㅋㅋ 편견에 쪄들어서 사는거 불쌍하구 한심해 지 혼자만 모르는게 레전드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22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9
근데 이거 맞는 말이긴 함..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0
난 엄마가 나 임신했을때 아빠가 엄마 앞에서 담배 피고 때려서 양수 터져서 난 팔싹둥이로 태어났거든 그리고 엄마 아빠 이혼 하고 난 아빠 얼굴도 본 적 없는데 오빠가 아빠 닮았는지 난 오빠한테 맞고 그랬음 근데 그렇다고 내가 아빠랑 똑같이 누굴 손찌검하고 하진 않지만 부모님 닮는다는 말이 참.. 엄마의 미련하고 자존감 낮은 성격이랑 아빠의 이기심을 닮았는지 나도 모르게 부모 환경은 따라가게 되더라… 뭐 그렇다고 애정결핍 있고 그러진 않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1
그렇게 엮으니까 그렇게 보이는거지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3
이래서 말하면 안되는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2
22 아무리 맞아도 이런건 얘기하면 안됨. 혼자만 알고 있어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난 편견 없었는데 사귀면서 생갇 바뀜 ㅎㅎ.. 좋은면도 있지만 분명하게 결핍이 있어.. 내 눈에는 그게 너무 짜증나서 난 꼭 화목한 가정집 자식이랑 결혼할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5
참고로 나도 나름 화목한 가정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하지만 부모님 안좋은 면이 나한테 무의식적으로 계속 드러남.. 그래서 양육자의 모습이 아이에게는 엄~~~~~청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9
222222 100% 공감함ㅋ 일반화가 아니고 팩트라 더 부들대는거ㅎ 물론 이혼가정 아니어도 부모단점 그대로 물려받는거 맞음 그래서 집안봐야함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7
이런 말할시간에 부모님한테나 효도나 하셈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효도할 부모님이 계시니까 열심히 효도할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8
아닌 경우도 많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0
근데 .. 이거 ㄹㅇ임... 정서라던지 표현방식이라던지 .. 뭔가 뭔가 다름 ㅠ ㅠ 나도 어렸을때부터 이혼가정이었던 사람이랑 교제해봤는데 내가 그사람한테서 너무 상처를 많이 받았고 모진 말도 많이 듣고 사람 속을 알수가 없다 해야하나? 그런 음침한 모습도 있었고.. 폭력적인 언행도 있었고.. 걍 계속 만나다보니까 좀 무섭고 은근 피하고 싶고 그랬음,, 근데 끝까지 품어주려고 해봤는데 내가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냥 헤어지는게 답이다 생각하고 헤어짐... 정신적으로 치료될수있는 솔루션? 같은거 받아봤으면 좋겠었는데 도저히 권하지는 못하겠더라고 피해의식도 있었던터라 나한테 욕하고 뭐라할까봐 ㅠ ㅠ 그래서 그냥 자연스럽게 멀어졌었음.. 사람이 좋을땐 마냥좋으면서도 감정조절이 잘 안되고 위태위태하고 불안하고 무서웠어 그냥..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1
맞음 진짜 확신함 내 전애인 두 명 기준.. 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3
해외익이라 이거 본문 그대로 읽어서 친구들한테 보여줬는데 10몇명 모두가 경악함 ㅋㅋㅋ 공감하는 댓들도 꽤 된다니까 말그대로 충격이라그럼 진짜 우리나라특인듯 본인 기준으로 일반화하는 건 일상에 대중(다수)가 무조건적인 기준인.. 이런 애들 mbti도 맹신할 듯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4
전전애인 이혼가정이었는데 전전애인 가족중 3명이 극회피형이고 전전애인은 불안형이라 예민하고 감정기복심했었고 전애인 부모님중 한분 투병때문에 돌아가셔서 한부모가정이었는데 회피형이었어서 일정부분 공감되는부분도 있음 기괴한거까지는 아니지만 두명다 결은 달라도 정서적인 결핍이 느껴졌었어 이혼가정 한부모가정이라도 자존감높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케이스들도 있다는거 당연히 알고있는데 정서적으로 결핍있는 케이스들도 많은거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5
기괴라는 단어선택 실화냐; 내 전남친새끼는 걍 부모님 두분 다 계셨는데도 알고보니 인성개쓰벌이었고 지금 현남친은 이혼하셔서 엄마랑만 지내는데 아빠랑도 별탈없이 좋은 관계 유지하면서 자주 왕래도 하고 어렸을 때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티가 나서 오히려 더 다정하고 스윗하고 그냥 사람 자체가 너무 착함 걍 걔네가 그런 놈들인 거임; 일반화 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6
와 편견 그득그든한 글 오랜만에 보는 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7
글이고 댓글이고 일반화 대박이다 아무리 익명이라지만 진짜 가끔보면 너무하다싶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8
사례를 언급했으면 이해되면서 덜 욕 먹었을지도 ㅠ 둥이가 한부모가정인 사람을 여러명 만난 것도 아니고 한명만 보고 그렇게 일반화하는 건 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8
아 미친 이거 보고 잠들어서 꿈에서 부머님 이혼하는 꿈꿈 ㅠㅠㅋㅋㅋㅋㅋㅋ
2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 컴터에 유튜브 로그인 돼 있길래 기록봤는데2
11:02 l 조회 7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8
10:58 l 조회 19
큰소리에 예민하고 잠이 중요한 사람 어때? 2
10:47 l 조회 13
모은돈 없는 애인 관련 6
10:30 l 조회 53
연애 두번해봤는데 둘 다 차임...ㅜㅜ 2
10:21 l 조회 56
여자가 좋아하는 찐따남<<< 진짜 찐따 좋아하는거임?4
10:18 l 조회 40
본인표출나무 사귀었을때 초반의 카톡을 기대하면 안되나 2
10:13 l 조회 56
근데 여자들 막 안좋아해도 만나는 경우 많아?6
10:13 l 조회 64
결혼 회사에 청첩장 돌려야되는데 이게뭐라고 긴장돼
10:10 l 조회 20
이별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는 거2
10:04 l 조회 19
안정형 인기 없다는 글 어느정도 이해는 감2
10:03 l 조회 108
이별 노컨택 할 건데 인스타 프사가 걔가 준 선물이거든 지금 내릴까 말까?
9:59 l 조회 20
보통 결혼얘기 하면서 서로 재산공개할때8
9:51 l 조회 71
만나기로한 날만 되면 졸려 라고 말하는 썸남2
9:51 l 조회 40
잡도리 계속 하면 질리겠지 상대도3
9:45 l 조회 51
전애인 근황 알게됐는데5
9:41 l 조회 112
회피형이랑 잘해보고 싶은 애들아 이거 봐봐1
9:35 l 조회 92
진짜 짜증나1
9:33 l 조회 24
여유가 정말 없는 남자 만난 적 있어? 2
9:29 l 조회 56
원수도 뜯어말릴 연앤데 헤어지니까 우울해2
9:27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