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4810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7
이 글은 2년 전 (2024/4/0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 장례식 한 번도 가본 적 없고 이제 3달 좀 넘게 사겼고 첫 애인인데 가야하나? 나이는 24살이야 어떻게 하지? 장거리라 거리도 멀구… 엄마는 아가씨는 장례식장 잘 안간다고 하면서 가지말라 할 거 같은데 안가면 너무한건가? 애인이 힘들거 같아서 도와주고는 싶은데..

대표 사진
둥이1
그래도 가는게 맞다고 생각해. 친구 부모님이어도 갔을텐데 애인이면 당연히 가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친구부모님이면 더 당연히 무조건 갈건데 남친이라 그런가?? 내가 이상한 샤머니즘에 빠져있는건가 뭔가 찜찜해서… 그래도 갔다오는게 맞나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가씨는 장례식장 잘 안간다는게 뭔소리지 개처음들어 나라면 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22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몰라? 뭐 음기 많아서 안좋대 엄마가 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무시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그건그렇고 남친아버지 장례식이면 어떻게 들어가야해..? 00이 여자친구입니다 이러고 가야하는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남자친구는 뭐라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할거면 오고 아니면 오지마 라고 했는데…….(장난식으로, 맨날 나랑 결혼하고싶어함)내심 와줬으면 싶으면서도 자기도 와달라 하기도 뭐하고 그런거같은데 방금 곧 돌아가실거 같다고 연락받은거같아서 정신없어보여… 다시 물어보진 못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니 이걸... 저렇게 말하는 것도 참... 안 오면 뭐라할 것 같다 걍 가서 한 두 시간 있다 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근데 생각보다 장례식 가서 얼굴 비추는 게 힘이 되는 것 같아 나도 작년에 내 친구 가족 장례식 갔었는데
나 오기 전까지 속 안 좋아서 계속 밥 못 먹고 있었댔는데 나 오고 나서 얘기 좀 하다보니까 좀 괜찮아졌는지 나 혼자 밥 먹다가 같이 먹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갔다와
임산부면 몰라도 아가씨는 장례식 잘 안 간다는 건 첨 들어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조의금인가?그것도 내야하나? 나 자취시작해서 진짜로 거지인데 어떡하지 ㅜ 돈아까운게 아니라 걍 없움 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내야지..돈 없으면 친구한테 빌려서라도 낼듯 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조부모님도 아니고 부모상이르ㅠㅠㅠㅠ나라면 고민할것도 없이 감. 애인이 오지말라한거 아니면... 내가 겪어봤는데 애인이면 그래도 가 줘... 가서 얼굴만 비춰줘도 힘이 됨 (물론 너무 부담이면 가지말고! 강요는 아님)
조의금은 3만원만 혀 그래도 괜찮아 3년 사귄것도 아니고 3개월인데 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구 가게되면 도착쯤에 남친한테 연락해둬! 상주라서 들어가면 바로 있을테니까 잠깐 나와주거나 안되더라두 못만날일 없어. 누구냐고 물어보면 ㅇㅇ이 친구예요라고 하면 되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알려줘서 고마웡 ㅠㅠ 들어가면 조의금 내고 절하먄 되는건가?? 나도 고딩때 우리할머니 장례식은 했었는데 너무 어리고 정신없었어서 기억이 안나 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웅 보통 입구에 방명록이랑 부의함있어!!거기 이름쓰고 돈 넣고 들가서 바로 절하면 돼. 국화꽃 있을텐데 옆에 화병에서 한송이 꺼내서 영정사진 앞에 놓고 절하면 되는데 잘 모르겠으면 그냥 생략해도 괜찮아 ㅎㅎ
기독교인이면 절 안하고 묵념만 하면되고! 절 두 번 하고나서 상주랑 맞절 한 번! 끝!
금액은 보통 홀수나 십단위로 해서
3, 5, 10, 15, 20 이런식으로 해. 정 돈 없으면 3하고 웬만하면 5하면 좋을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무조건 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생각 없어도 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응 삼개월사겼어도 어째튼 현 남자친구고 결혼생각없어도 사랑해서 만나고있는거아냐? 난 경사는몰라도 조사는 무조건 가. 실제로 나도 모친상당했는데 남자친구가 일마치고 네시간 달려서 와줬는데 (다음날 또 출근)너무너무 고맙더라구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조의금은 얼마 내는게 좋을까..? 뭔가 무섭다… 내주변에 약간 신기 비슷한거 있는 사람이 많아서 겁먹었나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나같으면 십만원낼거같긴한데 돈없다고하니.. 오만원만 내도될거같긴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이걸고민하네...부모 장례식은 무조건 가야지 축의금은 최소 5만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신기있는거랑 부모상이랑 도대체 뭔상관이여.. 조부모상이나 그냥 가족상도 아니고 부모상은 가는게 맞지… 결혼생각있는 며느리로써 가는게 아니라 정말 친구로써 간다고 생각하고 가야지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정도 사랑꾼 남자는 어느정도 있어....?? 2
20:32 l 조회 12
이별 오늘 헤어졌어요~ 우리 헤어졌어요~🎵 1
20:32 l 조회 22
소개팅 했는데 애매해도 애프터는 해봐?
20:32 l 조회 7
애인이 가족이랑 화목한거보면 부럽고 멀게느껴짐10
20:29 l 조회 26
진짜 진심으로 좋아했는데 어장당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2
20:26 l 조회 28
애인이랑 싸우다가 화해해도 화가 안 풀리면 어떡해
20:24 l 조회 7
썸붕 썸붕)멀리서 두번이나 나 보러 왔는데 내가 너무 할말 없게 보냈나? 7
20:17 l 조회 56
친구들이 다 싫어하는 연애는 어떻게 해야해 19
20:11 l 조회 65
이별 나 콩깍지 제대로 꼈는데 이제 어떻게 연애하지3
20:09 l 조회 44
우리 커플 밸런스 잘 맞아? 결혼하면 어떨 것 같아?
20:07 l 조회 12
둥들 데이트때 똑같은 상의 몇번에 한번씩 돌려입어..?2
20:06 l 조회 8
바람이나 유부남이였을까?2
20:05 l 조회 20
안 되는 관계를 오랫동안 붙잡고 있었어 2
20:04 l 조회 31
유부익 궁물 받아봐용🫢1
20:03 l 조회 17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이거 잠수타고 헤어지자는거 아님?4
20:01 l 조회 20
기타 싸우고 올차단 당했는데 연락 온 둥들 있어??
19:59 l 조회 16
상대 붙잡고 대답 기다리는게 ㄹㅇ 곤욕
19:58 l 조회 13
애인 이거 정떨어져?4
19:53 l 조회 46
나는 결혼 언제 할지 모르겠다...14
19:52 l 조회 71
싸울때 계속 건드리면 나 폭발항거같으니까 1
19:49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