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1353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17
이 글은 2년 전 (2024/6/03) 게시물이에요

심지어 학생으로 봐주는 것도 20대까지지....

찐따 못 벗어난 채로 앞자리 3되면 슬슬 아줌마 소리도 듣게 됨

동안이라는 말 자체가 중년에 듣는 거 아닌 이상 칭찬이 아냐

걍 생각을 해봐

누굴 봤는데 스타일 좋고 외모가 준수하다? 예쁘다 잘생겼다 멋지다 이러지 동안이네요 학생 같다 이런 말이 먼저 나올 수가 없음ㅋ

응 긁힌 거 맞음ㅠ 충격받아서 다이어트 중임 입던 옷들 다 버리고 8년 만에 쇼핑했다

대표 사진
익인1
좀 못 꾸미고 촌스러울때 걍 동안이라고 말해주는듯 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칭찬으로 말하고 다녔는데.. 진짜 얼굴이 너무 어려보이는 사람들이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3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아
걍 얼굴 자체가 어려보이는 사람 있어
얼굴 짧고 동글동글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20대 후반인데 20대 초반같다! 이건 칭찬같은데 헉 학생인줄 알았어요~! 이건 뭔가 말에 뼈가있는거같음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큐ㅠㅠ 이거 난데ㅜㅜ 맞는 듯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222동안이다라는 말은 웬만하면 칭찬 같은데 학생이다는 어느정도 나이 먹으면 칭찬 안같음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으잉 나는 가는곳마다 어려보인다고들음 다른사람이랑 비교하면서 쟤는 너보다 나이 많아보인다고까지 하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대에 동안이란건 욕이긴해 초딩같은동안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두가지인데 전자란 뜻이자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 그럼ㄴ건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엥 전혀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라기엔 예쁘게 동안인사람도 널려서..
유튜버 가요이, 우정잉, 몇년전 소근커플 등등 .. 넘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정잉이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동안 아냐..?20초같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이쁘대서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쁘지않아….??????ㅇㅇㅇ ㄱㅊㅇ 닮았잔ㄹ아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삭제한 댓글에게
너보단 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소근커플은 그런데 나머지는 걍 예쁘다 귀엽단 소리를 더 많이 들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건 ㅇㅈ 아 본문은 다른 칭찬 말고 동안 소리만 듣는다는거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ㅇㅈ 뭐 동안이다까진 그렇다치는데
학생인줄 알았어요 << 이거 여러번 들으면 기분 별로임 내가 키작고 초딩몸매라 그런가 생각도 들고 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시장가서 막걸리 마시랴고 하니까 학생이냐는데 내가 너무 개초딩처럼 갔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중고딩같다 라는말은 ㄹㅇ 욕인데 동안이다 대학생같다 이건 칭찬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누구한테 쓰냐에 따라 다르지 예쁘고 잘생겼는데 관리잘해서 어려보이는 경우도 많음 글고 중고딩 말고 20대 초반으로 보는건 무조건 칭찬인듯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ㅋㅋㅋ사바사임 초딩같다는 걸 수도있고 진짜 뭐 이십대 후반인데 초반같은 풋풋한 생기?있는 동안인걸수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29살인데 출퇴근할때 걍 쌩얼에 볼캡쓰고 바지에 후드나 걍 큰 긴팔옷에 메신저백매고 다녀서 그런 학생 같다는 말 많이 들음 스타일 영향도 있지 않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0대 초반같다는 칭찬이고 학생같다는 ㄷ 번 생각해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진짜 어려보여서 동안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더 많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100퍼센트는 아니고......걍 반반임
그런 의도로 말하는 사람, 진짜 어려보여서 말하는 사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ㄱㅡㄴ데 윗댓처럼 안꾸미가 독서실룩?으로 입은 거 말고 예쁘게 꾸미고 이쁜사람한테 동안이라고 하면 칭찬아닐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요즘은 이쁘다고 해도 성희롱임ㅋㅋㅋㅋㅈ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10대 같다는건 칭찬으로 하는 건데.. 오해하겠네 이십대초반이 들으면 꾸밀 줄 모르는 느낌이긴 한데 그 위로는 좋은 의미로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칭찬은 칭찬으로 좀 받아들이자…글쓴이가 그렇게 느꼈다면 비꼬아서 말했나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뭔 말을 못하겠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ㅋㅋㅋㅋㅋㅋㅋㄱ 내심정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늦깎이 대학생인데 20대 후반으로 안 보인다는 말을 매번 듣거든 근데 이 많은 사람들이 다 나보고 초딩같다는 뜻으로 그 말을 한 건 아닌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냥 말할 때 표정만 봐도 진심인지 아닌지 대충 들어오잖아 와 진짜요??? 진짜 그 나이에요??? 이러면 진심인 거 아닐까... 너무 꼬아보지 말자 좋은 게 좋은 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학생 같다 = 풋풋하다, 어린 느낌 있다 이런 말 아니야??
28살 대학생인데 나 나이 들으면 헐 그냥 학생인 줄 알았어요! 이십대 초반 같아요 이 소리 들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엥 그건 아닌듯 난 진짜 동안인 사람한테 동안이라고 해ㅋㅋ 요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사람 많다고 친구랑 얘기도 하는데ㅋㅋ 고등학생 같다는것도 정말 앳돼보여서 고등학생 같다고 하는거지 안꾸민다고 돌려까는게 아님 물론 화장을 안하거나 연하게 해서 앳돼보이는 것도 있겠지만 솔직히 그런거 관심도 없고 신경도 안쓰이고 걍 앳되어보여서 어려보인다고 하는것뿐... 너무 꼬아서 받아들이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ㅜㅜ 키 작아서 그런 소리 들어서 슬픔 누가 봐도 얼굴이 학생이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칭찬으로 말하는디 ㅋㅋ쿠ㅜㅜ 되게 예쁜 언니 새내기같아서 글케말한적있 그 언니도 되게 좋아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화장도 되게 깔끔하게 잘하고 그러는데 피부가 너~무 좋아서 어려보였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거는 말하는 상황을 좀 봐야 함
특정 장소(예를들면 미용시술 받는 곳)에서는 본문 말이 맞을 때도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엔 거의 칭찬 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엇 난 안 좋은 말로 전혀 안 말해
ㄹㅇ 맑고 풋풋한 느낌이 있어서 말하는 거일 뿐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래서 걍 나는 나 좋을대로 받아들임 상대가 꼬아서 말했어도 내가 기분 좋으면 된거지 뭐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엥 베베꼬인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너무 꼬아서 생각하는 거 아님? 자존감 좀 높이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30대인데 스타일 차이도 많이 남.. 아직도 학생 소리듣는데 나 쌩얼에 후드 무지반팔티 추리닝바지 이런거입고댕겨서 걍 대학생인줄앎 요즘사람들 젊게(?)생겨서 나이 가늠 잘 못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일단 너무 성숙한 스타일링아니먄 그냥 대충보고 어리게 보더라고 칭찬이든 아니든.. 넘 꼬아생각하지말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학생같다는 모르겠고 동안이다는 칭찬으로 쓰는 거 아니었어? 나 칭찬으로 쓰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둘로나뉨
안꾸미고 쌩얼에 안경끼고 덥수룩머리 하고있는데 학생같단소리 들으면 안좋은의미고 옷도 잘 입고 꾸민 상태에서 학생같단소리면 풋풋하고 예뿌단거임 내가 여러번 들어봐서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는 어릴때부터 꾸준히 어리게 봤는데 그냥 나이보다 어려보여서 말하는것도 있어...중학생때는 초등학생으로 보고 고등학생때는 중학생 동생이랑 친구냐 물어보고 20대초에는 학생인줄알았다 나보다 어린사람이랑 있으면 나한테 동생이냐고 물어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그리고 스타일 좋고 외모 준수해도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면 동안이라고 얘기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움 맞음 근데 난 기분 좋으니까 상관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안꾸미고 다니면 그런 소리 듣던데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른선물할건데 좋은 볼펜 뭐있을까??
8:16 l 조회 1
술 먹고 다음 날 두드러기 올라오는 익들 있음?
8:15 l 조회 4
프리다이빙 잘 아는 사람 있엉?!
8:14 l 조회 3
어른들 중에 자기 생각 뚜렷하고 할 말은 하는 젊은 여자 = 싸가지없다 인성안좋다로 생각하는 사람 많은듯1
8:14 l 조회 8
하닉 300에 털 사람있니2
8:13 l 조회 16
요즘 스벅컵 들고다니면 생각없어보여?
8:13 l 조회 5
나 방금 악몽 꿨어
8:12 l 조회 5
나 회사에 화장 좀 하고 다닐까봐1
8:12 l 조회 29
나 야간알바하고 지금 들어왔는데 팬티 거꾸로 입음ㅋㅋ
8:11 l 조회 7
엄마가 오세훈 지지하는데 얘가 애들밥주기 싫어서 운걸 몰랐다는게 쪽팔려
8:11 l 조회 7
10년전 짝사랑 연락해본사람 있어?3
8:11 l 조회 15
스퀘어 다시 고점 올까...
8:11 l 조회 8
주식 금요일은 사는거 아니야?
8:11 l 조회 16
너네 누가 어깨동무하면 기분 나빠??? 2
8:10 l 조회 11
계리직 vs 연봉 3000 중반 3교대 외국계 서비스직2
8:10 l 조회 12
전회사 대표한테 연락와서 퇴직금 오늘까지처리한다던데2
8:10 l 조회 18
나만 심리스입음 짬쮜에 껴?4
8:10 l 조회 16
유럽에서 두달정도 살다오는데 벌써부터 지쳐
8:10 l 조회 23
다 남자친구 있더라 나만없네 1
8:09 l 조회 32
입사 한달차 신입인데 아침에 공황와서 출긍를 못하겠어3
8:09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