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1625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2
이 글은 1년 전 (2024/11/2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친구가 나를 비난하고 비판하기만 해 나는 그 친구 포용해보려고 노력하는데도 그 친구는 나한테 비판적인 스탠스로 밖에 못 취하겠다고 말하더라. 대체 이런 애들은 무슨 심리야
대표 사진
둥이1
손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손절 했어. 그런데 무슨 이유로 저러는지를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이유없이 저러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유가 없다고? 그냥 하고 싶어서 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1. 자격지심 열등감
2. 네가 진짜 못난짓을 자꾸 해대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좋게 말해도 그걸 다 곡해해서 이해하고 그래. 못난 짓은 크게 한적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럼 1번이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자존감 높아보이는 애가 1번이란게 잘 믿겨져서 그런 척을 한건가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자존감이랑 자기애, 자기평가랑 구분한거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세개 구별 나는 못함 뭐가 다른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자존감은
자신의 모자란 부분도 자기 자신이라 인정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 것.(자기 효능감+ 취약성에 대한 포용력)

자기애, 자기평가는
자기가 실제 가진 것에 비해 자기 자신을 실제보다 고평가하거나 자기 가치를 높이기 위한 행위를 즐겨하는 것(자기 자신에게 투자 )

보통 잘 모르는 사람들은 자기애 높은 걸 자존감 높다고 보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그 친구는 자기애가 높았던거 같다 왜냐면 자기 약점같은거 드러내거나 인정하는걸 되게 어려워 했거든 그런거 지적 받으면 더 발광하고 그랬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ㅇㅇ 보통 자존감 낮은 친구들이 방어기제로 가면 쓰고 다니다보니 자기애가 높아짐

그럼 딱 1번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걍 손절해
죽을 때까지 남 신경 쓰고 살 운명이야 걔는
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이 살 못뺀다고 징징거리는게 제일 역하다는데
13:20 l 조회 6
이별 후 ai랑 상담해본 결과
13:17 l 조회 6
나 진짜 어떻게 해야할까… 7
13:09 l 조회 33
이별후 먼저 연락 해본 둥이들 어떤식으로 보냈어?
13:06 l 조회 12
아직 좋아하는 상황에서 차였는데도 회복 빨랐던 둥들 있어?4
12:54 l 조회 38
6년 만나니깐 진짜 헤어질 일이 없음1
12:52 l 조회 81
인티제 상대와의 대화인데 어때...?4040 2
12:47 l 조회 67
연애중 주6일 일하는 애인 이해 못해주면 내가 나쁜 걸까...3
12:47 l 조회 45
다들 전애인 연락 다 오나보네…나만 안오는거같다 ㅠ2
12:43 l 조회 37
대학원생이랑 연애 어때??6
12:38 l 조회 48
꿈인가? 짝남이랑 한 카톡 다시보는데 일정없으면 저녁같이먹자고 연락옴1
12:37 l 조회 33
짝남 애인 생김2
12:37 l 조회 48
장문으로 1개 vs 짧게 4개 (카톡으로 화풀어줄거야 2주 잠수탐..) 6
12:31 l 조회 32
왓시 소개팅남이랑 맛집 웨이팅중인데1
12:29 l 조회 45
존잘은 조강지처 있는거 맞는듯6
12:26 l 조회 86
애인 생일케이크 디자인좀 골라주라 처음사줘ㅜ4
12:21 l 조회 48
이걸 여기다 올리는게 맞는지 모르겠는데2
12:13 l 조회 52
이성적 호감은 없는데 편해서 사귈수있어..?5
12:10 l 조회 112
둥이들은 전애인들 다 연락왔었어??44
12:06 l 조회 111
표현 못하는데 표현하려니까 죽을맛이다
12:03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