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346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9
이 글은 1년 전 (2025/1/19) 게시물이에요
궁금해  죽어도 서울 포기못하는이유 
대표 사진
익인1
여기서 태어나고 자란 도시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문화생활과 대중교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 + 일자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여기서만 살아서...? 다른데 생각해본적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여기서 나고 자랐어...
그리고 모든 것의 중심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서울에서 개최되고 열리고 그래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예전에 할머니댁에서 잠깐 6개월 있던 적 있는데 교통도 너무 불편하고 버스타고 1시간 거리가 차타고는 20분 거리...고 일자리도 다 계약직뿐이여서...더더욱 기를 쓰고 서울에서 살아가는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회사가 가까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지방 출신인데 살기 싫어도 사는거 좋은 대학 좋은 일자리 거의 다 서울에 있음
지하철만 타면 인류애 나가리에 서울 제발 떠나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인프라가 달라.... 대중교통 선택지도 없음 무조건 버스 아님 택시에 버스 배차간격 짧은게 10분 길면 두시간... 심지어 나 신도시 살아ㅋㅋㅋㅋㅋㅋ 여긴 인프라 박살임 흔히 말하는 노잼도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야 지방사람이라 바글바글한 도심 한복판에 있기 싫지만 서울 토박이들은 지방가면 역체감 엄~~~청 심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런거 없어서 포기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포기해서 어디로갔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고향 내려왔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급여.. 지방내려가면 앞자리가 바뀌는데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교통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진짜 대중교통 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쭉 서울토박이였다가 경기도 1년살고 우울증 심해졌었어. 연고없고 교통극악에 어디가려면 기본 한시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운전 못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3시간이면 전국 다 간다는데 난 그냥 걸어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곳에 살고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계속 서울에서만 살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여기 가족 친구 다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교통 일자리 문화 등등 인프라가 좋음
사람 많은건 평생 그렇게 살았어서 신경 안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뮤지컬 오타쿠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싀 대학로 자주가니? 반갑다 친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거기 살지^^ 지박령이야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서울에서 나고 자라고 부모님 형제 모두 이미 서울에서 자리잡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가 다른지역에서 자랐으면 그대로 그 지역 근처에서 살았을 것 같음 서울이 좋다해도 혼자서 서울에서 계속 살지는 못 했을 것 같아 차 있어도 거리가 꽤 되면 왔다갔다하기 힘드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맞는거같긴해.. 나도 서울토박이라그런가 아무리 다른지역 집값 싸다해도 훨 후진퀄리티 서울집에서 살게된다..ㅠㅠ 연고가 중요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직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회사들 좀 각지로 내려갔으면 좋겠음 경기 천안까지만이라도. 자연 좋아해서 내려가고 싶은데 출퇴근 두세시간은 죽어도 싫고 서울 집값+인구 밀도는 또 미치겠어 난 진짜 회사 내려가면 따라 내려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 서울 토박이야? 나는 평생살아서 그런가 지하철 가득차는거 익숙함 ㅋㅋㅋㅋㅋ이제는 걍 폰보는 여유까지 장착한듯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응 토박이고 친구 8촌까지 다 서울에 몰려살지만 난 아직도 싫더라... 차라리 풍경 볼 수 있는 버스가 좋아 서울 안맞는듯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헤엑 ㅠㅠ 그 정도면 그냥 이직하는게 낫지않을까?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글쓴이에게
회사는 진짜 좋은 데야 ㅣㅠㅠㅜ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에게
포기하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에게
나이들면 경기도라도 가서 사는게낫겠네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일자리랑 문화생활은 압도적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진짜 인정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우리 동네 길냥이 급식소에 누가 약뿌린 적 있음
21:42 l 조회 1
남익들아 몇년전 여자친구 붙잡고싶을수도잇어?
21:41 l 조회 3
본인표출 면접 복장 골라줄사람..!!! 1
21:41 l 조회 10
대학생 남친 생일 15만원 과해..?1
21:41 l 조회 3
최근 친해진 아는 오빠 무슨의도같아?
21:41 l 조회 7
콘돔이 인간의 기본욕구인 성욕은 하되 임신 안되게하려고 쓰는 예방도구아녔어?
21:41 l 조회 9
자취하는 직장인들아3
21:41 l 조회 7
30넘어서 연애하니까 주말 데이트 빡시네..
21:41 l 조회 11
쌍수 재수술 너무 하고싶다…
21:40 l 조회 7
바깥음식으로 싸고 건강챙길수 있는 식단있을까?12
21:40 l 조회 20
나 결혼할 수 있을까
21:39 l 조회 14
나 멀쩡한데 왜 소개팅 제안이 안 들어올까?17
21:39 l 조회 53
다이어트할때 맥주 최악이야....?2
21:38 l 조회 25
너네 소림마라 로제마라샹궈 6단계 아주매운맛 먹을 수 있어?
21:38 l 조회 4
프사 골라줘 40 8
21:38 l 조회 51
두찜 실비한우곱창 많이 매워?4
21:38 l 조회 2
카페 알바익들아 궁금한거있음9
21:38 l 조회 9
헤어지는게 맞겠지? 4
21:37 l 조회 34
피자같은거 에프돌리잖아2
21:37 l 조회 19
확실히 자취하면 좀 더 연애를 하고싶나?5
21:37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