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519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5
이 글은 1년 전 (2025/1/21) 게시물이에요
디자인과 재학중이고 이제 4학년인데 작년에 한번 휴학했었어
휴학 때는 거의 그냥 노트북도 안 켜고 취미 생활하면서 놀았어•• 그래서 그런지 진로 방향도 아직 못 정했고 포트폴리오도 없는 상태야 근데 이제 졸업 전시하려니까 너무 막막해서 1년 더 휴학하고 싶은데 너무 도피성일까 싶다가도 이대로 졸전 하는 거는 기회도 날리고 돈도 날리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해,, 
만약에 또 휴학을 하게 되면 이것저것 툴 공부하면서 방향 좀 잡고 인턴도 해보고 싶은데 그냥 얼른 졸업하는 게 나을까...
대표 사진
익인1
지금 휴학해서 포폴 개빡세게 만들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렁뚱땅 졸업해서 방황하는 것보다 학생 상태에서 방황하는 게 더 낫겠지? ㅠㅠ 하 부모님이 허락을 안 해주실까봐 겁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계획 잘 말씀드리고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살이라도 빨리 졸업하는게 장기적으로는 좋은데 그 시간을 허비하는게 아니라 알차게 채울 계획이 있다면 당근 휴학 해도 되지!! 도피성인지 아닌지 남들이 떠드는거 신경쓰지마 내인생 대신 살아주는것들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근데 작년에도 인턴도 해야지~ 하고 휴학했던 건데 암것도 안 한 거라,, 나에 대한 확신도 없어서 더 고밍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처음에 도피성으로 휴학했다가 1년 더 해서 2년 연속으로 휴학했는데 전공쪽으로 취업해서 실무배웠음 실제로 도움도 됐고 1년 놀았으면 나머지 1년은 제대로 하면 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고 싶은 게 뭔지 모르겠어서 어떻게 계획응 세워야 할지 모르겠어... 익이는 방향 잡은 상태로 휴학한 거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난 휴학하고 두달가까이 놀다가 놀기만하니까 돈없음+남들 졸업하는데 약간 쪽팔림도 있어서 전공쪽 취업했는데 우리학교 교수님 계셔서 어거지로 2년 채우고 퇴사하고 복학했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98 유명인들이 다른 년도에 비해 별로 없나??
23:12 l 조회 1
피부미용사 실기 제발 합격하고 싶러 ㅜㅜㅜ
23:12 l 조회 1
내일 삼하 어떨거같음
23:12 l 조회 1
나 31살인데 남친이랑 여행간다 했다가 엄마랑 싸움
23:12 l 조회 1
너네 부모님이 형제들한테 집 골고루 나눠주신댔어?
23:11 l 조회 1
마비노기 모바일 본캐 하느라 부캐들 오늘 요일던전도 못 갔는데
23:11 l 조회 1
아 이거 진짜야 인티제들??
23:11 l 조회 1
집에있으니까 정병생길것같은데
23:11 l 조회 1
탕수육이랑 먹기에 짜장면이랑 짬뽕중에 머가 더 잘어울려?
23:11 l 조회 1
애인 여동생이 카톡이나 전화할 때 애인한테 여친 여친 이러는데 묘하게 기분 나쁘면 나 꼰대인거지??^^....
23:11 l 조회 1
93년생이면
23:11 l 조회 1
카누 디카페인 아아 맛 어때??????
23:11 l 조회 1
근데 진짜 이성볼때는 외모보다 티키타카인듯
23:10 l 조회 1
친한친구의 친구가 남친의 전여친인거 알면
23:10 l 조회 1
공식홈에 품절 상품 재고 있냐고 문의 남기기
23:10 l 조회 1
방쿡이 개귀여움
23:10 l 조회 1
썸남이 카톡으로 할말 있다고 해놓고 막상 만나니까 안함
23:10 l 조회 1
다들 염색 주기가 얼마야? 한달에 한번씩하는거 오바야?
23:10 l 조회 1
근데 회사에서 내가 전에 무슨 일 했는지 알 수 있어?
23:10 l 조회 2
기여워 이거 맞춤법 모르는 사람같아?
23:1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