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811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4
이 글은 1년 전 (2025/1/24) 게시물이에요

장수했는데  월급은쥐꼬리인데

일은 10인분의 몫을 해야됨 

지금 시험치는 사람들은 이글이 배부른 소리같겠지만 진짜 공시생일때가 더 행복했음 

업무많은과라 자기가 1인분못해내면 눈치보이고 대장보면 전임자들은 알아서 했는데 방법도모르겠고 결재문서는 쌓이는데 쳐내는건없고 다른 신규에 비해 내가 느린거같고 신입들 자살하는 이유알거같음  노력대비 만족감 0 인직업

대표 사진
익인1
헉스.. 고생이 많다.. 어느 직렬이길래....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행인데 우리 빵꾸메워주는 개념이라 직렬안가리고 다 보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몇급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규 9 국7급은 세종가면더갈린다고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주변에 공무원이 많아서 공무원 아닌데도 잘 알지..일하는 사람만 하고 안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안한다는 기상천외한 업무시스템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 연차 좀 쌓인 분들도 엄청 스트레스 받아하던데 고생이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공무원친구 만나면 맨날 힘들다고 울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메뉴얼 알려달라고 비는거 너무 내친구같아서 마음아프다ㅠ 내친구도 어릴때 공뭔되고 아무도 안알려주고 알아서 하라고 해서 너무너무 힘들어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무슨 과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 나 공공기관에서 2년일하고 현타가 너무 오더라^^ 만난 공무원분들 중에 일 열심히 하는 사람은 맨날 갈리고 빌런들은 행복해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후회한다는 글에 안맞는 것 같기는 한데 혹시 공무원 준비하기 전 베이스 알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 에반데...고민되너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난 공무원 아니고 혈육이 공무원인데 열정 있어봤자 호구되는듯 그냥 적당히 해야되겠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헉 매뉴얼은 신규일 때만 익혀두면 연차 쌓이면 능숙해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뉴얼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익숙해질만한하면 다른곳으로 발령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럼 매번 선임들한테 가르쳐주라고 빌어야 돼..? 인수인계가 어느정도 개판인 건지 감도 안 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간혹 잘 가르쳐주는사람도.. 있고.. 아예 가르쳐달라고 할 사람이 없을 수도 있음ㅋㅋㅋㅋㅋㅋ 그냥 연차쌓일수록 대충 내 임기동안만 잘 넘기는 법을 배우는거같아 솔직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가르쳐달라고 할 사람이 없으면 인터넷에서 배우라는 건가ㅠㅠ 동생 공시생인데 멘탈 약해서 합격해도 잘 버틸 수 있을지 걱정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매뉴얼없고 전임자가 주는 인수인계도 a4용지 한두장일 가능성 이 많음

편의점 알바보다 못함 인수인계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전임자꺼 보고 하라는데 봐도 모르겠다고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일 잘하는 것 같으면 업무가 더 늘어나는 매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진짜 매뉴얼 없는게 너무 힘들어... 전임자가 제대로 안가르쳐주면 진짜 노답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월급 얼마길래 다들 공무원 월급이 적다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시퇴근인데 야근해도 최저보다 못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 첨에 170받음 ㅋ 지금도 200 안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세전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힘들다고 사기업 가면 월급 별 차이도 없는데 파리목숨 되는거임 현실이 그래 원래 대부분 회사들은 한 사람에게 1인분 일을 시키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메뉴얼 없는 게 진심 숨막혀.. 막막하고 불안하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다 내 책임이고 ㅜ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한낱 알바생인데도 메뉴얼 모르면 정신없어지는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친구도 살이 점점 빠져서 안쓰러움 민원이 장난 아니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돈적게주는게 에바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거긴 진짜 욕 먹든말든 철판깔고 일 안하는 인간은 행복하고 양심이 있어서 자기 일이라도 하려고 하면 지옥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국가직이야 지방직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뭔가 지침도 이상하지않아?? 찾아봐도 끝은 담당자의 판단 재량에 맡김 지자체 재량에 맡김 속터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혹시 교행은 추천해? 일행준비중인데 일행은 다들 말려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행은 아닌 교인데 교행도 그냥 범위가 학교 쪽으로 국한되는거지 본문이랑 비슷함 근데 우리 도는 인수인계서 이런거 내부결재하게 하고 나름 철저하게 하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난 다른 직렬인데 너무 힘들어 책임감은 큰데 업무는 많고 주말 없고ㅜ...부담감 너무 크고 일 하면서 현타 와서 이거 하려고 몇년 쓴 게 아깝다는 생각 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 이유가 너무 커서 그만둠..
위에서 절대 일 먼저 안 가르쳐줘 그러면서
진행 안된다고 뭐라고함
전임자 계속 쫓아다니면서 일배우고 선배들도
바빠서 나 몰라라함
9급때부터 혼자 알아서 배웠음 전임자 문서 찾아보거나 타시군에 전화돌리기..지침봐도 기준만 있지
이렇게 한다음 이렇게 해야하고 이런 자세한 설명 없음 혼자서 일 배워도 아무렇지않고 모르는
문서들이 끊임없이 오는데 알아서 업무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은 잘 버티는거 같다
가르쳐주는 사람 있음 복 받은거임
배워야할게 수도 없이 많고 자리 바뀔때마다
일 배운거 리셋임ㅋㅋ
그리고 업무 공부는 주말에 해야됨
평일에 시간안에 해내야하는 업무들이 많아서
쳐내다보면 6시가 되는데 매일매일이 반복되기
때문에 야근을 안함 쳐낼수 없다
사업, 민원받는 본래 업무외에 제출자료
다 하다보면 절대 6시 칼퇴 불가능이다
막막한, 어마무시한 업무량 감당할 자신있음
들어와도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몇살이아? 이직하고 그만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30대고 이직하고 그만두려다가
도저히 이직준비할 시간이 안 나서
그냥 그만뒀어 우선은 쉬는중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부럽다.. 나도 30대인데 그만두면 뭘 해야될지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그래...
그래도 10년후에 고민하는것보단 지금 고민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마냥 꿈꿔왔던거
실행 해보려고! 관심가는 분야로 수익창출 할 수 있게되면
안맞는 직장보다 훨씬 좋을거
같아
나도 진로고민을 30대에
하게 될줄은 몰랐음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고다로 해외숙소 예약했는데 확인메일 해보는게 좋나???
13:13 l 조회 1
이건 남미새야 금사빠야?
13:13 l 조회 2
290!!!!!!!!!!!!!!!!!!!
13:13 l 조회 17
직장내괴롭힘 신고 어케해…?
13:13 l 조회 3
왁뿌볼, 슬라임 이런 거 왜 사는 지 모르겠음
13:13 l 조회 8
봉지 라면 단품 1개는 요새 잘 안파나...
13:12 l 조회 5
설영우 << 이분 mz셔? 진짜 이런건 살면서 첨봄ㅋㅋㅋㅋ2
13:12 l 조회 27
Ktx에서 눈화장 가능해?3
13:12 l 조회 10
나 중안부 긴데 화장 커버 개잘함5
13:12 l 조회 10
테일즈런너 에루 알 낀거 자꾸 변폭 같아서 피하게 됨
13:12 l 조회 3
아 하닉 얼마에 팔지3
13:11 l 조회 22
대학병원 의므기록 사본 발급때 모바일 건강보험증으로도 가능해??
13:11 l 조회 5
솔직히 본인이 공학에 운동부있는 학교 나왔으면 알걸?1
13:11 l 조회 17
축구든 뭐든 항상 일본이랑 비교하는거 공수치옴1
13:11 l 조회 18
애인이 대졸공채로 큰 대기업 다니는데 뭔가 질투나고 현타옴
13:11 l 조회 16
도와줘 방울토마토 300개먹었는데 배가이상해4
13:11 l 조회 23
요즘 카페 음료 너무 달아
13:10 l 조회 3
나 살면서 이런거 처음 봐2
13:10 l 조회 55
러브 버그 사체처리있잖아
13:10 l 조회 6
손님 없는 편의점은 어케돌아가는거지
13:10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