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964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9
이 글은 1년 전 (2025/1/25) 게시물이에요
물론 한번에 다 사긴 어렵지만 금수저 아닌이상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전재산 꼬라박은거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명품백은 아니지만 그렇게 야금야금 모아서 일본여행도 다녀왔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ㄴㄴ잘사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허영심에 미쳤거나 잘사는거지 웬만하면 생활비에 쓰고 자기 취미에 쓰고 그럴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명품백 사는데만 총 500만원 이상 쓰는 거면 이것도 집이 잘살 가능성이 높나? 보통 대학생이 알바만 하서 명품백 사는데 500만원 이상 투자하는거 어렵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렵지 보통 대학생이면 알바로 술마시고 커피 마시고 친구 생일 선물 취미 활동 생활비 다 해야하는데 그 돈을 명품백에 전부 쓴다는 건 생활비 걱정없이 잘산다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국 대학생이 500만원 이상 명품에 투자할 정도면 거의 98%는 집이 잘산다는 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재벌은 아닐수 있어도 잘사는 건 당연.. 알바비를 생활비 용돈에 안 쓴다는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웅웅 나 알바할때 동료가 돈모아서 구찌신발사고 그랬었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동료분은 얼마나 명품에 쓰셨는데? 그 동료분은 금수저 집안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걍 매니저 노리는 전직알바생. 걍 명품좋아해서 모아모아 사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럼 금수저는 아닌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나야 자세히는 모르지! 금수저면 파트아니고 풀타임 알바 잘 안하니까 평범정도 아닐까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럽한번만가도 400-500에 학교에서 보내주는 유학 가더라도 기타금액까지하면 돈천드는데도 애들 가는거보면 찢어지게 가난한게아니면 돈을 어디에쓰는지가 사람마다 다 다른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하긴 평범한 집안도 요즘 유럽 여행 많이 가더라고.. 1년에 한두번쯤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명품좋아하면 가능할거 같애 여행 좋아하면 그정도는 쓸 수 있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금수저 아니고 평범한 집안 자녀인데도 명품에 1000만 이상 투자할수 있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알바해서 유럽여행 가는 애들도 있잖아 내친구만 봐도 알바해서 매년 2~3번 다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유럽 자주다니는 친구는 금수저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평범한 친구같던데 근데 지금까지 대1~대4 여행에 천만원 넘게 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뭐 형편이 어렵진 않은거지... 금수저라기엔 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중산층 집안만 되도 알바해서 명품에 1000만이상 투자할수 있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중산층 정도 되면 그런 경우 많음 생활비는 용돈으로 다 해결되니까 본인이 사고싶은 건 알바해서 사는 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금수저 아니어도 중산층 집안만 되도 알바한 돈 모아서 명품에다 총 1000만원 이상 쓸수 있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금수저에 뭐 기준이 있는 것도 아니고.. 뭐가 궁금한 거야? 주변에 그런 사람이 있는데 금수저인지 아닌지가 궁금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그러니까 중산층 예를 들어 부부 교사 집안만 되어도 저렇게 명품에다 1000만원 이상 쓸수 있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0대초반 명품 드는 애들이 얼마나 많은데 걔네 다 금수저는 아닐가 아냐 생각보다 잘 사는 사람 진짜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그럼 금수저 아니더라도 알바비+ 부모님 용돈 약간 보태서 명품에다 총 1000만원 이상 투자하는 경우도 있어? 명품 관심많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ㅋㅋㅋ 왜이렇게 집착하는 거지 댓 보면 답 나오잖아.. 알아서 생각해라 이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익들은 엠비티아이 정반대인 사람과 잘 맞는 편이야?
9:18 l 조회 2
거울치료 됐어 반드시 말투 바꿔야겠다
9:17 l 조회 4
드시모네 유산균..사고싶다
9:17 l 조회 5
미국에서 살고시퍼
9:17 l 조회 7
삼전기는 왜케 혼자 청개구리지?
9:17 l 조회 8
해외거주 필테 하는 미국익 있어?
9:16 l 조회 3
esfj 인 엄마랑 사는게 넘 피곤하다,,
9:16 l 조회 2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2 산 사람 있어?
9:16 l 조회 3
코성형해도 노래하는거랑 상관없나보다
9:16 l 조회 6
만화/애니 드림 🏐 모닝 댓망
9:15 l 조회 5
오 이재명 대통령 부동산 대책위해 맘카페 회원들과 회담3
9:15 l 조회 25
163에 53키로인데 47정도까지 2
9:15 l 조회 22
필라테스는 평생 수업 받아야 하는 거지?1
9:15 l 조회 4
친구 1년 반만에 보는데 13kg 빠진거 티나겠지?3
9:13 l 조회 36
한국인들은 왤케 자기 주제파악 메타인지를 못할까
9:13 l 조회 37
1인가구인데 코스트코 카드 만들까말까6
9:13 l 조회 23
레이어드 고민인익들 C컬펌도 같이 하기 추천
9:12 l 조회 18
마운자로 1주차 끝났다 매우만족2
9:12 l 조회 37
같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여경 많이뽑힌거 옹호하는게 이해가 안되네7
9:12 l 조회 36
일본 축구 잘한당....
9:11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