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8404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01
이 글은 1년 전 (2025/1/30) 게시물이에요
거 같지 않아?
자매있는 친구들이랑 자매없는 친구랑
느낌이 살짝 다름
자매있는 애들이 친구 의존도가 낮다고 해야하나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난 그렇긴해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확실히 애정결핍이 적은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맞아 난 자매없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ㄴㄷ 동생들이 친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맞는듯 난 외동이라 친구한테 목맸단 시기가 잇엇듬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매일 언니 욕하면서도 잘 지내더라... 부러버 본문은 아무래도 자기편이 확실해서 그런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거의 그렇긴한듯 나도.. 게다가 대부분 자매면 부모님이랑도 친하더라 가족 분위기가 대체로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언니 둘 있는데 그닥 친하지는 않은데 친구에 대한 의존도는 0이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ㅈ 요즘은 릴스같은 것도 다 동생한테만 보냄 ㅋㅋ 친구들은 좀 선 지켜가며 하는데 동생은 그런거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맞아ㅋㅋㅋㅋ진짜 친구는 선 안지키면 손절인데 동생은 서로 선 안지키면 시원하게 싸우거나 아님 그정도는 걍 넘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ㄹㅇ 그리고 동생이랑 싸운건 나중에 그때 왜 싸웠지 이런식으로 뒤끝없이 품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ㄹㅇ 나도 언니여동생 둘다있는데 친구보다 우선순위 높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단 난 그럼ㅋㅋㅋㅋㅋ
내동생이랑 작년에도 해외여헹 다녀옴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걍 평생친구 느낌 해외여행도 동생이랑만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앗 .. 울언닌 나 안좋아해서 남친이랑만 여행다니던데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남친은 다르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 난 자매 없는데 친구 후순위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선순위라는게 가족보다 무조건 친구가 우선! 이게 아니고
예를들면 어디 놀러가고 싶은데가 있으면
일단 언니나 동생이랑 먼저가고
친구는 나중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빠 있는 친구들은 무조건 친구들이랑 더 노는데
언니동생 있는 애들은 언니동생이 먼저고 그 다음이 친구란 말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이들수록 더 구러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쌍둥이 자매인 친구들은 더 그렇던디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쌍바쌍ㅋㅋㅋㅋㅋ ㅠㅠㅜ 말이 너무 귀엽네 쌍쌍바인 줄 아 진짜?? 내가 본 쌍둥이 자매만 그랬나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 쌍둥인데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음
나 쌍둥이라서 그런지 친구한테는 깊은 얘기 안하고 엄청 찐친도 남이라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친구의존도 없는데 언니의존도 진짜 댕높아.... 그래서 문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언니가 세상에서 제일 싫은 사람이라 무조건 친구가 1순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 난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매 부럽다ㅠ 나라도 그럴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자매인데 맞는거 같아 친구랑 어디 가도 맛있는거나 언니가 좋아할 거 같은 곳이면 무조건 또 같이 가자고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는 것 같기두ㅌㅌㅋㅋㅋㅋㅋ 일단 제일 편한 건 언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자매가 서로 친하면 그런듯
부럽다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웬만한 친구보다는 동생이랑 노는 거 고를 듯 이래서 나도 나중에 딸 둘 낳으면 좋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걍 언니랑 놀고 언니랑 여행다님.. 편해서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친구를 후순위에 둘 수밖에 없는게 친구들이 다 남친 있어서 먼저 나하고 안놀아주니까 놀 사람이 언니밖에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글킨해 사실 동생 덕분에 친구들 좀 덜 만나게 되는건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ㅁㅈ 언니 둘이고 작은 언니는 쌍둥이라 이미 젤 가까운 친구가 있는 느낌임 쌍둥이는 걍 또 다른 나 같기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자매 있는 애들 부러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일단 나도 그렇긴 해..친구에 딱히 목매지는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언니가 최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도 내친구도 글킨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생각해보니 나랑 일주일에 두번씩 놀자고 햇던 애가 외동이었음..물론 다 그렇단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언니있는사람 세상에서 제일부럽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난 언니는 언니대로 친구는 친구대로 다 집착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가족이니 당연.. 나한테는 그래 사이가 좋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랑 동생은 자맨데 성향이 극과극이라 그렇진않음
극I웅니와 극E동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헝 맞는 구 같아 나도 언니 최고야 최고의 친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하 나도 언니있었르면 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오…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도 동생이랑 노는 게 젤 재밌음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도 언니 있었음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언니랑 노는게 더 편해서 재밌긴 해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여동생이랑 노는 게 제일 재밌음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잉 그른가 나 언니잇는데 애정결핍 심함 언니랑 사이 안좋아서 그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일단 난 그렇긴해 친구 그렇게 안중요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동생이랑 같이 노는게 제일 편하고 재밌음 티키타카도 잘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ㅁㅈ 난 친구 없어도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웅 여동생이 최고 맨날 끼구 사는 중 친구도 좋지만 여동생만의 편안함과 절친바이브는 못 따라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도 언니랑 젤 친해서 그런가... 친구 관계에 굳이 연연하지 않는 듯 ! 언니랑 노는게 첫번째..친구는 그 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자매라는거 자체보다는 자매있는 집이 상대적으로 분위기 좋아서 그런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친구보다 편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너무너무 부러워... ㅡ외동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언니랑 뒤지게 싸우는데 친한 건 친구 뛰어넘음 여행가도 친구보다 언니가 더 편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난 언니 2명인디 맞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잘 모르겠음 ㅋㅋ ㅠㅠ 성적인 것도 절친이랑은 얘기하는데 언니랑은 안 함 언니랑 카톡 반년에 한번 하나 ㅎ... 친해야 가능한 듯 난 남친한테 ㄹㅇ 애정결핍 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ㅇㅇㅇㅇ 맞음 난 우리언니가 젤 내 베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친구를 후순위에 두는건 아니지만 언니랑 친구처럼 되게 잘 지내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ㅇㅇ 나도 동생이랑 베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난 남매인데 맨날 오빠랑만 놀아서 친구가 후순위임 걍 형제끼리 친하면 그런거 같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와 생각해보니 내주변에 자매인 친구가 한명도 없어서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진짜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부럽다 나두 언니 갖고 싶어....... 남매인데 오빠랑은 어릴 때 이후로 안 놀아서... 대신 친구보다 엄마가 먼저긴 해 엄마랑 놀고 여행가는 게 제일 재밌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폰 어디서 사??
11:28 l 조회 1
주식 장점
11:28 l 조회 1
내가 편협한 생각을 갖고 있는 걸까...?
11:28 l 조회 3
확실히 지금 선진국들중에선 한국인들이 가장 피해의식 심함
11:28 l 조회 1
익들 몸에 문제있으면 살빠진다고하잖아
11:28 l 조회 4
이런 경우에 퇴사 일정 어떻게 할 거 같아?
11:27 l 조회 5
삼전 살말2
11:27 l 조회 5
재시들아 도와줘〜
11:27 l 조회 6
사나이 테스트 끝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27 l 조회 12
퍼즐
11:27 l 조회 7
해로운 친구보다는 걍 친구 0명인게 나음 ㅋㅋㅋ 3
11:26 l 조회 14
나 저축은 많이 안 하는데... 엄마가 잘 하는 줄 알아ㅎ
11:26 l 조회 8
와 여자들 내로남불 진짜 심하다6
11:26 l 조회 43
초딩애들이 못생겼다고하면 진심일까… 2
11:26 l 조회 14
adhd지갑 특 슈뢰딩거의 지갑임
11:25 l 조회 16
호주 여행 간사람2
11:25 l 조회 12
다이어트 식단 봐주라5
11:25 l 조회 12
하닉 개무서운 점은 그 가격 다시 안온다는 거
11:25 l 조회 65
난 시골김치가 맛있드라
11:24 l 조회 8
살려줘 돈이 녹고있어!!3
11:24 l 조회 8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