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8477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17
이 글은 1년 전 (2025/1/31) 게시물이에요
상담가도 쌍욕하고 싸울바에 차라리 회피형 하라는데
뭔 인터넷에서는 회피형〈-답없는 절대악 마냥 가스라이팅 시전
모든 문제에 회피형으로 일관하는게 문제인거지
모든 문제에 개같이 맞서서 논쟁하라는게 아닌데
대표 사진
익인1
쌍욕할 바엔 ‘차라리’ 회피형이란거지 회피형이 해결 방안은 아님.. 적절하게 납득가는 회피는 어느정도 공감되는데 입 싹닫고 잠수타고 해결은 나몰라라 숨기만 하는게 답 있는 행동은 아니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피형 뜻 모르는애들이 걍 많아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티에서 싸우고 잠깐 시간 가지는것도 회피형이라 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런 상황 종류가 많아서 머라 콕 집어말하긴 힘들지만.. 상대 동의 없이, 그 자리에서 필요한 말 몇마디 주고받으면 정리될 일을 시간 가진다는 핑계로 며칠씩 사라지고 생각 정리는 언제 끝나는지 연락도 안오는 사람들을 너무 많이 보긴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또 불안형을 만나면 회피형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많이 봐서 마냥 회피형 탓이라 하긴 힘들지 나도 너 말이 뭔진 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동의 구하지 않는다는걸 예시로 들어...; 그리고 너가 말한 예시는 기본적으로 A,B 둘중에 명백하게 한명만 잘못한 경우에나 해당되지. 보통 일상에서 싸움일어날때 보면 양쪽 다 조금씩 잘못한 경우가 대다수야... 그렇게 되면 싸운 직후에 둘다 이성적으로 차분히 대화할 수 있는 현인일 확률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함? 그렇게 되면 서로 시간좀 가지자고 충분히 말할 수 있는 부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니까 그런 부분이면 납득되고 공감된단 말이야; 아무도 그냥 시간 가진다고 회피형이라 낙인 안찍음. 근데 그 이외의 내가 말한 예시가 다수라서 욕먹는거라고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낫다고 안했는데? 회피형<-무조건 악한것 이라고 하는게 문제라고. 수천수억가지 변수와 상황이 있는게 인간관계인데 유사과학 mbti마냥 칼자르듯 구분하는게 이상한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 부부 진짜 심각했던 거 알지? 그럴 바엔 일단 잠깐 밖에 나갔다 오라는 거지 회피가 좋은 건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회피형 찬양하는것도 아니고 회피형 자체가 무조건 나쁘다라는 인터넷 담론이 이상하다는 말을 하고 싶단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거기서 말하는 회피형은 욱해서 욕할바엔 잠깐 가라앉힐 시간을 가질수있게 잠깐 피했다 오라는건데 ㄹㅇ회피형은 회피하고나서 그일을 더는 안꺼내려고함ㅋㅋㅋㅋㅋㅋ그건 진짜 속터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그건 나도 못참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잠수랑 회피랑은 좀 다르다고 생각함.. 이게 욱하는 상황에서 살짝은 회피하는 게 생각정리하기도 좋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무조건 들이대면서 싸우는것도 안 좋고 무조건 피하는 것도 안 좋지 회피라도 하라는 말에 회피형 좋은거네 왜 욕해? 이건 너무 갔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가 생일 레터링 케이크받고 싶다길래 해줬는데
23:19 l 조회 2
공격을 하는척 방어를 하지 어디까지눈치챈걸까
23:19 l 조회 3
넷플 예능 추천해줄사람
23:18 l 조회 2
갤북프로 14인치 vs 16인치
23:18 l 조회 2
너네는 오픈채팅으로 남자 만날 수 있어?3
23:18 l 조회 13
원래 북쪽이 고산이야?
23:18 l 조회 4
아 하닉 내일이 무섭따1
23:18 l 조회 9
만화/애니 히로아카 제일 재밌는 구간 시즌 몇이야? 약 ㅅㅍ
23:18 l 조회 6
난 여자애들이 연애에 돈 안쓴다는거 자랑하면 신기해
23:18 l 조회 14
간호학과 익들아
23:17 l 조회 8
모솔인데 어디서 만나야할까 1
23:17 l 조회 13
요즘 애들은 말을 끝까지 안하냐
23:17 l 조회 12
경기도익들아 출긍시간 편도 1시간15~20분 ㄱㅊ아? 1
23:17 l 조회 8
우리나라 무서운 여자분들 많은것같음1
23:17 l 조회 21
러브버그 웰케 많아 ㅋㅋㅋㅋ2
23:17 l 조회 5
소개팅하는 사람이 자기 직장 근처에서 보자 그러면 14
23:17 l 조회 13
우울증2
23:16 l 조회 5
30대 초 남익들 있어?6
23:16 l 조회 14
인스타 스토리 수정할 수 있어???? 무슨 버튼 생겼는데 활성화는 안됨
23:16 l 조회 6
일주일에 한 번 만나는 연애 어땡 ??2
23:16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