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486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1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너희들이 나정도면 개나쁜거아니야?ㅠ

라고 생각하는 행동들도 다른 일반인에겐

언제나 당연한 일상적 행동이라는걸 알아야됨....

나도 이사실을 알고 너무 충격이였어


대표 사진
익인1
음 어쩌다 그런 걸 느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나는 내가 선하다고 생각한적은 없는데 뭔 말인진 알아 ㅋㅋㅋㅋㅋㅋ 하.. 이해쏙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예를 들면 어떤 행동?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나쁘다는표현이 이상하고 안맞는데 정확히는 세상신경 안쓰고 눈치안보고 편하게 살아가는 나 자신을 위한 일상적 행동 모두 태생소심배려왕들에겐 큰 노력일탈이겠지만 다른이들에겐 언제나 당연하게 주어지는 그런거라는걸 말하고싶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무슨 행동인데 그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그래서 매번 인류애 팍식함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상이상의 인간이 많다는걸 깨닫고 놀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가 그래서 인혐에 걸렸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래서 흑화함.. 근데 아무리 흑화했다 생각해도 사실은 남들은 그이상흑화해있드라 다들 살기위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먼지 알겠다 나 호구기질 타고 났는디 대학와서 그런 말 많이 들음..친구들이 많이 고쳐줬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친구들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먼말알
사는 게 개빡셈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무슨 남들은 자동으로 시스템화 되있는게 난 혼자서 노력하고 발전시켜야 되는듯 빡세다 인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이말 너무 뭔지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심... 세상의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면서 사는데 이기적이고 소패 싸패 같은 인간들 보면 화가 치밀어오르고 없애버리고 시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딱 30살 정도 되니까 이렇게 변함 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나도 10대 20대초중때까진 엄청 이타적이고 진심 배려왕이였는데 세상은 나같지 않더라고...나도 곧 30인데 진짜 변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 같은 애들'이란 표현이 나도 좀 민망하긴 한데,,,

우리 같은 애들 특 ) 겁나 만만하게 보고 멕이거나 꼽 주는 애들 흔하게 있음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정.. 지금에서야 느끼는거지만 그런애들은 타고나길 기질자체가 이기적이고 못되먹은 경우가 많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ㄹㅇ...난 이게 당연한거 아닌가 했는데 아니더라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은게 좋은거다 라고 생각하고 잘해주니 끝없이 짓누르더라고......!!!!! 잔정이 많아서 이젠 그냥 아예 사람을 안사귀고 말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미 팍식한지 오래야.....
내가 좀 더 고생해도 베푸는게 마음편하고
저 사람은 오죽 저랬겠어 심적으로 여유있으니까
내가 걍 넘어가자 죽을만큼 힘든거 아니잖어
이랬는데..... 이랬는데.... 이랫는데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가 힘들땐 정작 아무도 안도와주고
작은것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더라?
자기 도움받은건 생각안하고
칼같이 너는 너 나는 난데 왜??
10중에 8이 이러데???ㅎㅎ
ㄹㅇ 장사꾼 마인드 그자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뭔줄 알아.. 나도 그런 모습들보고 아 내가 어쩌면 잘못살았구나 싶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솔직히 이큐인가..? 타인의 아픔 힘듦에 쉽게 공감화되고 나로 대입 잘시킬수있는 사람이 내가 여기 글쓴 선한 사람이라고 생각되는데 지능이 높아야 그러한 행동들과 사고를 할수있는거같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사실 선하다의 기준이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
내가 선하다고 했던 행동들이 타인에게는 선한 행동이 아닐 수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의도가 선하다고 행동의 결과가 선한것도 아니고 의도가 선한 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선한 결과를 낼 수도 있는거고...
선함이 친절함이나 배려 정 사회성 뭐 이런 개념이랑 완전히 동일한 개념도 아니고...
그렇게 생각하면 난 내가 선하다고 생각 안하게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회의 규범이나 배려나 양심이라던가 또는 거짓말 정치질같은 내가 싫은 행동은 남에게도 하지 말자는 마음 같은거 사회에 나오면 그냥 만만하게 본다는 사실에 충격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은근히 사람은 이기적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진짜 하루종일 일 안하는데 현타와
10:51 l 조회 1
엄청 예민하고 멘탈약한사람있니
10:51 l 조회 2
임신 후기 친구 선물 어때??
10:51 l 조회 2
오라 달콤한 조정이여
10:50 l 조회 6
근데 현차는 뭔 일임
10:50 l 조회 8
여행가서 모텔에서 자기도 해??2
10:50 l 조회 7
영크크들잇어???! 08이하!!
10:50 l 조회 2
일 시작한지 2주찬데 당일퇴사해도 돼?
10:50 l 조회 4
나는 쏠반도체 3주 청년1
10:50 l 조회 8
그동안 얼마가 올랐는데 양심들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10:50 l 조회 17
나무 소수점 구매 해본 익들 있어???
10:50 l 조회 4
험 쏠탑 사야되나
10:50 l 조회 12
삼양 열무비빔면 아는사람?2
10:50 l 조회 5
라섹하고 렌즈끼니까 시력이 떨어지는데
10:50 l 조회 6
친구 일부러 그러는건가?1
10:50 l 조회 4
전담을 들고 화장실에서 나오면 화장실에서 핀거냐
10:49 l 조회 7
연애하거싶다
10:49 l 조회 8
한시간만 푹 자고 싶다2
10:49 l 조회 7
나이들수록 친구 소중함 나만 느껴?4
10:49 l 조회 17
코스피 뭐냐
10:48 l 조회 5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