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130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6
이 글은 1년 전 (2025/4/06) 게시물이에요
여동생이 고시준비하다가 이번에 포기했는데
나이가 29살이야
근데 정신병원 가야할정도로 애가 밥도못먹고 
본인인생 망했다고 생각하는듯
아무데서도 자기 이제 안뽑을거라고
여자 무경력 29살이라,,,

1년에한번있는시험은 진짜 정신병 걸릴것같아서
더이상 못하겠대 시험전에 많이 불안해했어
기회가1년에 한번뿐인거 그만하고싶대
대표 사진
익인1
저정도면 병원에 한번 가보는게ㅜ낫지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병원부터 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병원은 보내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29살에 공기업 왔는데 그리 좋은 곳은 아니고... 공기업도 회사 하나로만 따지면 1년에 시험 한두번이지만 여러군데 준비하니까 고시나 공시만큼 한방은 아님 근데 요새 채용 많이 줄었다고 듣긴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무직군 수도권은 엄청 힘들겠지? 얘가 문과야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수도권 근무하는 곳이 생각보다 적긴 한 것 같음 난 지방 사람이라 애초에 수도권 근무 안따지고 지원하긴 했지만... 나 코레일인데 여기 지역별로 뽑아서 수도권쪽도 따로 뽑거든? 근무범위가 좀 넓긴 한데 여기도 괜찮다고 하면 한번 알아봐봐 올해 채용 엄청 많이 해서 내년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항상 다른 곳보단 많이 뽑음 아니면 이런식으로 지역별로 뽑는 곳들 더 있을거임 그런데 더 알아봐도 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코레일 되게 좋아보이는데
사무직으로 지원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무영업 맞아 근데 여기가 말이 사무지 본부 본사 가거나 서무 하는거 아니면 사무 업무가 아니고 걍 교대근무로 역 현장에서 일하는게 더 대다수야 그런 것도 괜찮으면 알아봐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에게
혹시 지나가다 궁금한 게 있어서 댓글 남기는데 자격증도 필수 요소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11에게
나 들어올땐 필수 아니고 가점만 줬음 근데 가점 싸움이 커서 대부분 컴활 한국사에 요새는 재경이나 철교안까지도 다 따고 들어오는 사람 많았어서 필수 아닌 필수 느낌... 그 이후에 채용 방식 바꾼다고 말 많았는데 아직 필수는 없는 것 같던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3에게
한국사도 따야하는구나.. 하 이 나이에 취업하려고 하니까 막막하네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11에게
한국사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 그건 안따면 진짜 손해구... 난 컴활 2급 들고오긴 했지만 사실 이것도 1급이 기본임 인턴도 다 하고 들어오는걸 보니 인턴점수도 기본일 것 같고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3에게
한국사는 왜 보는거야? ㅜ 무지해서 물어보게 되네
하 나 무경력이라 인턴직 계약직부터 경력 쌓아야하나 고민이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11에게
그냥 거의 모든 공기업에서 한능검은 필수조건이거나 가점요소임 공기업 준비 기본 스펙?이라고 보면 됨 그리고 무경력인건 사실 상관 없음 인턴도 경력 때문이 아니고 가점 때문에 하는거지...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3에게
그렇구나 무지한데도 불구하고 일일이 알려줘서 고마워ㅜㅜ 원래 아동심리 상담쪽 생각했는데 대학원 석사 나올 자신이 없어서 일단 자격증이라도 따놓고 취준할까 했거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국비 간호조무사 따라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도 말해볼게! 잘모르는 분야였는데
길하나가 더 생겼네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9살이면 신입 취업 가능해 32살 이러면 어렴겠지만 걱정마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비 등으로 자격증같은거 준비하다보면 괜찮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럼 의지만 있음돼 다만 서울로 오는게 좋을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혹시직무가머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it pm이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 상태면 일단 돈 버는 맛부터 알아야됨 모아놓은 돈 없는 상태로 또 시험준비니 자격증준비하면 사람미쳐 일단 어디 계약직이라도 해서 돈좀 벌게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일단 쿠팡같은곳이라도 가서 본인이 노동으로 가치를 창출할수있는 사람이라고 좀 느껴야됨 ㅠㅜ 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랑 같네 공기업이 블라라서 그쪽으로
패션고시 아니었으면 공부하던게 있으니까 길이 있을꺼야 잘 추스렸으면 좋겠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혹시뭐배웠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알바 진짜 스트레스받는데 한달만에 그만두는거
22:50 l 조회 2
해외여행 비용 몇살 때까지 부모님이 내주셨어?
22:50 l 조회 2
대한통운 대전 hub 진짜 느리네
22:50 l 조회 2
핱시5 유경 머리1
22:50 l 조회 4
20대 후반은 진짜 정병의 시기인듯
22:50 l 조회 6
짝남 생일 축하를 마지막으로 짝사랑 접어야지
22:50 l 조회 1
정부 사이트 위탁 업체 개발자들 안녕하겠네..
22:50 l 조회 5
아 진짜 친오빠 개빡치게하네1
22:49 l 조회 9
부모님 친구 자식들이나 우리 친척들 다 직업 좋고 잘나가서 내가 심하게 기죽어
22:49 l 조회 3
진짜 일 시작하니까 던져진 기분임
22:49 l 조회 7
피부 걍 살려버리는 템 나 알아
22:49 l 조회 8
나 발표 공포? 무대공포? 심각한데 인데놀을 처방받아야할지 정신과를 가야할지 고민이야
22:49 l 조회 3
남쟈 없냐 남쟈 드립 현실에서도 씀?3
22:49 l 조회 14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이 정말 나한테 관심을 잃어가는 것 같아2
22:49 l 조회 9
요즘 ASK들 왜케 예의가없지
22:49 l 조회 4
백화점 화장품 잘 안사는 익들아2
22:48 l 조회 5
근로장려금 지급 예정일 내일인데 왜 아직 심사중이지ㅠㅠ1
22:48 l 조회 18
힘내라는 말 본인은 안좋아한다고했는데
22:48 l 조회 5
야식으로 감자+아몬드브리즈 ㄱㅊ나
22:48 l 조회 4
오늘 우리나라가 17년 만에 달성한 대기록
22:48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