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295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3
이 글은 1년 전 (2025/4/07) 게시물이에요


내일 혼수가전 보러가기로해서 사야할 목록 정리하는데

엄마가 밥솥 6인용 왜사냐고 3인용 사라그러고

얼음정수기 산다니까 얼음이 뭐가 필요하냐고 난리치고

냄비랑 접시 인터넷으로 샀더니 왜 자기한테 왜 같이 안보고 사냐고 그러고



정작 예비신랑은 내가 하자는대로 잘 따라와주는데

엄마가 난리야.. 왜 저러는걸까..


주변에 다른 결혼하는 친구들 이야기들어보니까

다 저런일 겪었대 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야너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가구부터 식기까지 아주그냥!!! 다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왜저러는지 모르겠어
나는 예비남편이랑 의견충돌할까봐 걱정했는데 오히려 우리는 의견이 잘맞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만 혼자 난리임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신기하닼ㅋㅋㅋ 우리집은 걍 나 하고싶은대로 하라고 뒀는데 내가 뭐 골라달라고 할때만 의견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엄마도 제발 가만히 있었으면 좋겠어
내가 알아서 할게!!!!! 이러면 서운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 나도 이랬어 다 니알아서 해라~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ㅋㅋㅋㅋㅋㅋㅋㅋㅋ울언니 결혼할때 보니까 엄마도 저래서 내가 중간역할 하느라 힘들었거든,,? 약간 엄마는 결혼할때 시부모님 부모님 다 막 혼수 골라주고 뭐해주고 그래서 그게 익숙한가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울 엄마는 친할머니가 양산까지 골라주셨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울엄마도 그럴기세 ..
이제 내 살림이니까 내가 알아서 하고싶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을 안하면 안되나 !?.. 시비거는거 아니고 진심 궁금해서,, 굳이 머머사는걸 엄마한테 다 말해야돼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예 도움 안 받는거면 모를까 조금이라도 받으면 그러기 힘들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정 지원 받으면 그게 안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살림기전은 본인들 나와바리라서 그런지 자신감이 넘치는거같아 그래서 이래저래 훈수 많이 두는거같어
근데 내 생각엔 밥솥은 엄마가 진짜 신기하신듯?? 내 주변도 그렇고 다들 큰밥솥 하라고 난리인데 쓰니네는 정반대네..
결혼하면 초반에 손님들 엄청 많이 오고 식구들 집들이나 생신때 밥한끼 대접하는데 첫끼에 생각보다 배달음식 내놓는집 없어
그리고 무엇보다 3인밥솥은 잘 눌러붙어..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는데 왜 3인용 사는지 이해안됨 ㅠㅠ
그릇은 나는 같이 가서 보긴 했어 그리고 얼음정수기보단 요즘 냉장고에서 얼음 잘나오더라 얼음정수기는 고장 잘난대서 나도 냉온수기로 했어 렌탈비도 냉온수기가 더 싸고 부피 차지도 덜하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너가 본문에 적은거 다 너말대로 해야함 ㅋㅋㅋㅋ 우리집은 밥 냉동실에 보관하는 집이라 밥솥 10인용 필수고 커피느 좋아하면 얼음 정수기 무조건 추천. 얼음 얼리는거 개귀차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ㅠ힘들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신기하당... 우리 엄마는 살림 관심 없어서 그런가
너무 비싼거 아니면 좋은거 사라고 그러던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야너두?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딸 시집보내면 원래 엄마들 질투나서 더그러신대ㅌㅌㅌ 그렇게 이뻐하던 사위 약간 얄미워하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엄마가 돈 다 내주는 경우가 보통 그러더라...ㅋㅋㅋ 우리 엄마는 알아서 너네 인생 살아라~함 집살때빼고는 간섭 안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니 딸 잘 사는게 싫은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고방식 신기하네 얼음 그러면 하나하나 만들어서 먹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딸 잘 사는게 싫어서 그러겠어...
본인이 지원도 해주시고 내 딸이 잘살았으면 하니까
본인 기준을 좀 강요하게 되시는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얼음정수기만 봐도 결과적으로는 딸이 더 불편하게 사는거잖아? 밥솥도 3인분이면 더 자주 해야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진 않아 부부 둘이 사니까 3인용 밥솥이면 이론상으로는 딱이긴 하지 근데 3인용 밥솥 사러 가보면 사이즈가 자취용이 딱 맞고 내솥도 과장 좀 보태서 진짜 코딱지만함 그래서 물조절 좀만 잘못해도 눌러붙어
나는 익인이랑 다른의미로 살림하는 엄마가 밥솥 3인용을 왜 추천하는지 이건 진짜 이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러게?? 어무이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리엄마는 밥솥 10인용 사라해서 말렸음 ㅋㅋ
손님 올꺼 생각해서 밥솥이랑 식기는 10인용
사야 한다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원 안받으면 해결될 일ㅋㅋ
돈 한푼안주면서 간섭하는건 개에바다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우리엄마는 진짜 1도 신경 안써서 오히려 서운했는뎈ㅋㅋㅋㅋ 같이 보러가자해도 그냥 너 사고싶은거 사~ 이래서... 시부모님도 마찬가짘ㅋㅋㅋㅋ
아 지원 없긴했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번에 회사에서 큰일 겪었는데
18:54 l 조회 1
회사고민상담 누구한테할까
18:54 l 조회 1
72시간 소개팅에서 만난 사람 중에 현커 있슴?2
18:53 l 조회 8
와 지하철인데 옆에 커플 40분 내내 떠들고 다리 달달 떨어서
18:53 l 조회 6
아 수첩이나 볼펜 이런거 택배시킬때 죄송함1
18:53 l 조회 4
선임 진짜 개패고싶네
18:53 l 조회 7
지난주 공시 치고 마킹병 제대로 걸렸다2
18:53 l 조회 10
삼전 메모리사업부에서 근무하는 익 있어?
18:53 l 조회 5
강원도익 원하는거 있음
18:52 l 조회 8
누가 객관화 하라면서 던진 글1
18:52 l 조회 11
Ai세상이다
18:52 l 조회 9
엘베 1개 밖에 없는게 혼자 쌩가는거 킹받음..2
18:52 l 조회 12
회사 사람들이 좀 그래...3
18:51 l 조회 17
당근 20분넘게 지각함
18:51 l 조회 7
하 쌱알 게임에서도 이러냐
18:51 l 조회 18
전화번호 카카오톡에 검색했을 때 추가할 수 없다고 뜨는 건 뭐야?2
18:51 l 조회 15
여익들아 게임하면 남자들이 보이스챗으로3
18:51 l 조회 13
대학교 다닐 때만 해도 2살 어린 사람이 나랑 나이 거리감이 안 느껴진다는 말을 하면 기분이 좀 별로였는데
18:50 l 조회 16
핑크색 가방 살건데 둘중 하나 골라줄 익..! 3
18:50 l 조회 32
풀할부로 차사면 나중에 백퍼 후회하겠지 9
18:49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