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53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8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그래서 가는거지 뭐
대표 사진
익인1
사명감 없이는 오래 다닐 수 없겠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면허가 있어서 고용안정성이 뛰어나지만 버티는 것도 대단한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ㅈㅋㅋㅋㅋㅋㅋ흙수저+하고싶은거없는사람한텐 추천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놈의 흙수저 흙수저 흙수저 프레임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실이라할지라도 간호사 나름 좋은직업이고 프라이드 쎈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돈많은사람들이 간호사일 오래 하겠냐고.. 따고 나서도
임상 가봐 금수저가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건그렇지만 이런인식이 굳혀질수록 열심히 다니는 사람은 전부 바보고 능력없고 흙수저라 열심히 다니는건가 싶네
내주위 친구들 샘들 전부 최선을 다하는데 흙수저?..글쎄... 능력없음?..글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있던데. 몇몇 봤어
아버지 지역유지인경우랑
용돈? 주고 가셨는데 5반원권 다발로 받는거
대학생때 학기중에도
아버지 사업체하고 차끌고 다니는거 봤어
참고로 난 지잡4년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런사람보다 아닌사람이 더 많다는 이야기 아니야?
예를들면 가끔 올라오는 20후~30초 신입 어때? 이런 글 말야
현실에선 30초 신입도 석박사 아니면 회사에서 거의 안뽑잖아
근데 인티에서는 괜찮다고 많다고 그러잖아 .. 보편적인 이야기를 해야지 아주 드물은 이야기를 하면 어떡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2에게
?? 보편적으로 금수저가 드문거 사실이지 않아 막 돈 많이드는 예체능이나 의과, 로스쿨 같은데 아닌 일반 학과는 보통 흙수저가 많지. 굳이 간호사는 금수저만 해야하는 것도 흙수저만 해야하는 것도 아니잖어
그리고 아주 드물진 않던데,
임상 선배 중에 아버지 고위 공직자 인경우도 있었고 동기중에도 엄빠 고위 공직인 애도 있었고, 부모가 사업체 임원급인 경우도 있었음. 이직했을때도 그병동에 한명이상 그렇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솔직히 공부 좀 잘하고 흙수저아니면 갈이유가없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공부못해도 전문대,지방대가면 누구나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부잘하고 흙수저아닌데 간호사하고있고 주위에 그렇게 하는애들 많음 흙수저 프레임 왜씌우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니말 맞지 근데 금수저는 거의 안 하지 그리고 흙수저가 많은것도 사실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취업못해서 간호사한테 억하심정있지 너 ㅋㅋㅋ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간호학과인데? 인증가능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니네집이 흙수전가보지 니 대학이 구리고 그래서 니주위에 그런애들이 많나보지 임상에서 일하고있는 사람이 아니라는데 학부생이 굳이 나서서 프레임 씌우는이유가 머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니 대학이 구려서 나한테
상처받으라고 저걸로 공격하는구나.. 파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뭔.. 니가 니말만 맞다고 우기고있어서 아닌경우도 있다고 말한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킨해 우리집 흙수저인데 나 간호학과 안맞아서 탈주하려고 하니까 기를 쓰고 말려서 간호사 만들었음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렇긴 함 그래서 내 형편이 좀 어려운 사촌들은 간호가서 잘먹고 잘삶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데 간호사 말고도 어딜가도 보통 흙수저 많지
막 의사 변호사 이런 고수익+명예직 아닌이상

그리고 흙수저라서 되고 그만 두면
힘든거 1도 신경안쓰고 왜 그만뒀냐
가스라이팅 오지게해서 가족때문에 더힘들지…
임상 잘풀릴때도 가족이사이비 믿는거 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일 스트레스도 있는데
더 가중되서 못 버팀
차라리 가족이라도 안식이 되었다면 몇 개월은
더버티거나 그만 두고 다른 거 준비하기도 편 했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흙수저라서 그렇다기엔 금수저 자체도
일하다 만나기엔 적으거 아님?
찐 골드 레알 금수저면 아버지 사업체 물려 받거나 자기 사업하거 가게 열고 자기가 사장 회장 하겠지 아니면 임원직하거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간호산데 차라리 4년 등록금 생각하면 조무사가 더 괜찮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ㅈ..ㅋㅋㅋ 어디 성형외과 이런데 가면 실장급으로 있다던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간호학과 친구 둘 있는데 둘 다 부모님이 권해서 돈벌러 갔다는 이야기 듣고 뭔가 모르게 간호사들 짠하다는 인식 생김 ㅠ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집안이 잘살지는 않겠구나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솔직히 공부못해도 벽이 낮으니까
가성비좋은 직업같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대신 사회적인식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렇긴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간호학과도 학기 중에 드는 돈 많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학자금으로 학비 다 내고 취직해서 3년만에 다 갚았다더라고
모으려고 마음 먹으면 그만큼 빨리 모으는거 같던데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가족중에 간호학과있는데 학비말고 뭔돈이..? 어학연수같은 압박도 없고 별다른 스펙도 필요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실습비 예방접종비용 등 다 포함해도 일반과 나와서 취준하느라 백수생활 하는 기회비용보다 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간호학과 익들이 종종 인티에 간호학과 돈 많이 든다고 그러는데 솔직히 미대다니는 입장에서 뭐가 많이 드는지 하나도 모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흙수저라기보다 애매한 성적들이 가면 비슷한 성적들이 가는 다른 학과보다 페이 짭잘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금수저 까진 아니더라도 집 나름 쏘쏘하게사는데.. 어머니회계사 아버지 대기업임원이라서 못살진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주변보면 ㄹㅇ
커트라인 낮으면서 길 많음 물론 험난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간호 졸업생인데 돈 많은 애들 차고넘쳤음

간호사들은 다 흙수저다: 절대 아님
흙수저 또는 능력치 애매한/ 노력하기 싫은 사람이 하기에 괜찮은 직업이다: 맞음 왜냐면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초봉도 꽤 되는편이라서 일 쉬면 안되는 사람들이 힘들어도 버티더라 학교가 지잡만 아니면 대병은 다 들어가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머리 좋아서 다행이다
17:13 l 조회 1
염탐 계정 누군지 알수 있나
17:13 l 조회 1
러브버그 밟아도 되나...
17:13 l 조회 1
남친한테 내 얘기하는 친구 왜저러는거야
17:12 l 조회 9
축구 카타르 입덕하고 진짜 별꼬라지를 다본다ㅋ
17:11 l 조회 4
라면 카페음료중에 뭐가 더 몸에 안좋을까?3
17:11 l 조회 13
테니스 쳐본 익들아 혹시 원래 1
17:11 l 조회 8
아이폰 쓰는 익들 충전기 애플 충전기만 사용해?1
17:11 l 조회 13
손흥민 이번이 월드컵 마지막이야…? 3
17:11 l 조회 12
부정출혈 달고 사는 사람 있음...?
17:11 l 조회 8
나만 덥니2
17:10 l 조회 8
기름종이 처음 써봤는데 진짜 신세계다
17:10 l 조회 8
퍼즐
17:10 l 조회 3
어깨넓고 가슴크고 흉곽 큰 사람들은 여름에 뭐 입어야돼 ㅜ
17:10 l 조회 12
남자랑 엮이고 싶다.... 도파민이 부족하다.... 2
17:10 l 조회 14
공시 화공직 어때..?
17:10 l 조회 5
취업 언제 되냐 우울하기 싫은데 우울해지네
17:10 l 조회 4
삼겹 배달시키려는데 둘이 몇그램이 적당해?? 감이안잡혀3
17:09 l 조회 13
면접에서 이런 이야기 들어봤니?2
17:09 l 조회 13
HLE 떴다 온라인판매
17:09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