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86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7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상대방이 회피형 같은데, 또 가만보면 서로 흥분한 갈등상황에선 저러는 사람이 많으니까... 그냥 갈등의 종결의 방식 중 하나로 보면 되는걸까?

특히나, 둘 다 자기 의견 안 굽히고 서로 기분 나쁠때 말이야...

대표 사진
둥이1
그만하자= 어쨌든 얘기를 하다가 합의가 안됨. 종결내자고 제의
회피형= 답장 안함 잠수탐 모른척 흐지부지 넘어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흐지부지긴 한데... 내가 너무 상황에 대한 끝을 내고 싶어서 달려들어서 (지쳐서)피하는가 싶기도 하고...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회피형이라고 다 잠수타고 그런 건 아니라서
더 얘기해봤자 싸울 거 같으니까 그만하자 > 하고 그 뒤에 아무말 없이 넘어가면 회피
지음은 싸울 거 같으니까 나중에 얘기하자 > 해결할 의지가 있음
이렇게 생각함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대화주제에서 핀트가 안 맞는다고 느껴지는 건 사실 각자 중요하다 생각하는 게 뭔지, 그걸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같이 대화해도 서로 이해 못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서로 자기가 하는 말을 이해 못하고 있으니까 각자 여기에 대해 서운한게 생기는 거고
그리고 내가 회피 성향 조금 있고 뭔가 갈등이 발생하면 그거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충분히 필요한 사람인데 쓰니처럼 상대방이 계속 파고들면 회피성향 더 심해져서 대화 더 안 하고 싶어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그래?? 그럼 둥이는 어떤식으로 이야기 하는게 좋겠어? 나는 처음엔 애교식으로 말을 했는데... 알아듣지(?) 못하는 것 같아서 직접적으로 짧게도 말해보고 다 햇는데 변하는 것도 없고 그래서 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회피형이랑 종결안나는 주제에서 감정악화를 막는거랑은 좀 달라
회피형은 그 주제에 대해서 대화 시도조차 안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혹시 윗댓 봐줄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뭐 주제가 많이 예민한거 아니면 한번 들어보고싶은데? 저 이후에 대화 안하려고 하는게 진짜 이 주제로 대화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상대가 생각하는걸 수도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ㅋㅋㅋㅋㅋㅋ 좀 심하긴하네 만났을땐 잘해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응 잘해줘. 정말 잘해주는데 갈등상황(?)생기면 매번 이래... 내가 아예 "내가 여기서 서운함을 느꼈다 + 앞으로 00해줄 수 있을까?" 이런식으로 대놓고 말해도 바뀌는건 없고ㅋㅋㅋ ㅠㅠ 가볍게 넘어가고, 내가 감정에 지쳐서 좀 감정적인 대화시도 하면 애같다 이러고 하...
그래서 상대방이 회피형이면 헤어지고 싶어서 물어봤어. 상대방이 결혼 얘기를 계속 꺼내는 중인데, 내 고집에 의한 문제면 내가 바뀌도록 한번 노력해볼껀데 상대방이 회피형이라면 난 답없다고 생각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음... 그래도 상대방이 너한테 맞춰주거나 이런거 느끼는거 없어? 너가 잘해준다고 느끼는정도면 상대방이 알게모르게 너 배려 많이 해주는거라고 난 생각되는데, 난 잘모르니까 ㅎㅎ 난 모든 부분을 서로 맞춰갈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파라, 상대방이 그래도 나를 위해서 다른 방면에서 많이 맞춰주는게 눈에 보이면 또 다른부분은 안맞춰줘도 이해해야된다고 생각하거든? 너가 느끼기에 너한테 맞춰주는 부분이 너무 적거나, 저 부분 말고도 다른 갈등에서도 타협이 안된다거나하면 누가봐도 회피형이니까 진지한 대화해보는게 좋겠구, 생각해보니 다른건 좀 많이 맞춰준다싶고 또 타협되는 부분도 많이 있다싶으면, 너무 회피형이라고 못 박고 그 사람을 생각하기보단 내가 져줘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애인한테도 생색 팍팍내면서 내가 져줬다!!! 이런식으로 생색내면서 좋게 넘어가는것게 애인이 원하는 방식같긴하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별 전전애인 생각에 너무 눈물이 난다ㅠ
13:43 l 조회 1
아무리 생각해도 헤어져놓고
13:39 l 조회 9
30대 남둥들 있어??
13:38 l 조회 10
애인 생일케이크는 해준 사람이 같이 먹으면 안됨?
13:36 l 조회 10
Istp 여자 있어? 썸타는데 읽씹1
13:36 l 조회 11
Intj들은2
13:33 l 조회 15
이별 맘식이별 재회가능성 제로야?
13:31 l 조회 13
생각해보니까 전애인들한테 성격 좋다는 말 한 번도 못 들어봄ㅋㅋㅋㅋ2
13:30 l 조회 23
차이고 연락 받아본 여둥들아2
13:24 l 조회 23
애인이랑 약속있는데 연락을 안받으면 11112222
13:23 l 조회 8
소개로 사귀고 헤어지면 주선자한테 얘기해? 2
13:13 l 조회 33
곧 차이러 가는데 죽고싶다..ㅠ
13:09 l 조회 78
익들아 호감없는 남자가 깊티주면 거절해?3
13:05 l 조회 28
장기연애 (4년이상) 해본 익들아 8
12:54 l 조회 94
장거리로 결혼까지 가는 경우 쉽지않지? 7
12:53 l 조회 46
여자들아 모르는 사람 번호 딴적 있어???3
12:48 l 조회 34
이별 전애인 집 와서 짐 정리하는데..4
12:33 l 조회 74
바람핀 전애인 생각이 자꾸 나는데4
12:25 l 조회 74
썸붕나고 미련 철철 남아서4
12:17 l 조회 92
주기적으로 블로그 보는 거 4
12:16 l 조회 64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