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87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83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정답은 시드머니가 10억 되기 전까지는 무조건 한 종목에 올인한다입니다. 적으세요. 10억 되기 전까지는 올인.


10억 정도 되면 일년에 10%만 수익 나도 의미있는 돈이 되는데 그 이전에는 어설프게 여기쓰고 저기쓰고 하는 수준밖에 안됨. 그러니 딱 한 종목 제대로 파서 바닥잡기를 하거나 남한테 들은 게 아닌 내가 직접 알아낸 소스를 바탕으로 한 종목에 올인을 해야 함. 분산투자를 하면 당신은 높은 확률로 망함. 그리고 주변에 물어보면 알겠지만 여러분의 친구와 가족들도 분산투자를 해서 대체로 망했음.

분산투자를 하라고 어설픈 조언들을 하는 투자자들이 있는데 애초에 개미인 여러분들이 분산투자를 하는 건 지고 들어가는 거임. 한 종목도 제대로 분석 못하는데 10종목 어떻게 찾을 거야? 10종목 추리려면 최소 100종목은 봐야 하고 산업 분석도 딥하게 해야 해. 그렇게 자신 있습니까? 여러분이 대체로 주식을 맨날 털리는 건 이 어설픈 분산투자를 하라는 조언을 들었기 때문이거든. 그건 주식을 24/7 잡고 있는 버핏 할아버지나 하는 거야. 여러분은 개미잖아. 진짜 좋은 회사만 잘 고르는 사람들이 10개를 골라야 의미가 있지 애당초에 옥석가리기를 못하는 사람이 10개 고르면 그거 시간들여서 똥차만 10개 고르는 거야. 

자. 주식을 한다는 것 자체가 안정적인 이자수익은 견딜 수 없다 혹은 내 신세를 바꾸고 싶다는 마음가짐일텐데 그렇다면 큰 돈 만지기 전에는 딱 한 종목에만 올인하세요. 대신에 그 회사는 깊게 공부해서 어디에서 이익을 내고 있고 어떤 일이 벌어지면 좋아질지도 공부하세요. 주가가 얼마면 싸다 이런거 말고 이 회사가 얼마를 벌 수 있는지를 보고 시가총액이 얼마면 싼지 그런 걸 보세요. 좋은 회사인데 얘 망할 것 같다는 기사가 나오면 그때가 좋은 타이밍이에요. 오케이?

이 글 읽었으니까 모두들 성투할겁니다

대표 사진
개미1
다들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2
이렇게하면 거지됍니다 돈 꽁으로 벌려하지마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3
글요약 분산투자 하세용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4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500퍼 수익 낫다 1시간만에
2:24 l 조회 10
맥주랑 육포먹음서 마이크론 실발 보려했는데
2:00 l 조회 35
삼닉 장투하는 애들은 언제 꺼낼 예정이야
1:43 l 조회 19
하이닉스 나스닥 상장한다네 1
1:11 l 조회 103
달러지수자체가 엄청 오름
1:07 l 조회 26
지금 마이크론이나 샌디스크 둘 중 하나 사는 거 괜찮아?5
1:01 l 조회 76
샌디스크 세일한다
0:57 l 조회 27
하닉 더 하락장 올 거 같아?4
0:53 l 조회 158
주식 유튜브 도움은 돼?3
0:45 l 조회 22
주식어플 잔고 보기싫어서
0:40 l 조회 15
하닉 200때 산 개미들은 이득이네
0:36 l 조회 85
muu에도 사람이 산다구요
0:23 l 조회 23
익들은 10억 있으면 이번에 삼전이랑 하닉에 몰빵가능해? 12
0:07 l 조회 689
가끔 그런 상상을 함2
06.24 23:21 l 조회 114
어플지움
06.24 23:14 l 조회 75
-1000찍히니까 약간 숨이 안쉬어지긴하네5
06.24 23:11 l 조회 264
ㅘ 하닉 248 보고 출근했는데 그래도 올랐네1
06.24 23:04 l 조회 99
팀반도체가 응원합니다1
06.24 22:58 l 조회 110
내일은 증권앱 안봐야겠다4
06.24 22:52 l 조회 233
삼백만원 있으면 하닉 1주 사는게 낫나여 etf 100주 사는게 낫나여1
06.24 22:46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