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604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7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정직원인 경우
대표 사진
익인1
아무래도...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언제 해야 뒷말 안 나와? 최소 기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공무원은 그래도 좀 낫지... 일반 중소기업들은... 가르쳐놨더니 빠진다고 말나오지...
주변 사람들 다 축하해야한다는건 알지만 돌아버림...
난 2년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 봐줄 수 이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최소 3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공무원이나 공기업이어도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무원은 모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공겹 다니는데 여긴 아무 상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입사 하고 얼마 안돼서 출산하신 분도 있는데 어차피 사람 빠지면 또 발령으로 인력 채우니까 신경을 안쓰는 느낌.. 이것도 회사마다 인력 상황이 달라서 다를수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우린 최소 인원으로 굴려서 욕 개먹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온제 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한 2년 된 직원은 다들 축하해줬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입사 9개월만에 임신한거면 처음에 입사할때 기혼이었던거야?? 기혼인거 알면 임신 가능성 염두해두고 뽑아서 상관없지 걍 내가 눈치 보이는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입사할때 임신계획 잇다 말하면 뭐 상관없도 없다햇는데 하는구면 욕먹는거지 안타깝지만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직 대학생이라ㅜ몰랐는데 이러니 출산율이 낮을 수 밖에 없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 최소 2년은 되야.. 9개월이면 임신예정이라 했어야함.. 그래서 다 기혼이나 적령기 여성 꺼리는거임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2년은 일해야지..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9개월이면 입사하자마자 임신한거아냐?? 이건 진짜..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입사하고 9개월만에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최소 2년.... 1년은 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공무원이면 1년정도면 말안나올듯! 자기가 맡은 업무는 다 끝내고 가는게 깔끔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래도 2년정도는 근무하는게 좋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중소기업인데 우린 말나올듯... 9개월이면 이제 좀 친해지고 일좀 시키려고하는 타이밍인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이거 우리나라가 유독 눈치 주는거야 아님 외국도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정말 세상이 이상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ㄹㅇ 출산율 낮다하면서 막상 임신하면 남은사람이 갈려나가는 기괴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이래서 참 애매함ㅠ 결혼하고 남편따라 타지왔는데 신혼1년은 즐기다가 애가지고싶거든 근데 1년이 너무 애매한시간이야 취업하자니 위에댓글처럼 다들꺼리고 그렇다고 무직상태로 보내자니 시간도 돈도아깝고 30대인데 알바하기에도 좀 애매하고 경력이 아깝기도하고 이래저래 고민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린 두 명 3개월째에 임신했다고 알렸었는데... 한명은 육아휴직자 대체로 온 직원이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다니던 회사는 여초회사라 그런지 상관없었음. 다만 대부분 출산예정일을 기준으로 출산전 한달~출산후 두달~육아휴직 이렇게 쓰게 해주는데 출산전 한달까지 근무기간 1년 미만이면 육아휴직 안되고 그냥 퇴사였음.. 일년 못채워서 퇴직금도 없고.. 내가 맡고있던 직원중 하나는 입사해서 일도 되게 열심히 하는 직원이였는데 출산전 한달이 딱 11개월이라 한달 모자라서 자기 출산하고 애 백일 되면 바로 복귀할거라고 퇴사 안하고 그냥 무급휴직 주면 안되나고 했었는데 짤없이 거절당함... 대신 센터장님이 다시 입사를 원할경우에 서류/면접 프리패스 채용하겠다고 약속하셨고 진짜로 프리패스 재입사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갈꺼면 그냥 빨리가는게 좋음 기껏 가르쳐서 손발 맞춰놨더니 공백생기면 다시 다른사람 가르처야되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공무원은 그닥 뭐 상관옵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바로 육휴쓸 거 아닌데 뭐 어때 나 다니던데도 상관 없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무래도 동료들은 좀 글겠지 2년도 안된상태에 육휴 들어가는거니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진짜 세상이 이상하다 ㅋㅋㅋㅋㅋㅋ
내가 엠진거냐 세상이 미쳐돌아가는거냐
이런걸로 뒷말나오는게 개웃기네
뒷말이 임산부로 향하면 어캄? 한명 빠진다고 그거 하나 못돌아가는 시스템 없는 회사를 욕해야지;

해외익인데 충격먹고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ㄹㅇ 공감 다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22 이게 맞는거지 출산율 어쩌구 하면서 임신하면 직장에서 이런 대우받는데 누가 임신하려고 하냐 대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와 이러니까 출산율이... 사측이랑 남은 직원도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일 좀 배우고 할만하면 출산. 육아휴직 하면 대체근무자를 다시 일을 알려주잖아? 그리고 휴직자가 복귀하면 업무를 기억못해서 다시 알려줘야되는게 좀 그렇더라구
그런분 아니면 원래 당연한거라 그러려니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대체근무자 뽑아주는 회사가 얼마나 있겠어...
그런 회사 아니면 당연 말나오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9개월가지고도 말이 나온다고?? 나 미혼인데 이해 안감 대체자 안뽑는 회사가 문제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오엥 우린 ㄱ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회사탓해라는건 너무 이상적이지 ㅋㅋ 입사한지 1년도 안됐으면 아직 자기업무 숙지도 못했는데 휴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2 제도 개선은 너무 먼 이야기고 나한테 영향 오는 건 가까운 이야기니
그리고 휴직하고 돌아오면 다행인데 애 봐야 한다고 휴직 기간 끝나고 바로 퇴사하는 경우도 많이 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우리회사도 3~4년근무했는데 정작 근무한건 1년밖에 안된사람있음ㅋㅋ
몇개월근무-육휴-몇개월근무-육휴-퇴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3 남은 사람들 피해 애지게 받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4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당연히 겉으론 상관없다고 임신 축하해주지
뒤에서 말 나오고 가끔 회사 블라인드에도 저격글 올라오는게 현실임
전 회사 공공기관이었는데 진짜 이랬음..
요즘 직원도 별로 안 뽑는 추세라 업무 과다인데 거기서 계약직 뽑아봤자 책임감 큰 일은 못 시켜서 남은 직원들만 죽어나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솔직히 입사한지 1년도 안됐는데 임신하고 휴직하면 욕 겁나 먹을듯.. 어쩔 수 없어 우리나라 현실이 이래
그래서 출산률 바닥치는 것도 맞고ㅠ
또 실무진에는 미혼 직원들 많아서 더 고깝게 보는것도 많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학생활도 별거없구나
16:22 l 조회 1
호텔에서 의류 피팅 했는데 서비스랑 옷은 만족스러운데 뭔가 찜찜하다,,
16:22 l 조회 1
솔직히 20대는 갓생보다 히키로 사는 사람이 더 많은듯
16:22 l 조회 1
같은 신입 또래
16:22 l 조회 3
직원들 인사 하면 안받아줘 진짜 싹바가지들 없음
16:21 l 조회 3
너네 회사 상사들도 대놓고 욕하면서 일해?
16:21 l 조회 8
커뮤 하는 사람보다 안 하는 사람이 훨씬 많아??
16:21 l 조회 7
영화 얘기하는 유튜브채널 아는 익??
16:21 l 조회 6
종강햇는데 머하고 놀지 ㅈㅂ
16:21 l 조회 4
와 요즘 공부하기 진짜 좋다
16:21 l 조회 3
난 이란 혁명수비대가 젤 믿음직함
16:20 l 조회 9
인생이 내뜻대로 나 안풀려서 진짜 서럽다1
16:20 l 조회 14
맨끝줄소년 보는데
16:20 l 조회 6
신전 머글까 엽떡 머글까 ????2
16:20 l 조회 8
개같이 탈출 눈물나서 못보겠네 이거
16:20 l 조회 8
날씨너무좋다
16:19 l 조회 2
어떤 얼굴이 더 인기많아? 이성한테
16:19 l 조회 12
나 요즘 우울했는데 그림 그리는 게 넘 재밌어
16:19 l 조회 5
얘드랑..나 또 출장왔다.. (인천 to 부산)
16:19 l 조회 21
개쪽팔림.. 쿠폰 다 모아서 전화주문 하려고 걸었는데 2
16:19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