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828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37
이 글은 1년 전 (2025/4/12) 게시물이에요
강남에 반포자이 이런데 살면서 벤츠 포르쉐타는 애들은 중산층으로 만들어버리는 재력인데 왜 촌에 있을까 싶고 신기 
대표 사진
익인1
촌에서 사업하는거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는 사람 농부라 돈 많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ㅋ 그정도 촌은 아니고 지방 소도시라 지역에 발묶일 그것도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구가 지방 소도시는 아닌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대구말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6에게
난 걍 지방 소도시라니까 1이 대구?라고 하고 삭제해서 이렇게 남은거임 문맥이 어떻게봐도 그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쌉까진 아니지만 서울을 안좋아하니까 안삶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유튜브에서 200억건물주봤는데
그 건물도 다서울에있는데 본인은 평창삼
근데 관리하려면 가까운데사는게맞지않나?
주작인가싶기도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건물은 관리인 두면 됨 지방 건물들 건물주는 서울 사람들 많은데 다 잘 안내려옴..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여긴 반대로 건물은 서울소재인데
본인은 평창에 평범한아파트살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서울 소재여도 관리인 두는 사람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내가 갑부 되도 나 그냥 지금 사는 동네에서 살꺼같음 익숙하고 편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마지막이 핵심임 익숙하고 편하다 대학병원도 있고 카페도 KTX도 있어서 서울이든 부산이든 금방 가기도 하고 떠날 이유를 못느끼는거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 정도면 촌이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고향이 지방이라서 서울살다가 내려가서 정착 하시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런게 지역 유지... 걍 그 사람들은 그 동네가 좋은거임 돈 많아서 부족한 것도 없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대지 2000평에 집안에 연못이 몇개있고 집 대문이 무슨 10미터에 메이드에 정원사에 기사에 ... 기겁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안에 연못 있을 정도면 서울에서 안 사는게 맞긴함 ㅋㅋㅋ 그럴 땅 없음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보면 오히려 찐부자들이 어디 사는 지, 남 시선 신경 안 쓰거 사는 듯... 막 경기도 살면 못 사느니 어쩌구 하는 사람들 다 애매한듯... 전에 알던 분도 본가 완전 시골인데 집 자산이 어나더 레벻이던데... 그 집 자녀는 서울에 취업하니 강남에 해주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아빠 친구도 강남에 건물 몇채 있고 바닷가에 배도 개큰거 두척있고 기업운영하시는데 진천이엿나 암튼 충청도 시골 단독주택에서 사시더라 시골이좋은가봄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리집 사업하는데 아빠 회사가 천안이라 천안 쭉 살어 ㅋㅋ 동생은 도시 살고싶다 해서 부모님이 재테크로 사놓은 서울집에 동생 사는중
나도 서울 살아보고싶은데 생각보다 고향에서 타지로 떠나는게 쉬운 결정은 아니라 못떠나는거같음 여기에 없는거 빼고 다 있으니까 불편한것도 아직은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요즘 서울보면 싱크홀 생겨서 꼭 서울이 좋은것만은 아닐듯 나도 서울사는데 나중에 가만히 있어도 돈버는 시기 오면 지방에가서 살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세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같아도 돈 여유 있으면 지방에서 살듯.. 사람 사는 곳 같은 곳에서 살고 싶어 서울은 여유가 없는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역유지 차도 몇개밖에 없는거 끌고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평생 서울 살다 지방 내려왔는데 ㄹㅇ 정신건강에 좋음.. 그렇게 지방도 아니긴한데 꽉막힌 버스랑 지하철이 별로 없어 그런가 여유가 생겨... 특별한건 아닌데 좀 사람들이 인정이 있는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평생 산곳에서 굳이 떠나기 싫어서 그냥 사는 사람들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냥 갈필요성을 못 느끼시는거 같던데 지인도 거기 다 있으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는 투자하는데 꿈이 한 30억 벌어서 서울에 80억 할만한 퀄리티의 집을 부산이나 이런 곳에선 30-40억이면 매입/거주할 수 있으니까 부산에서 사는 게 로망이거든??

실제로 투자모임 나가면 내 주변에도 30대에 자산 30억이 넘는데도 지방 2억짜리 아파트에 모닝 끌고 다니시는 분도 많아 더 투자하려고!! 또 실제로 부산에 일자리 많이 없는 것도 사실은 부자가 많아서 사업가들이 많이 거주하기도 하고! (가까운 곳으로 출근 또는 세컨 집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런사람들 중에 자식들은 외국으로 서울로 좋은데 보내고 본인들은 걍 거기가 좋아서임 서울 사람들 지방가라고 할때 가기싫은 이유중에 제일 많이 말하는게 자기 친구 가족 다 서울에 있어서 가기싫다는 사람 많은거랑 똑같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부자들은 시간과 돈에 크게 구애를 안 받으니까 그런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우리지역 재갸발 됐는데 대부분 갖고 있던 논 팔아서 부자된거더라…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원래도 그 넓은 논 갖고 있던거면 잘 사는 축에 해당됐는디 그 논 팔아서 부자되거나 아니면 논 팔고 다시 땅 사서 재개발 지역 부가가치 땡기거나 그랫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지역 유지나 아님 사업장이 근처에 있거나 하는 거 아닐까 뭐가 됐든 부럽당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자기 맘에 드는데 사는 거지 모 굳이 버리고 서울 갈 이유가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정도 부자들은 그냥 살던 곳이 제일 편하고 좋아서 그럴 듯? 시간과 돈은 충분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서울빼고는 다 촌인거야? 그냥 좀 웃기네
젊은 사람들 중에도 서울 싫어하고 살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잖아
그러면 나이 좀 있으신 분들 +재력도 뒷받침이 되는 분들 중에서 서울이 고향이 아니라면 서울보다 고향이 더 편한 사람이 많지 안ㅅㅇ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여기가 고향이구 아는 사람 개많고 입맛대로 집 지어서 살고있고 땅도 공장도 다 여기 있으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촌이 잘맞는 사람들이있음 사람에 치이는거 싫어하면 시골최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용꼬리보다 뱀머리로 살고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지역 유지가 살기가 얼마나 좋은데.. 어딜가나 대우해줌.. 특히 지방 소도시 유지들은 그냥 파워 장난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도시 복잡하다고 싫어해 그런 사람들은 ㅋㅋㅋ
마당에서 계절마다 산 풍경 변하는 거 보고 이웃은 별로 없고 주위에 아무것도 없어서 쥐죽은듯 고요한 밤 즐기고 그런 거 좋아하는 사람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서울 왔다가 너어무 복잡하고 정신없다고 하루만에 집에 가버리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서울 너무 숨막힘 차도 많고 사람도 많고
어차피 부자면 지방 소도시에서도 윤택하게 살고
어른들은 문화여가생활도 골프 테니스 이런걸하지 공연보러 자주 가지 않으시니까 서울에 묶일 이유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대구를 촌도시라고 말하는건 첨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시 읽어보시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서울 별거 아님 돈 있다고 무조건 있어야하는 곳은 아니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클라스가 한남동 평창동 맞먹길래 충격적일정도라 그랬슴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냥 익숙한게 좋은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엄마 친구가 딱 그런 분임ㅋㅋㅋㅋ 우리가 들으면 ? 할 지방에 사는데 아버지는 알짜 중견기업 갖고계시고 따님은 놀면서 이사 직함 달고있음ㅇㅇ 집이 거의 큰 산 전체였어 차 타고 대문에서부터 집까지 십분은 달려야하고 집 안에 정원이 아니라 수목원이 있음.. 거기 관리하는 인력도 다 상주하고 쓰니 말대로 메이드도 몇명씩이나 있음 엄마는 그 집 가보고 한국 아닌줄 알았다고 함 원래도 그 지역 유지였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고정관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동남아가서 떵떵거리면서 사는 심리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지않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돈 있으면 서울 굳이 안살게 돼
내가 서울에서 직접 관리하고 꾸준히 일해야하는 터가 서울인게 아니면 서울에 있을 이유가 일절 없어
난 돈 없고 일해야해서 서울에 있는데 부모님 두분은 지금 대구 계시고 정말 좋아보이셔.. 가끔 본가라고 내려가면 진짜 돈 걱정 없으면 나도 이렇게 살고싶을정도로 없는거 없고 편하고 살기 좋아
물론 문화생활 중 서울에서만 누릴 수 있는것들이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하다 하는 사람은 제외지만 요즘은 어지간해서 전국구니까 그것도 뭐 싶고 여튼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이것도 사바사 그냥 그 사람들 맘이지 왈가왈부할게 있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지역 어디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울지역 그런분들은 ㅇㅇ시 맛집 이런걸로 유명한 가게 사장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꼭 서울에 살아야할 이유가 없겠지 서울이 답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후천적으로 (특히 부동산) 잘 된 사람들은 그렇게 살던데 그리고 좋은 집, 건물은 세로 내주고 본인은 가난하게 살아야 부자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이대 좀 있으시면 서울같은 대도시에 별로 안살고 싶어하시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본인 맘이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워렌버핏도 맨하탄에 빌딩 몇개 살 수 있어도 내브라스카 오마하에 삶. 시골촌부자는 맘 먹음 내일 돈 들고 가서 강남아파트 그까이꺼 사지 하고 실제로 그렇게 함. 그래서 오히려 서울 살아야지 하는 마음이 없음. 우리 동네 부자아저씨 그냥 딸한테 아이스크림 사주듯 마래푸 사주는데 자기는 그냥 동네 농부 아저씨로 삶.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근데 외국도 부촌들 대도시랑 떨ㅇㅓ진곳 많지않나? 교외외곽에 부자들은 오히려 좀 한적한곳을 좋아하나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시골이면 집이 더 넓고 좋아서 그런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0년 뒤엔 대구 소멸하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체 대구타령 하는것들은 글읽는법을 안배우고 자란건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울 엄빠 정상성에 미친 기성세대 어른 그자체인데
21:27 l 조회 1
마운자로 하고 이관개방증 생김…ㅋ
21:26 l 조회 1
머리 길면 사무직 업무 할 때도 불편한 점이 있어??
21:26 l 조회 1
디씨인사이드 남녀성비 반반이라는게 놀랍다1
21:26 l 조회 6
명품 카드지갑 추천해줄사람
21:26 l 조회 4
비타크림은 쬐끔 바르는 거야? 백탁 선크림처럼 허옇게 있네
21:26 l 조회 2
테일즈런너 게임에서 캐캐체 상자 받았는데 마이룸 들어가니깐 없어3
21:25 l 조회 5
착각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21:25 l 조회 8
이번에 꽃구경 실컷 가겠다
21:25 l 조회 7
얘들아 나 진짜 갑작스럽게 이사 가게 생겼어........ㅜㅜㅜㅜ ㅎㅇㅈㅇ5
21:25 l 조회 19
생리전에 우울증 심해지는데
21:25 l 조회 4
하루에 서브웨이 샌드위치 15cm 2개먹으면
21:25 l 조회 5
01년생들아 너네 뭐하고 살아? 4
21:25 l 조회 10
조경학과는 취업 어렵나
21:24 l 조회 5
극가성비 키링 같이 사자
21:24 l 조회 17
운동 매일 하면 효과 없다길래 이거지~ 하고 봤는데
21:24 l 조회 14
무 한개는 혼자서 처리하기 힘들겠지?2
21:24 l 조회 9
아니 근데 성상품화하는 직업들 없어지면 여자들 일자리 줄어드는건데5
21:24 l 조회 23
우리 엄마 이정도면 유교걸 아님????????
21:23 l 조회 11
지적장애인데 토익 980이 나오고 컴활 1급이랑 기사 자격증을 딸 수가 있나..?16
21:23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