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258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14
이 글은 1년 전 (2025/4/16) 게시물이에요
이혼가정
새부모 같은건 말해여겠지..?
대표 사진
익인1
이혼 가정인 건 말하고 나머지는 딱히 말 안해도 될 것 같음... 아니다 이혼 가정인 것도 상대한테만 말하고 상대 부모님께는 딱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게 사기여 결혼은 집안끼리 하는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상대부모님이 알아야되는거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 나중에 사기결혼으로 고소당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려서 잘몰라서 그러는거지? 말안하면 사기결혼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결혼은 집안끼리하는 건데
사돈 정보도 모르고 결혼하는 게 말이 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몇 살이야?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뭔소리세요 님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뭐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꼭 말해야지 말 안하면 막말로 사기결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당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결혼은 구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무조건 해야지 저걸 모르고 결혼하면 사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사기결혼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말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당연히 얘기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무조건 말해야지
안말하고 결혼하면 이혼사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그런 걸 다 이해해주는 사람하고만 결혼 가능해 어차피 그런 사람이 그리고 세상에 있긴 있음 열심히 찾다 보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이걸 어떻게 말을 안하고 결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반대로 상대방이 집안 사정 다 숨기고 결혼했다고 생각해봐라. 그거 배신감 안들 자신있어?
상황이 좋건 나쁘건 집안사정은 오픈해야지
결혼하고 절연할거 아니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당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입장바꿔 생각해봐 괜찮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거 숨기는게 더 이상함.. 나중에 밝혀지면 뭔가 더 숨겼다고 의심 받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것도 말 안할건데 결혼 왜 함? 뭘 믿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말하는게 맞다 주의인데 사기 결혼일것까지 있어? 왜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의도적으로 숨기려고 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런데 만약 이혼하고 새엄마 혹은 새아빠 들어오신지 오래되고 굳이해야된다고 못 느껴서 얘기 안한 경우에도 그런가? 나는 본인 이혼 이력 숨긴 것도 아니고 부모님 그런 것까지 중요한가 싶음 아직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 안해봐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혼사유도 될 수 있는 문제임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유가 진짜 너무 궁금해 그냥 이혼 가정에서 자랐다고 하면 결혼 안 시켜주시는 경우도 많아서 그런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미고지한것만으로도 이유가 됨 ㅇㅇ 이혼가정이 문제가 아니고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흠 하긴 나중을 생각해보면 그렇긴 하겠다 상속권 이런 깊은 것까지 따지몀..... 그리고 별개로 난 결혼할 사이에 이정도 본인 인생 히스토리 공유도 안되는 사이면 안하는게 맞는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무조건 말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당연한거아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넘 당연한 걸 물어봐서 당황스러움
이혼 사유임 말 안 하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ㅇㅇ 이미말하고 그게자연스럽게 받아지면 결혼할거고 그걸로 문제생기면 결혼안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저거 모르고 상대방이랑 결혼한다는게 상상이 안 될 정도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런건 말해여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남은 생 같이 살건데 그것도 말 못하면 결혼 하지말아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당연한소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가정환경 중요함 최소한 집안이 도움은 못 될 망정 장애물은 안 돼야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당연하지 나는 결혼상대 가정사가 1순위로 중요해서 더 당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당연히 말해야지... 혹여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을때 해명도 못하면 어떡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 당연한거 아니냐 황당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족사 포함 나중에 본인과 배우자에게 영향이 갈만한것들은 다 오픈해야 한다고 봄
집안에 큰 빚이 있어서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나한테 상속이 된다거나, 특정 질병에 가족력이 있다거나 하는것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좋아하면 그런게 대수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 편부모가정인데 댓글들 보니까 큰일났네.... 에휴 어케 오픈하고 결혼하지 부모가 잘못한건데 왜 그 몫은 자식들이 받는지.... 이렇ㄱ 태어나고싶어서 태어난것도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편부모면 그나마 나은거 재혼가정이 더 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말해야 된다일 뿐이지 이해 못하는 사람보다 이해하는 사람이 훨씬 많으니까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말해서 못할 결혼이면 그런 상대랑은 안하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상대는 이해해줄거 같은데 상대 부모가 반대할거같아서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런 사유로 결혼 반대하면 어차피 그 결혼한다고 해도 생활이 엄청 힘들어ㅎㅎ 만약 상대 측이 그걸로 결혼 반대하면 하면 조상이 도우셨다 생각하면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상대 부모가 반대하는 것도 마찬가지임 상대든, 상대 부모든 둘 중 하나가 이해를 못하는 상황이 나오면 그 사람이랑 안하는게 맞음 결혼생활 개힘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머리로는 그렇게 이해히지만...그들도 내가 싫어서가 아니라 나의 가정사때문에 어쩔수 없이 편견이 생겨서 안된다 하는거라고 생각하이까 너무 억울하고 부모가 원망스러움 내 유일한 흠이 편부모라고 생각이들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35에게
인정 ㅋㅋ 뭐 이해해쥬는 사람이나 이해못해주는사람이나 결혼할수 있었던걸 못하게되는게 너무 억울해 내가 그러고 싶어서 그런것도 아닌데 굳이 편견생기게 해놓고 시작하는것부터 나한테 마이너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도 편부모에 가정사 복잡한데 걍 결혼못할것같음. 난 오픈할 자신이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걱정마; 요즘 흠도 아님 난 이것도 넷사세 같음
완전 가정 아니라고 뭐라 할 거 같으면 그런집이랑 결혼을 왜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응.. 상대가 이해해도 상대 부모님 반대로 파토나는거 봄
내 친구네 잘사는데 남친이 이혼가정이라 부모님이 반대해서 남친 직업 좋은데도 헤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우리집은 재혼가정이긴한데 말딱히 안해도 울형부보니까 동생들이랑 성이달라서 알긴하더라고(자연스레 아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ㅇㅇ결혼은 다 얘기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ㅇㅇ그리고 그런 거 이해 못 하는 사람이랑 결혼하면 결국 너 손해임 평생 어케 같이 살아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니 당연히 다 말해야지.. 왜 숨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런건 다 말해야할거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혹시 부모님 노후준비 여부도 알려줘야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얍 왜냐면 노후 안되면 다달이 돈 드려야하니까 그거 엄청 힘들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다 말해야해.. 위에 부모 노후준비와 집안에 부채까지도 다. 최근에 가정사 얘기 좁혀지지않아 파혼함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애초에 숨길수가 없을걸 말하다 보면 나오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말해야지.... 가족이 되려고 결혼하는 건데 숨기면 안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니 근데 앵간해서 안 속이는 게 나음.. 가정사뿐만 아니라 별거 아닌거여도 나중에 걸리면 곤란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유전병도 말해야 될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당연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당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말하지말라는 댓 설마했는데 있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다 말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여기 어린 애들 왤케 많냐 ㅠ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결혼전에 다 얘기하지않나? 그런 부분도 말안하고 연애해?? 얘기해야 될 부분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애들아 그냥 연애부터 해봐봐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애들이 다 회피형인가 말좀 하고 살아라 좀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부모님이 재혼한것도 알려야되눈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당연하지 그럼 실수하라고? 상대방의 예의도 아니고 부모님의 예의도 아니야 말해야되는거야 별일도 아닌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오ㅐ? 부모님이 이혼한거랑 나랑 결혼하는거랑 ㅠ 뭔상관이지 그냥 굳이 날 안좋게 보게하는거같아서 말안하려고했는데 어머니 돌아가신것도 말해야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혹시나 말 실수할까봐 얘기하는거고 결혼한다는거는 가족과 가족이 만나는건데 그걸 왜 숨겨 그게 또 왜 안좋은일이야? 이혼부부얼마나 많은데 그걸 숨기는걸 더 이상한게 본다고봄 돌아가신것도당연하지.. 연애는 알아서 하고 결혼할거면 다 얘기해 평생 같이 사는건데.. 이런걸 왜 얘기하고 잇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결혼할 사이엔 숨겨야하는게 없어야 한다고 생각함 ㅠㅠ 물론 예외는 있지만 본문, 댓글 예시는 다 말해야하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다 말해야지 그리고 그정도는 요새 심각한 가족사라고 하기도 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응 가족사 유전병 그런거 말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당연히 말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도 이혼가정인데 당연히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당연히... 이혼 재혼 요즘은 엄청 많은데 상대방한테 얘기하고 알아서 어른들한테도 알리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아니 ㅋㅋㅋㅋ 다른 유전병 이런 거야 말해야하긴 하는데.. 본인 이혼가정인 거 말 안 했다고 사기결혼은 무슨 헛소리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이건 다른 얘긴데 결혼할 때 그럼 성형한 거랑 정신과 약 먹는 것도 다 말해야하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자세한 사정을 설명하라는게 아니라 대략적인거라도 얘기하는게 맞아 흠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가족이 되는건데 웬만한 건 다 말해야 할 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하면 일 그만 둘거야?
23:17 l 조회 1
직장인익들아 사수 입장에서 이거 충분히 빡칠만한 상황 맞니…
23:17 l 조회 1
자취하는데 강아지 키우는 사람있어????
23:17 l 조회 1
2012년이면 15년전 아니야?
23:16 l 조회 1
요즘 웹툰 그림체? 가 너무 싫음
23:16 l 조회 9
아니 요즘 20대들 스몰토크 왤케 잘해..
23:16 l 조회 8
오늘 미장 난리났어…?
23:16 l 조회 7
다들 사랑니 몇살에 뽑았어?1
23:15 l 조회 6
이게 내가 잘못한거임?
23:15 l 조회 8
면접 취소하고 싶다 하...
23:15 l 조회 10
아이패드 몇년쓸수있을까2
23:15 l 조회 15
반팔 정보 아는사람1
23:15 l 조회 12
후 오늘 인버스2배 쳤는데 다행이다
23:15 l 조회 10
나 정병 있긴 한데 이사가려고 집 정리하다보니까 ㄹㅇ 정병 개심한 것 같아
23:14 l 조회 6
나 어릴때는 4가지 없게 생겼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요즘은 착해보인다는 소리 들음
23:14 l 조회 4
아이폰 이번에 엄청 비싸겠다2
23:14 l 조회 21
인스타 피드에 ai사진 올리는거 짜쳐? 3
23:14 l 조회 17
이럴 때 너무 슬퍼2
23:13 l 조회 14
맛있는 술 추천해주라!!!!!4
23:13 l 조회 4
사랑니 뽑은지 5일 됐는데 봉합한 부분이 아플 수 있나?1
23:13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