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261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94
이 글은 1년 전 (2025/4/16) 게시물이에요

저번달에 3센치정도 발견되었는데 이번에 가니까 한달만에 4센치로 커졌다고 호르몬 약물치료하자고 권하시더라고
근데 이 호르몬약(비잔정)이 사람마다 부작용도 다 다르고 심한사람은 엄청 고생한다 그래서.. 복용하기 너무 무서워 비잔정 복용한사람 혹시 있니ㅠㅠ??
대표 사진
익인1
비잔 초록색 약 말하는거 맞아? 나 먹는중 작년에 수술했어 자궁내막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수술은 아직 권하시진 않았어ㅠ 호르몬 약 복용하고 경과 지켜보자하셔서.. 초록색 말고 하얀색?? 약이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맞아 초록색 통에 하얀색 작은 약! 나는 부작용 없는데 가끔씩 부정출혈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살도 많이 쪄ㅠㅠ?? 탈모도 있다그러고.. 유방에도 안좋다는데 부정출혈말고는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웅 나는 그런거 없었어 나는 수술하고 몇주(?) 동안 먹은 다른 약이 머리 많이 빠지고 그랬었는데 비잔으로 바꾸고 나서는 부정출혈 말고는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ㅠㅠㅠ다행이네ㅠㅠ댓글 고마워ㅠㅠ.. 그냥 꼬박꼬박 복용하는수 밖에 없겠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먹는 중! 초반 부정출혈 있었고 지금은 감정기복+우울감 있어ㅠ 그치만 약물로 최대한 줄여놓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계속 먹으려고
생각보다 큰 부작용은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2년동안 약물치료하다가 혹이 안줄어들어서 결국 수술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지금 일년째복용중이고 너처럼 걱정 초반에 개마니했어
근데 부작용 온거 음..부정출혈 여드름살짝 초반에만?지금은 깨끗 ㅎ 가끔 수면중 땀 개많이남
이것망 있고 나머진 ㄱㅊ해
난 먹고 크기가 엄청 작아지진않았어 그냥 커지는걸 막는데만 집중되는 느낌?
제일 해결방법은 임신과 출산이야 ㅎ 근데 그게 쉽냐 넘 걱정하지마 건강하자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정말 고마워.. 무섭고 불안했는데 너무 위로가된다ㅠㅠㅠㅠ 여기 너무 따숩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2년째 복용중인데 부정출혈외엔 큰 부작용은 없었어 혹 사이즈도 조금 줄었다고해서 그냥 계속 먹는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자궁내막증 난소종 4센치로 비잔 2년 복용하고 이번에 임신 준비하면서 끊엇어! 지금은 1.5센치고 이게 사람마다 약물 받는 게 달라서 난 작아졌는데 내 친구는 확 커졌었어ㅠㅠ 수술은 결국 난소를 건드려야해서 난소기능이 떨어진다고 해서 생각도 안했고.. 얼른 약 먹다가 끊고 임신 하는 게 낫다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먹기 시작하고 머리 엄청 빠지고 부정출혈 가끔 있고 건망증 왔는데 약 적응하면 나름 괜찮아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어 나도 약 먹다가 바로 임신준비해서 애낳았음...ㅠㅠ 부작용도 글코 여러모로 스트레스 엄청났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비잔 3년째 먹는 중인데 초반 한두달 정도만 부정출혈 있었고 그 뒤론 멀쩡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 혹시 출산계획있으면 좀빨리 땡겨
나도 내막증 진단받았었는데 이거땜에 난임이었거든? 애낳고 해결됐음.. 물론 난 유부녀라 그런건데 아직 결혼안했으면 약먹는거밖에 방법 없어서 힘들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수술은 웬만하면 하지마 진짜 동네 애기엄마들도 비추하고 담당의도 하지말라고 하더라
난소기능 떨어져..
차라리 약머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어 나도 병원에서 자궁내막증 치료 해도 어차피 재발 확률 높아서 출산 계획 있음 빨리 하라더랔ㅋㅋㅋ ㅠㅠㅠ내년쯤 계획이었는데…수술하고 또 재발해서 빨리 해야될까봐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엄마도 내막증이었어서 나 엄청 힘들게 낳으셨는데 나도 그렇더라구
근데 신기한게 출산하고 나니까 재발안해.. 문제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는 수술하고 비잔정 먹고있는데 갱년기 증상이랑 비슷하게 왔어! 감정기복 심해지고 관절 나빠지고 살 찌고(8kg) 잘 때 식은 땀 엄청 났다가 춥다가 이럼,,, 복용한지 2년 정도 되어가고 휴약기 없었어.. 지금은 열심히 운동해서 살은 거의 다 뺐고 관절도 지키려고 스트레칭 자주 해준다.. 뭐든 극복은 가능해!! 감정기복 심한거는 복용기 오래 지나서 그런지 이젠 좀 괜찮아졌어 여드름 이런건 내가 원래 트러블 잘 나는 피부라 잘 모르겠고,, 분명 부작용이 있지만 극복 가능하니까 너무 큰 걱정은 하지 마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수술도 나는 제일 큰게 8.3센티였고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 있어서 할 수 밖에 없었는데 다행히 난소 안 건드리고 잘 떼어냈다고 하시더라고 난소는 일단 한 번 건들면 1/3정도 기능이 떨어진다고 설명들었는데 뭐 어쩔 수 없으니까 그냥 수술 했는데 안 건들고 잘 끝났어! 수술 잘 될 수도 있는거니까 일단 약 잘 먹고 혹시나 수술하게 돼도 너무 걱정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수술하고 비잔이랑 성분같은 약 먹는데 부작용 생각보다 없음 처음에 호르몬 주사 맞고 먹은거라 내가 못느낀겅수도 있지만 체온 조절 잘 안되는거랑 좀 감정적으로 되는거 말고는 따로 없었어 체중도 그대로~ 조금 빠짐 이고 탈모도 안오고 아 근데 골다공증 생길수도 있대서 칼마디 챙갸먹는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오히려 피부 트러블은 예전보다도 없어졌고 보통 인터넷에는 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글 올리니까 많아 보이는데 그렇게 심하지 않은 사람도 많을고야 먹어보고 안맞아서 도저히 못먹겠으면 다른 약으로 바꿔도된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리고 수술은 3-4센티면 병원에서 안권하는거같은데 조금 더 커지고 의사쌤이 보기에 오래둬서 좋을거 없다그럼 수술하는게 좋은것같아 오래 냅두면 수술 더 힘들어지기도 한대서 나도 수술하고 2년 넘게 병원 정기검진 다니고있는데 난소 나이랑 기능 다 정상이고 깨끗하다고 하시더라고 병원도 여러군데 가보라고 하던데 동네 다니지말고 산부인과 괜찮은곳 유명한 쌤 찾아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 먹은지 6개월 정도 됐는데 부작용 하나도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비잔정 먹은지 4년? 정도 됐는데 별다른 부작용은 없음! 약 먹기 시작하고 나서 손끝 같은데 엄청 건조해지면서 갈라지는 증상이나 두피 가려움증 나타나긴 했는데 이게 약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어...ㅋㅋㅋㅋ 나도 첨에 진단 받고 걱정 엄청 많았는데 괜찮더라고~ 넘 걱정하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내일모레 미레나 시술하는디 개떨려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잘하면 오늘이나 내일 할 듯..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너무 걱정마ㅠㅠ 나도 10년정도 계속 방치하다가 임신하려고 수술했는데 2년지나도록 아직 재발안되었고 임신준비중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막증 있는 이상 평생 먹어야 돼서 난 미레나 할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는 수술 받고 비잔 처방 받아서 먹다가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서 야즈로 바꿨는데 야즈는 잘 맞아서 꾸준히 먹는 중! 일단 비잔 먹어보고 부작용 심하면 다른 약도 있으니까 바꿔달라고해바 맞는 약 찾아서 복용하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수술하고 그 약도 1년반정도 먹었는데 솔직히 끝에쯤에는 부작용에 지쳐서
먹는거 포기하긴햇어 근데 초반에는 잘 모를정도니까 일단 시도해봐
수술해도 어차피 먹어야해서.... 흔히말하는 폐경증상+탈모(이떄 그냥 단발로 자름 약끊으면 머리돌아옴)+기분다운 이런건잇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사람마다 다를거야 난 감정기복 심해지고 몸 붓기때매 힘들어서 안먹었음…ㅜㅜㅜ특히 감정기복 원래 성격도 예민한데 약 먹으니까 진짜 사단날거 같아가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자궁내막증 증상이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자궁내막증은 산부인과 가서 검진 받으려고요 하면 알 수 있어..? 자궁내막증 검사가 따로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초음파 받으면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무증상도 많으니까 꼭 다들 초음파 해봤으면 좋겠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고마워 조만간 꼭 가봐야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보통 자궁경부암 건강검진 하면서 난 초음파도 꼭 같이하거든 그때 발견했어 증상은 생리양 많아지는거랑 생리통 엄청 심해지고 자궁쪽 콕콕 찌르면서 아픈거 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요즘 댓글 증상들 유독 심하고 이십대 중후반이라 받아야지 생각은 했는데 아직 성관계 경험이 없어서 산부인과 다닐 생각을 안 해봤거든... 이참에 꼭 가봐야지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헉 나 오늘 3센티 넘는다고 수술 받아야 한다고 검사 받고 왔는데 처음이면 약물치료부터 하는게 맞나? ㅠㅠ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커뮤하다보면 나 착한 아이병 걸렸나싶을때 있음..
0:59 l 조회 2
해드앤숄더 좋은게 머야? 딱지떨어지고 그럼
0:59 l 조회 1
괴담출근 근데 나 솔직히 웹출 그림체 내 취향 아님....
0:59 l 조회 2
우리나라는 자연스럽게 이쁜 미인 좋아하자나
0:58 l 조회 6
정말 ㄹㅇ 자연미인은 힘든가?
0:58 l 조회 16
전산회계2급도 계산기 필요해?
0:58 l 조회 2
살면서 이런 경험은 ㄹㅇ 처음이네 1
0:58 l 조회 19
기자회견때매 잠 다 깼다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0:57 l 조회 25
알바 걍 그만둘까...1
0:57 l 조회 9
홍명보 이민가려나?
0:57 l 조회 10
다들 네일팁 어디서 사?
0:57 l 조회 3
알바를 계속 다니는 게 맞을지 고민된다
0:57 l 조회 7
현금 100억있으면 그걸로 주식으로 더 불릴래? 아니면 집살래?2
0:56 l 조회 10
홍명보 진짜 고집 개세다2
0:56 l 조회 32
안정형이 뭐야?3
0:56 l 조회 14
7.1부터 전남광주특별시야?
0:56 l 조회 10
스벅 일하는 사람 있어?3
0:56 l 조회 13
약간 남자가 벗방 비제이 영상이나 3
0:55 l 조회 23
01년생이 05년생 만나면7
0:55 l 조회 39
엠비티아이 찰떡궁합 조합있잖아 그럼 상극조합도 있음?1
0:5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