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93467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늪지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
이 글은 1년 전 (2025/5/13) 게시물이에요

동거중인 익들아 사귄지 며칠째에 동거 시작했어?

동거 결심한 이유도 궁금혀

대표 사진
둥이1
모텔비가 더 많이 나와서 집을 구해버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사귄지 얼마나 됐을때 동거 시작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4년동거하고 헤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사귄지 얼마나 됐을때 동거 시작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한달?ㅋㅋㅋㅋㅋ상황이 좀 이상하게 흘러가서 되게 빨리 시작함
그래두,,,3년차,,연애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 좀 빨리 시작했네
그럼 지금까지 동거하고 있는 거야?
어려움이나 현실적인 갈등같은 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2년차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년이나 사귀고 2년차에 동거했을 정도면
서로 많이 각별했을텐데 어떤 이유로 헤어졌는지 물어봐도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서로 소홀해지고 관계 안하게 되고 서로 싸움 왜 같이사는지 모르겠어서 헤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진짜 현실적이네
나도 이런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게 있어서 더 고민된다
바쁠텐데 남겨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금전적으로 집 두개있을바에 합쳐버리자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사귄지 얼마나 됐을때 동거 시작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1년되기전에 동거시작하고 지금 3년째 사귀는중 원래 각자 자취했는데 가까워서 거의한집에 지내다가 돈아까워서 합쳤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개인적으로 이런 케이스가 동거하는 이유에 현실적인? 합리적인 이유같아
동거하면서 현실적인 어려움이나 갈등 같은 건 없어??
동거 고민이 있어서 물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난 문제없었어 집안일 알아서 서로 하려고하고 배려하면 괜찮지않을까 살아봐야 아는거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고마워 둥아
동거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생각이 많아서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 싶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우린 워낙자주보고 내 자취방에 자주 놀러오고 나나 남친이나 동거에 거부감 딱히 없어서 월세아낄겸 같이살게됐어 한달차정도부터? 내가 자취 6년차라 월세아끼면 그것만큼 개꿀인게 없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보통 한쪽이 자취하면 맘만 맞으면 동거로 이어지는 케이스가 많나봐
같이 살면서 어려움은 없었어?
아님 현실적인 고민이라던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음 그냥 둘다 예민한 시기가 오면 리프레쉬가안되니까 사소한걸로 좀 싸우긴했는데 그럼 남친이 다시 본가갔다가 돌아오먼 괜찮아져 항상 느끼는거지만 한쪽이 집하는게 맞고 가구나 집에관한 돈은 월세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난 안나누고 꼭 언젠가 나갈 사람은 돌아갈 집이 있어야해 진짜 이게 젤 중요 그리고 집안일은 사실 남친이다해서 난 같이살때 편행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한쪽은 돌아갈 집이 있어야 한다는 게 진짜 맞는 말 같애
그 가구나 집에 관한 돈은 월세 제외하고 아무것도 안 나눈다는 말이
거기에 들어가는 비용은 반반 안 한다는 말인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웅정답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아 그럼 그 돈은 둥이가 부담해? 아니면 남친이 부담해?
자꾸 물어보는데 귀찮으면 미안해
너무 궁금한게 많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엥 아냐 나 회사라서 질문 지금 개신나게 답변중임 ㅋㅋㅋㅋㅋㅋ 난 내가부담해 왜냐면 남친아니여도 이미 6년전부터 자취중이었고 얘가 없어도 난 자취했을거니까 그리고 이미 웬만한건 이미 다 내가 사놔서 가구 다 있고 새로사더라도 내가 안쓸거같으면 꼭 나중에 니가 가저가셈 난 안쓸껀데 사고싶음 사 난 이사갈때불편해보여서 반대인데 그럼 니가 가져가는거다 ㅇㅇ 하고 걔 돈으로 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ㅋㅋㅋㅋㅋ그렇게 생각했다니 고마워
하긴 둥이가 먼저 자취하고 있었으니 소모품비 말고는 크게 돈 들어갈 일이 없긴 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보증금 이런건 다 내가해와쏘 ! 그리고 소모품 생필품 식자재 이런 같이 살면서 사라지는것들은 그냥 말꺼낸 사람이 사는 편이야 번갈아가면서 쓰눈듯! 아예반반은 아니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아 식비랑 이런 것들도 반반이 아니라 그때그때마다 내는 사람이 다르구나
이건 신기하다
난 동거하려면 월세나 공과금,식비,소모품비 등 다 반반하는 게 깔끔하니까
주변에 그런 케이스도 많고 해서 반반쪽으로 생각했거든
혹시 조심스러운 질문이긴 한데 현재 남친이랑 결혼 생각은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왕 그런거 하나두 안조심스러워두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남친이랑 오래연애하먼 결혼생각은 있어! 남자친구도 나랑 결혼하고 싶어하는데 나는 아직 우리가 어린거같아서 (20대 중반이얌) 구래서 그냥 결혼한다면 현남친같은 사람의 성격과결혼하규 싶어!! 오래사귀몬 당연히 셜혼할거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주변에 동거하는 커플이 두 커플 있는데
한 커플은 한 쪽이 비혼이고 다른 커플은 아이를 안 가지고 싶어하고 그래서
먼가 결혼에 대해 물어보기 조심스러웠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나도 지금 20대 중반이야 애인은 20대 후반이고 !
현남친 성격이 둥이에게 좋은 성격인가 봐 아까보니 집안일도 다 한다고 했던 거 같고
남자친구가 집안일 다 하는거에 대한 불만이나 아쉬운 소리 같은 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웅 원래도 본가에서 자기가 다 한다했고 요리하능거 원래 좋아하기두하고 주도적으로 남친이하는거지 남친이할때 막 맨날 자거나 핸드 폰 만지는건 아니야!! 나름 돌돌이 돌리고 빨래개면 나도 같이 갤때도 있고 행...ㅋㅋㅋㅋㅋ큐ㅠㅠ << 근데 이걸 내가 한다고 하기엔 뭐하니까..ㅎ

그걸 당연하게 생각만 안하면 남친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그걸로 편하면 됐어!! 하고 뿌듯함 느끼는 타입이라 되는거같아 나는 표현이 많은 타입이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진짜 보기 좋은 사례인 거 같아
당연하게 생각 안 하는 게 진짜 중요한 거 같애
이런 이유들도 싸우고 헤어지고 하기도 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먼가 매번 반반은 내기준 정없기도하고 둘다 웬만하면 현금 안주고받아서 그냥 한명이 식재료사면 한명이 아그럼 내가 생필품 좀 사께~~! 이러면서 사고 그러는거같아 좀 더 내고 덜내는거에 대해서 별생각 없기두하구!! 아 공과금은 반반 마쟈 ^_* 생각해보니 공과금 얘길 안했네 이거랑 월세만 딱 반반하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나도 개인적으로 통장 만드는 거나 평소에 돈 보내주는 거 별로 안 좋아해서
내가 그냥 내고 말지 하는 성격이긴 해
반반을 많이 하고 그게 깔끔하니까 나도 해야 되나? 생각이 든 거지만
저렇게 서로 센스있게 하면 저런 방법도 좋은 거 같아
내가 고민인 건 이 사람과 동거 시작했다가 헤어지게 되면 감당 못 할 거 같고'
현실적인 부분들에 대한 생각도 많아서 좀 고민이 되더라고
난 지금 6개월정도 사겼는데 둥이는 얼마나 됐어?
난 6개월에 동거 이야기 나오는 것도 좀 빠르다 생각이 들었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나이제 사귄지 4-5개월밖에 안댔어!! 빠르긴하지 근데 워낙 이전남친들이랑도 거진 반동거로 살아서 그런가 별생각이 없긴행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그럼 둥이는 거의 20대 초부터 자취를 시작했겠구나
부모님도 동거하는 거 알고 계셔?
반동거나 동거에 대해 안 좋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동거절대모르시지 남자 들이지도말라그러셔 ㅠ 우리엄마아빠 보수의 끝판왕 근데 뭐.. 암묵적으론 아시겠지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말라해도 할 나라는걸 알기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오.. 근데 그건 맞아
아무리 부모님께 숨긴다해도 다 눈치 채시더라
둥이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
앞으로 동거에 대해 궁금한 점 더 생기면 여기에 물어봐도 되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웅물론이지!!! 집구하는거부터 동거까지 다알려줄겡 나 주변애들도 많이알려줬거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허겅 고마워 정말!!
둥이 좋은 하루 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웅 >_< 쓰니두 좋은하루보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썸붕난 상대가 너무 보고 싶어1
16:44 l 조회 7
안정형은 유니콘 아니야? 2
16:42 l 조회 8
연락부분에서 좀 변했는데 행동은 평소대로면 그냥 냅둬?
16:39 l 조회 14
회피형인지 봐줄 사람 3
16:38 l 조회 10
사귄지 10일된 애인 생일선물..4
16:35 l 조회 19
Isfj한테는 스며들어야 한다던데, 이게 처음에 그냥 친해지는 목적으로 접근하라는건가?3
16:34 l 조회 15
모솔인데 조언 좀ㅠㅠ 4
16:33 l 조회 27
나는 나 챙겨주는 사람이 좋아1
16:31 l 조회 21
이별 에흉 보고시퍼라 1
16:27 l 조회 18
너네는 부모님이 애인 궁금해하시면 사진보여드려?13
16:26 l 조회 47
나 진짜 노잼남자인듯 ㅋㅋㅋ16
16:25 l 조회 52
연애중 내용좀 봐주실분?? 일할때 4시간 연락없는거 이해해?14
16:22 l 조회 37
키작은 남자인데 두번 장기연애 하고 이성한테 인기 많은 사람1
16:20 l 조회 21
다들 고백 받을때/할때 멘트 머였어 2
16:19 l 조회 22
회피형을 만나면 불안형이 돼? 4
16:14 l 조회 20
썸남이랑 학교 마치고 집가는 버스에서 배가 너무 아파서 방귀 꼇는데...물설사 튀어 나왔어 ㅁㅊ3
16:13 l 조회 51
외로워서 미치겠다1
16:10 l 조회 26
이별 헤어질까 고민중인데 조언 부탁해요.. 5
16:09 l 조회 37
불안형은 고칠 수 있어? 3
16:06 l 조회 24
전썸/전애인/짝 연락 기다리는 익들아 제발 이거 들어 진짜 제발 제발!!!!!!!!!!!!!6
16:03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