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9749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5
이 글은 1년 전 (2025/5/1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초딩때부터 형이 사춘기 오면서 성격 괴팍해지구 살이 엄청 찌게 되어서 
어머니가 애인을 편애하셨대
지금도 애인은 형을 싫어해 말도 안 섞는대
어떤 과정에서 혼자 되신 건지 모르지만
되게 밝고 내 애인을 엄청 사랑으로 키우신 것 같아
애인이 뭐 지나가는 말로 엄마랑 친하게 지낼 수 있냐고 묻던데
걍 응 모 그렇지 이렇게 대충 넘겻거든
근데 걍 자기 남자인 친구들이 엄마랑 엄청 친하더라고 ..
어버이날 기념 같이 밥도 먹고 ;; 그래서 그런듯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구체적인 이유를 알려줄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남친한테 솔직하게 이야기할까?
‘너가 어머님이랑 친하게 지낼 수 있냐고 물어보는 거 너무 부담스러웠다... 평소에 나한테 잘 맞음 결혼하는 구 좋다고 호의적으로 얘기했던 것도 아니고, 너네 아빠가 우리 다정하게 잇는 거 보면 어떡해~? 난 도망갈게 너가 알아서 잘 말해? 이러거나 여자 많단 식으류 얘기하면서어머님 관련해서는 당연히 친하게 지내면 좋지만 너무 떠보듯이 질문하는 것 같아서 좋진 않았다’ 이런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한달돼서 끝낼려면 빨리 끝내게
근데 사람자체는 굉장히 뭐랄까 똑똑하고 매력있고 자기표현을 엄청 잘해 자기 유리한 쪽으로
남자들이 그러질 않는데 시기하게..
대화를 어떤 방향으로 해볼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고마워!
내가 나이가 26이라 좀 중요해 시기가..
애인이 나한테 엄마 계속 집에 계셨냐 이빠 외벌이샸어? 집에 아무도 없엇음 햇을 땐 없엇어? 이런 것도 암무렇지 않게 물어보긴 햇거든

나도 그냥 난 엄마가 집에 잇어서 너무 즇앗다 엄마가 맘편한게 짱이라고 생각한다 엄마도 집에서 고생많이햇다
이런 이야기 하면서

너가 어머님이랑 가장 친하게 지내는 것 같아서 난 너 성격에 많이 영향을 미친 게 정말 잘 보인다 어머님 고생도 많이 하셨겠지만 내가 함부로 말할 수 잇는 부분 아니거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
근데 그렇게 어머님 관련 자잘한 에피소드 이야기 자주 하거, 나한테 칭하게 지낼 수 잇냐 지나가듯이 이야기하는 거에서 뭔가 여러 생각이 많이 든다

이런식으류 대화를 터볼까?
근데 넘 결론 없는 대화다
무슨 선을 정해야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뷸편하진 않고
이게 점이 될까봐 두렵기도 하고
내가 경험이 적어서 의견을 듣고싶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시.ㅊ발 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너무 고생하셨겠따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형도 있네....와...결혼못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형 잇는 게 낫지 않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형이 있는게 문제가 아니라 차별대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다시 이야기해봤ㄴ느데...

아버지가 애인 초등학교 때부터 남원에서 혼자 일하시고 어머님도 유치원때부터 쭉 일 하셔서 아빠는 한달에 한번 본가 들어올까 말까 하신대
뭔 뒷배경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 일반적이진 않은 것 같네
애인한테 이 이상의 사정을 묻는 건 실례겠지?

글구 어머님이 ㅇ애인 형도 맨날 데리고 다니신대 .. 애인이 형 싫어해서 안 끼는 걍우가 많은 거 같고
형이랑 엄마랑 둘이 놀러다닐 때가 많대
일부러 차별하시진 않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말이 ㅎㅎ ㅜㅜㅜ.....
남친은 라면만 끓일 줄 앎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음 결혼하면 매우 쉽지 않겠다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구체적인 이유를 알 수 잇읗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애인이 뭐 지나가는 말로 엄마랑 친하게 지낼 수 있냐고 묻던데- 애인은 지금 네가 엄마랑 친하게 지낼 수 있는지가 중요함. 배우자로서도 마찬가지겠지. 친하게 못 지내면 쉴드 안 쳐줄 확률 높음.
그 다음은 어머니. 일단 무슨 이유여도 자식을 그 어린 나이부터 극단적으로 차별하신 분임. 정상적이지 않음. 계속 봐야 알겠지만 어머니가 남친한테 의존적인지도 봐야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머님이 편애를 하시긴 랬는데 극단적으로 차별하진 않으셨어
어디든 내 애인이 싫어하더라도 형도 같이 가족모임 장보기 외식 데리고 다니려고 하시고
애인은 형 동석을 싫어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머님이 저녁에 아홉시 열시면 애인한테 전화하더라 연락 미리 안햇는데 어디서 모하냐
남친은 구찮다하긴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편애가 자식간에 보이면 극단적 차별이야. 그거 그 형 입장에서 들은 거 아니잖아. 남친이나 그 어머니 입장에서 들었을 텐데 극단적 차별이라고 말하겠어? 자기방어적으로 말할텐데 편애라는 말이 나온 것 부터가 그 이상인 거임. 그리고 형을 그리 싫어하는 것도 정상적 가정으로 안 보임. 그걸 교육하는 게 어머니의 역할이었는데 무언가가 부추겼거나 행동교정이 안 됐잖아.
그렇게 치면 나도 어릴 때 100키로 넘었고 사춘기 때 성격 괴팍해서 부모님 속 썩이고 살았는데 지금은 나름 인정 받는 직업도 얻고, 살도 다 빼고, 결혼도 해서 아주 잘 살고 있음. 내가 100키로 넘고 괴팍해도 우리 부모님은 안 그러셨어. 지금 그거 아무리 쉴드 쳐도 비정상적인 거야.
진지한 대화 소용 없을 걸... 이미 그런 가정에서 자라서...
그리고 어머님의 저런 연락도 굳이 싶음. 애초에 홀어머니 자식은 어머니가 자식에게 의존하는지 보는 게 중요한 요소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어머님이랑 친해서 그런지 감정적으로 소통에 능하고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많아
본인이 직접 어릴 때 맨날 삐져서 입대빨나와서 엄마가 또입대빨나왓네~ 햇다 등 엄마 얘길 사소하게 엄청 많이 해
그래도 그래서 대화는 잘 될 거 같은데 어떤식으로 대화해야 할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뭘 대화하고 싶은 건데?
대화의 목적이 있을 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난 대화를 추천하지 않고 헤어짐을 추천하는데... 심지어 한 달밖에 안 됐으면 더욱 더... 내 기준 위험신호들임. 자기표현을 유리한쪽으로 잘한다는 것도. 당연하지. 엄마한테 편애받으려면 내가 착한 아들이어야 되니까 습관된 거임. 그거 연인으로서 좋은 거 아냐. 때로는 네가 가해자 되는 상황도 있을 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헤어짐을 추천해..?
이유가 뭘까?
자기표현이 막 자길 포장한다는게아니라 굉장히 무례하지 않으면서 솔직해 남들한테도 잘하고 나한테도 잘하구..

고마워!애인이 나한테 엄마 계속 집에 계셨냐 이빠 외벌이샸어? 집에 아무도 없엇음 햇을 땐 없엇어? 이런 것도 암무렇지 않게 물어보긴 햇거든

나도 그냥 난 엄마가 집에 잇어서 너무 즇앗다 엄마가 맘편한게 짱이라고 생각한다 엄마도 집에서 고생많이햇다
이런 이야기 하면서

너가 어머님이랑 가장 친하게 지내는 것 같아서 난 너 성격에 많이 영향을 미친 게 정말 잘 보인다 어머님 고생도 많이 하셨겠지만 내가 함부로 말할 수 잇는 부분 아니거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
근데 그렇게 어머님 관련 자잘한 에피소드 이야기 자주 하거, 나한테 칭하게 지낼 수 잇냐 지나가듯이 이야기하는 거에서 뭔가 여러 생각이 많이 든다

이런식으류 대화를 터볼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아님 이건 어때?
내가 아플 때 약챙겨주거나 같이 병원 가준다는 말 없이 말로만 걱정해줘서 서운했다
원래 가족기리도 아프고 힘들 때 병원 같이 가주지 않냐 넌 어머님이랑 친하니 그런 걍험 없냐 나도 너랑 그런 사이가 되거싶은데 벽이 잇는 거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글구 형보다 자길 엄마가 엄청 편애햇다는게 여친한테 상당히 마이너스 되는 이야긴데
그얘길 꺼낸 이유가 궁금해서 물어보고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위에 네가 얘기하고자 하는 거 다 의미 없음. 30대 기혼자로서 말하면 결혼은 그 사람을 바꾸려고 하는 게 아니라 그 사람의 단점까지 받아들일 수 있는 때에 하는 거임. 근데 내 기준 저 사람은 내가 계속 몇 년을 만나도 못 받아들일 게 뻔해서 시작도 안 하겠다는 거임. 못 바꾼다니까? 네가 그 대화 하면 그냥 애착관계 깊은 울 엄마 뒷담까는 ㄴ 되는 거임.
이유? 내 앞 댓글을 봐. 쓰니가 하고 싶은 말만 하지 말고. 미래가 뻔한데 왜 만나. 이유는 내가 앞에 충분히 말했음.
마이너스가 될 거 왜 말했냐고? 저게 마이너스인지 구분도 못 할 정도로 비정상적이게 성장해서 그럼. 원래 자기가 살아온 세계가 전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춰질지 구분을 못 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어제부터 계속 잘 읽어봤어 심란해져서 애인하고도 직접 묻진 않았지만 애인이 비슷한 얘기 꺼낼 때 얘기해봤거든
애인 아버님이 없는 건 아니고 떨어져서 홀로 사시는 거 같아
혹시 이럼 좀 얘기가 달라질까..?

아버지가 애인 초등학교 때부터 남원에서 혼자 일하시고 어머님도 유치원때부터 쭉 일 하셔서 아빠는 한달에 한번 본가 들어올까 말까 하신대
뭔 뒷배경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 일반적이진 않은 것 같네
애인한테 이 이상의 사정을 묻는 건 실례겠지?

글구 어머님이 ㅇ애인 형도 맨날 데리고 다니신대 .. 애인이 형 싫어해서 안 끼는 걍우가 많은 거 같고
형이랑 엄마랑 둘이 놀러다닐 때가 많대
일부러 차별하시진 않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초등학생 형 배제하고 동생만 편애한거임,,? 고작 사춘기때문에,,? 너무하시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 그런 게 아니라
형ㅇ이 성격이 엄청나게 괴팍하고
몸무게가 100키로가 훨 넘는대... 사춘기 깨부터 서서히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사춘기 오면서 괴팍해지는 애들도 있어,, 애착관계형성 잘 안된 사람들이 더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쿠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머님이 ㅇ애인 형도 맨날 데리고 다니신대 .. 애인이 형 싫어해서 안 끼는 걍우가 많은 거 같고
형이랑 엄마랑 둘이 놀러다닐 때가 많대
일부러 차별하시진 않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결혼하면 아들 뺏는다 생각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성격으 무척 좋으신듯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아들한텐 좋것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쓰니는 형이 차별받고 컸어도 된다고 생각하나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건 아냐 ..;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아 그렇게 싸고 돌면서 키운 자식인데 쓰니를 곱게 볼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쓰니랑 엄마랑 무슨 일 생기면 무조건 엄마편 들듯 결혼은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진대 좀 흐고싶은데 이런식으로 말해도 되나?
‘너가 어머님이랑 친하게 지낼 수 있냐고 물어보는 거 너무 부담스러웠다... 평소에 나한테 잘 맞음 결혼하는 구 좋다고 호의적으로 얘기했던 것도 아니고, 너네 아빠가 우리 다정하게 잇는 거 보면 어떡해~? 난 도망갈게 너가 알아서 잘 말해? 이러거나 여자 많단 식으류 얘기하면서어머님 관련해서는 당연히 친하게 지내면 좋지만 너무 떠보듯이 질문하는 것 같아서 좋진 않았다’ 이런식으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오 난 안 만날 거 같애 헤어질 생각하고(?) 만날 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유 말해줄 수 있어? 쥼 구체적으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난 둥이도 모르고 둥이 남친도 모르니까 너무 깊게 듣지는 말구,,, 그리고 내가 약간 사람을 좀 판단하는 경향이 있어서 더 안 좋ㄱㅔ 말하게 될 것 같으니까 그건 감안하고 들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얘기해줘 ! 혹시 내가 윗댓 남긴 것도 한번 읽어줄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보니까 한달? 됐다는 거 같은데 (아님 미안!) 만난지 한달만에 자기 엄마랑 친하게 지냈음한다 이런 얘기 하는 것부터 난 좀 레드 플래그 같고
어쩄든 홀어머니시고 어머니가 둥이 애인을 편애하신거고, 형을 차별한 건 아니다, 라고 둥이가 얘기하긴 했지만... 내 생각에 그건 지금 너가 좀 너무 좋은 쪽으로만 생각하려는 것 같기도 하고.

그리고 중간에 이해 못한 것도 있는데 먼가 애인이 너한테 막 집 분위기 이런 걸 물어봤다는 거 같은데 맞아? 딱 저런 질문을 했다는 사실만 봤을 때는 난 둥이 애인이 가족이나, 본인의 어머니가 홀어머니라는 거에 대해서나, 그런 방면으로 좀 열등감을 갖고 있거나 그게 둥이 애인의 역린인가보다, 싶긴 했거든...

애인한테 이걸 얘기해서 어떤 대화를 하고 그래서 어떤 결론을 내리거나/ 혹은 어떤 답을 듣고 싶은건지 잘 모르겟어...!

글고 난 걍 남의 집 기둥 (꼭 막 엄청 가난한 집의 가장 이런 거 아녀도) 빼오는 거 아니라는 말에 상당히 동의하기도 하고, 특히 26살이라 중요한 시기라고 한 걸 보면 결혼 생각 때문인 것 같은데 솔직히 말하면 둥이가 쓴 내용을 봤을 때는 둥이 애인이 엄마랑 친하고 가까운 게 뭔가 100%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에서 그냥 모자지간이 좋은 걸로 보이진 않고... 뭔가 이런 저런 일들 때문에 생긴 특수한 애착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렇네.... 글고 걍 아들을 단순히 자식으로서 사랑하고 아끼는 그런 거 이상으로, 아들에게 끔찍한 어머니라면,,, 그 아들 만나는 건 스스로 불로 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함...... 아홉시 열시쯤 미리 말 안하면 전화하신다며 걱정 더 많은 딸 엄마들도 안 그러는데.... 그리고 높은 확률로 엄마랑 둥이 중 한 명의 편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 됐을 때 엄마를 선택할 거 같음
둥이3이 한 말도 다 받음.....
그냥... 좋으면 가볍게 만나는 연애를 하거나 아님 빨리 헤어져 굳이 저 대화를 너가 꺼내서 좋을 게 없을 거 같고 걘 둥이를 악역으로 생각하게 될 걸 힘들게 고생하면서 나를 키워준 우리 엄마를 싫어하고 친해질 생각도 없는 여자친구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익아 고마웜 ....
여러번 잘 읽어봤어
남자들이 다 엄마 편인 줄 알았는데 아닌 남자도 있나보구나

애인이 말하길 아버지가 애인 초등학교 때부터 남원에서 혼자 일하시고 어머님도 유치원때부터 쭉 일 하셔서 아빠는 한달에 한번 본가 들어올까 말까 하신대
뭔 뒷배경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 일반적이진 않은 것 같네
애인한테 이 이상의 사정을 묻는 건 실례겠지?

글구 어머님이 ㅇ애인 형도 맨날 데리고 다니신대 .. 애인이 형 싫어해서 안 끼는 걍우가 많은 거 같고
형이랑 엄마랑 둘이 놀러다닐 때가 많대
일부러 차별하시진 않는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초딩때 괴팍해졌다 -> 무조건 부모 잘못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210 10:5848855 1
본인표출연애중 나 일본여행와서 싸웠다는 초록글 글쓰닌데. 혹시 2번이나 3번 투표한 둥들? 134 14:4419117 0
남자끼리도 대형감성카페 가나..64 5:2216196 0
잔짜 현실적으로 다들 데이트 비 얼마씩 내 진짜 현실적으로58 16:555398 0
전애인하고 ~ 해봤어? 라는 질문하는 애인 어때28 12:157231 0
이거 상대 호감 같아? 1
22:13 l 조회 8
애인 집에 있는 귀여운 인형들 다 전애인 흔적같아서 짜증나 1
22:12 l 조회 9
소개팅 망하구 먼저 연락해본 적 있는 익 있어? 1
22:11 l 조회 8
불안 집착은 진짜 병원가야함
22:11 l 조회 10
애인한테 상처주고 싶어 3
22:03 l 조회 69
남자들 환승이별당하면 정 많이 떨어져?9
21:58 l 조회 44
클났다 대부분의 글들이 주작같이 느껴진다 ㅋㅋㅋ2
21:55 l 조회 38
인프제들아 이거 약속 잡아봐도 될까..?
21:51 l 조회 15
썸남이 나보고 1
21:50 l 조회 21
이별 원래 헤어지고 나면 계속 눈물나?1
21:48 l 조회 28
20대 후반 첫 연애 데이트하고 늦게 들어오면 눈치 보임...1
21:46 l 조회 24
나이 차이 많이나는 사람이 관심생겼는데… 10살연상임 진짜 에바겠지 25
21:37 l 조회 85
연하가 좋은 여익들 이유가 머얌7
21:37 l 조회 43
제미나이 연애상담 위험하다 ㅋㅋㅋㅋ7
21:32 l 조회 121
팀장님이 나만 인스타 맞팔안해주는데 이유뭐같애?? 16
21:31 l 조회 69
썸붕하고 싶은데 내가 너무 스레긴가
21:23 l 조회 26
너네 연애하는거 인스타에 티냄?4
21:22 l 조회 69
내가 잘못한건지 봐주라 6
21:19 l 조회 32
만인의 남자 ㄹㅇ 별로임…. 내애인 오정세같은 스타일인데5
21:12 l 조회 86
근데 호감있나 생각들면 거의 맞지않나?8
21:09 l 조회 10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