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542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52
이 글은 1년 전 (2025/6/08) 게시물이에요

[잡담] 25만원 소비 쿠폰 형태로 나올거같대 | 인스티즈

경제 활성화 마중물로 봤을땐 현금보다 나은거같아 

근데 아직 확정난건 x

대표 사진
익인1
그게모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역화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지 현금으로 주면 안쓸수도있잖아
그럼 취지와 맞지않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뭐든 주면 알차게 잘 쓸 수 읶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현금은 안돼 현금주면 대형마트에서 사거나 저축을 해버린다고 코로나때처럼 카드에 적립시켜두던지 해서 동네 음식점, 안경, 시장등등에서 쓰게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온누리상품권이면 딱 조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현금은 안되지 그리고 저거 일정기간안에 다 안쓰면 어차피 반납됨 그리고 신청 방식이라서 안받을 사람은 안받아도 됨~ (지역화폐 써본 경기도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역화폐 좋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굿 소상공인 가게에서만 쓸 수 있어서 서로서로 이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좋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조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현금으로 나오면 안될 듯 저런 게 좋은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굿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역화폐지 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재명이 주는 지원금은 애초에 현금으로 주지 않았음
지역화폐로 줘서 기한내에 다쓰게하고 이상한데 못쓰게하고 골목상권 살렸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ㅁㅈ 저걸 미쳤다고 현금으로 주냐고 소상공인 살리겠다고 주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마쟈 지역화폐포인트로 주세요 가까운곳에서 꼭필요한 생필품 먹거리에 쓰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가좍들이랑 맛난거 무러 가야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지역화폐 굿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매달 주는거야?
아니면 일회성이야?
일회성이먼 주는 이유가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일회성 ! 국민 지원금 목적보다는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이라 돈 주면 쓰러 한번 가보고 좋으면 또 가기도 하고. 아예 몰랐던 지역 시장 같은데도 알게되니까 홍보 효과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항 근디 이렇게 되면
그만큼 또 가격 올릴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거랑 물가 인상 얘기 많이 하더라고. 공급이 안정되면 안 올라. 그것도 이정부에서 조정해 주길 기대하고 있음. 그리고 재정도 마이너스에서 만들면 화폐가 풀려서 물가 오르는데, 기존 재정에서 활용하면 괜찮!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잘써볼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요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엄청힘든데 조금이나마 내수경제에 도움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아 주면 가족들이랑 오랜만에 외식 좀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 날 잡고 시장 가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주면 안경 바꿔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소고기 먹으러 가야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가구당이야? 1인당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든 주면 땡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오 동네 미용실도 가능한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오랜만에 안경 바꿔야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좋다 저걸로 치과갈수있나? 전에는 치과가서 부담덜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기똥차게 쓸 자신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첨부터 당연히 지역화폐라고 생각했디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헬스 등록한다. 6개월 끊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하나로마트에서도 못 쓰나 집근처에 진짜 마트가 여기밖에 없는데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지역화폐 학원도 사용할 수 있음
울엄마 학원하는데 거의 40%가 지역화폐로 원비냄
교육비 부담되는 가정한테도 도움 될 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뭐만하면 비꼬는 친구 ㄹㅈㄷ
16:29 l 조회 1
얘들아 이런 경우에 말하고 손절하는게 나음??
16:29 l 조회 1
둥이들 다들 자기랑 맞는 일 언제찾았어??
16:29 l 조회 1
오늘 1시간 30분 조기퇴근한다
16:29 l 조회 4
저번주 금요일에 종강했는데 이번주까지 쉬고 다음주부터 공부해도 될까?
16:29 l 조회 2
저메추해주실분
16:28 l 조회 2
맨날 사기치면서 밥벌어먹고살았는데, 이제그것도 다 막히고 우울증은 심해져가고 진짜 어디 시골가서 살고싶다
16:28 l 조회 4
내 인생 너무 한심하다..
16:28 l 조회 6
요즘 내 웹툰취향
16:28 l 조회 4
대학원생있니.. 학생들끼리 분위기 안좋은데 ㅠ짜증나1
16:28 l 조회 4
사내이직 합격했는데 같은팀친구한테 말해?
16:28 l 조회 5
너넨 직장에서 퇴사권유 받으면 버틸 수 있어? 1
16:28 l 조회 7
무턱익들아 턱필러ㄹㅇ추천해1
16:28 l 조회 5
아기들보면 나이 몇살이에요? 하면 몇개월이에요 하잖아
16:28 l 조회 9
요즘 많이 쓰는 야르~ 이거 좋다는 의미야?3
16:27 l 조회 10
공뭔인데 연가 한달에 이틀 자유롭게 써도돼??
16:27 l 조회 3
상체 마르고 직각어깨면 옷 핏 좋을 확률 높음?1
16:27 l 조회 3
공무원 익 잇을까ㅠㅠㅠㅠㅠ급해ㅠ
16:27 l 조회 15
남미새를 할거면 뜯어먹는 남미새였으면 좋겠음4
16:27 l 조회 13
세무사익 있어?ㅠㅠㅠㅠㅠ
16:26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