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8233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7
이 글은 7개월 전 (2025/11/02) 게시물이에요

엄마가 저번에 우리 아파트에 사는 몇 층 이모 아들래미가 의사인데 와이프도 집이 잘 살거든 아버지가 회사 사장이라던데 남편 병원 개원해줬다더라

이 소리를 들었었거든

근데 방금 환승연애 마지막에 나온 화를 봤는데 지현님이 현실적인 문제 얘기하면서 주변에 X랑 같은 전문직종인 분들도 누구누구 결혼했는데 집에서 개원해줬다더라 이거 보고 진짜 남자가 특히 의사면 결혼을 아직 하지 않았지만 결혼을 하기는 할거인 예비 신부가 막 개원시켜주고 하는게 당연한 문화인거야?? 그게 궁금해서

와이프가 의사여도 예비신랑 또는 신랑이 개원해주고 그래??

대표 사진
익인1
와이프가 의사인경우는 모르겠는데 남자가 의사면 개원해주는거 많이 봤음 특히 치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도 와이프가 내조? 개원해주는 경우를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그게 일반 사람들은 잘 모르는 그쪽 문화 세계인건가?
그럼 아예 재력이 좀 되는 여자만 골라서 소개받거나 그러는건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여자가 의사인쪽이 잘 안보이는게 그냥 수요차이인거같음 돈많은 집안 남자가 의사여자 만나는 경우는 못봤고 돈많은 집안 여자가 의사남자 만나는 경우는 많이 봐서 여자의사는 보통 동종업계 사람 만나더라구..?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애초에 얘들 진짜 많이 따져기도 하고.. 문화라기보다는 걍 많이 따지는 애들이 유독 비율이 높은거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이프가 의사면 개원해주는건 아닐듯 자기랑 급 맞는 사람이잔어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이프가 의사면 남편 집에서 해주거나 그렇진 않는다고?? 여자도 서로서로 따지면서 결혼할거아냐 그 비중이 적은건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의미엿구나 난 부부의사 말하는 줄 알앗어ㅇㅇ 쓰니 말한 경우면 쓰니말이 맞음 장기연애 아닌 이상은 집해오거나 개원해주거나 하더라ㅇㅇ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제 그래서 교수님들보면 여자는 골드미스가 많ㅈㅣ..ㅌㅌㅋㅋㅠㅜ 의사보다 조건 뛰어난 남자는 보통 걍 말 잘듣고 이쁜 여자 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여의사는 주로 같은 의사랑 결혼하는 경우가 젤많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그런 이유들이 오호 뭔가 신기방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문화인게 아니고 보통 금전적으로 넉넉하진 않은 남자쪽에서 의사가 된 후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여자 조건 맞춰 결혼->여자집에서 개원 또는 지원 이 루트가 있긴함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ㅏ아아아ㅏ 그런 경우가 있겠다
경제적으로 넉넉치 않은 집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전문직 된 개천에서 용난 케이스도 많으니까 의사만 되면 주변에 막 올테니 그게 있겠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성별 바뀐 반대버전은 없다는게 문제지ㅋㅋㅋ
개천용 출신인 여자의사랑 본인 직업은 별로여도 집안에 돈 개많은 남자랑 결혼하는건 한번도 못봄 ㅋㅋㅋ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만약에 여자의사랑 돈 많은 남자가 있어도 남자가 개원해준 경우를 못 본 것 같은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신기하다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의사인 남자랑 경제적으로 부유하지만 직업이 딸리는 여자랑 결혼하는건가?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니까 와이프가 의사일 경우 예비신랑이나 남편이 개원해줬다는 얘기는 한번도 못들어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그 반대만 많지? 웃기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냐면 와이프가 의사고 남자가 딸리는 직업인 경우는 진짜 드물거든..ㅎㅋㅋㅋ 차라리 혼자 살고 말지 마인드던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남자가 딸려도 집안에 돈이 개많아서 준재벌급이거나 하면 개땡큐 아님..?ㅋㅋㅋㅋ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그런 남자는 굳이 말도 안듣고 자아 쎄고 얼굴도 평범한 여의사 안들이고 말 잘듣고 이쁜 여자 원하니까..ㅋㅋ 내가 여자입장이라 일케 말하는거야 혹시나 오해할까봐ㅋㅋㅋㅋㅋ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듣고보니 그렇네 ㅋㅋㅋㅋㅋㅋㅋㅠㅠ 난 여자의사 입장에서만 생각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5에게
글고 여자 입장에서도 못배운거 티나면 정떨어지기도 하고 쌍방 원하지 않긴 해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2에게
근데 난 내가 만약 여자의사라면 동료 남자의사보다 직업평범해도 준재벌인 남자가 더 좋음ㅋㅋㅋㅋㅋㅋ 물론 걔는 나보다 예쁘고 어린 여잘 좋아하겠지만ㅋㅋㅋㅋㅋㅋ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5에게
사실 나도 그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람 마음은 다 똑같다..ㅎㅋㅋ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래서 의대 교수님들 보면 여자교수님들은 골드미스 많아ㅠㅜㅋㅋ 애초에 준재벌에 시집갈 정도의 외모엿으면 의사 아니엇어도 갓을듯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건…ㅇㅈ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예전에 지인이(8x년대생) 말해줬는데 자기 교수님이 남자들은 병원 차려줄 수 있는 부잣집 딸래미랑 결혼하는게 성공하는거고 여자는 같은 의사랑 결혼하는게 성공하는거라 그랬대 ㅋㅋㅋsky 중 한 곳이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리고 자리만 어느정도 잘잡으면 개원의가 페닥보다 급여 부분이나 여러면에서 훨~~~씬 좋으니까 본인 집에서 해줄 수 없으면 여자라도 잘 만나서 개원해주길 바라는거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의사부부는 페닥으로 시작하고 의사 아니면 친정에서 개원 해주는 경우가 많음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압구정에서 자주 논다하면
0:00 l 조회 1
야잘알 있을까? 별거 아님
0:00 l 조회 2
너네 결혼 상대(30대)가 20대를 바쳐 사랑한 사람이 있어도
0:00 l 조회 2
비전공자 법무사 합격하려면 몇년정도 걸릴까
0:00 l 조회 3
솔직히.. 우리세대가 부모세대보다 살기 힘들다는거 그냥 개구라같은데?2
0:00 l 조회 9
원래 1학년땐 돈 잘 못모으나
0:00 l 조회 3
인턴인데 이거 실수한걸까...ㅜㅜ
06.24 23:59 l 조회 9
여행갈때 메이크업 브러쉬는 어떻게 들고가? 어디에 넣어?2
06.24 23:59 l 조회 5
와이드는 165 이하가 제일 잘어울리는 듯2
06.24 23:58 l 조회 17
여자들이 왜 bl 좋아하는지 알거 같음2
06.24 23:58 l 조회 22
이미지 변화 좀 하고 싶음데
06.24 23:58 l 조회 7
좌파 있음?
06.24 23:58 l 조회 9
이렇게 생긴 분은 어느 나라? 민족? 사람이야?
06.24 23:58 l 조회 20
교정 투명 유지장치 끼웠는데 헐거워서 안 끼워지네 하
06.24 23:58 l 조회 5
난 24살인데
06.24 23:58 l 조회 8
두달동안 15키로빼면 300만원 준다고하면6
06.24 23:58 l 조회 13
마운자로 시작하고 5일됐는데1
06.24 23:58 l 조회 8
연프 나온 사람 실제로 봣는데 존예다 ㄹㅇ
06.24 23:58 l 조회 13
남친있는데 성욕없는 익들 있어?2
06.24 23:58 l 조회 17
와 무신사 5억썻다 2
06.24 23:5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