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0571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63
이 글은 6개월 전 (2025/11/29) 게시물이에요
이 글 쓴사람도 00년생이고 01인 나도 내년에 26인데,, 사실 아직 만으로 24살이야ㅠㅠ 나 고딩때 태어난 아이들이 초등학교 다닌다는게 소름이긴해 그리고 20~22살때는 진짜 어리다고 느꼈었는데 작년부터 시간이 너무 빨리 가긴했었던 거 같아 30되면 아무생각이 없었음 좋겠다..

이거 나만 공감되나.. 20대중반 후반에 느끼는사람들이 많던데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나이정병 개쩌는거같은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찍결혼해야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얜 모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좀 먹었다~ 사회에서 1인분 어케 할까 걱정이네 하는 생각은 드는데 막 슬프고 현타올 정도는 아니긴 함.. 사실 난 20초반에 예전 향수도 많이 느끼고 그랫어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26인데 저러지는 않고 친구들 만나면 중고딩 때 얘기 엄청함 솔직히 이젠 어린 것 같다고 안느껴져 아이돌만 봐도 요즘 201n년생 이러니까 와 신기하다 진짜 애들이구나 싶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런 생각 하기에 26 넘 어린데 ㅋㅋㅋㅋ 나도 같은 생각은 했는데 그나이땐 안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아직 마흔까진 생각안하긴하는데 이제 문득문득 나도 마냥 어리진않구나 싶긴함 (00)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그냥 나이먹으니까 사는게 재미없고 죽고싶어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헐 나랑 똑같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건 우울증 아니야??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랑 똑같아 나도 맨날 이 생각해 그냥 중고딩 때가 재밌고 행복했다 그 시절에 있는 애들이 부럽다정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곧 서른이고 아직 이룬것도 없는데 왜 굳이 저런 생각을 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20중반에 저랬는데 곧 30되니까 암 생각 없어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십중후엔 나 늙으면 뭐해먹고사나 걱정은 했는데 서른에 결혼하고 가정 이루니 저런생각은 안듦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저거까진 아니고 걍 가정꾸리고 애 낳고 사는 애들이 대단해보임 혼전임신이라 걍 음.. 하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면 대단하다라는 생각뿐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냥 좀 대충사시긔 나이먹는거 못 막으면 지금이 젤 젊구나 하고 놀고 하고싶은거 하면되지 난 저것도 자아 비대같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거 30 넘으면 사라지는 정병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 30되자마자 몰라 뭐든 되겠지 하고 할 거 열심히 하몀서 산다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ㄹㅇ 나도심했는데 이젠 행복해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걍 아무생각 없고 싶으면 바쁘게 살면 됨
지금 저런 생각을 하는 것 자체가 삶이 여유가 있다는 거임 바쁘게 사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십대 중후반에 치열하게 살아서 걍 삶이 바쁘게 돌아가면 만나이니 뭐니 몇년생이 초딩이니 이런거 신경 쓸 틈이 없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대학다닐 때부터 그 생각했음 대학 졸업하면 진짜 사회에 뛰어들어야된다는 생각에.. 내년에 26살되는데 마음만은 아직도 고등학생임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두 24인데... 어렸을 때로 돌아가고 싶어... 마음만으론 초딩 때로..? 아니 중딩 때로ㅜ.. 적어도 20살 때로 돌아가고 싶음 진짜...
공뷰를 더 할 걸 이런 마음이 아니라... 그냥 어려지고 싶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오 난 전혀... 학창시절 추억 얘기하는건 재밌긴한데 나이먹는게 슬프고 그렇진 않음 그냥 자연스러운건데 뭘 슬퍼... 다시 어려지면 뭐함 다시 나이 먹을텐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걍 어른 됐는데도 이룬거 없으니까 현타와서 어릴 때로 돌아가고 싶다고 땡깡부리는거같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잉 25이면 너무 어린걸…
그냥 취준중이라 오만생각드는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나간 시간을 저렇게나 뼈져리게 아까워하면서 또 지금 이 순간에도 지나가고 있는 시간을 저렇게 쓸대없는 생각에 몰입하며 낭비하고 있다는건 왜 모르지 나중에는 아 제발 20대 중후반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소원이 없겠다 이럴 확률 200%임 지금이 제일 젊을 땐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냥 그런 느낌임 25까지는 어디가서 나이 말하면 어리다는 느낌이 더 강한데 26-7부터는 사실 회사에서도 막내 아닌 경우도 있고 이십대후반이라는 느낌이 더 강해져서 그런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21살인데 내가 나이 먹는 것보단 부모님이 늙으시는게 보여서 시간이 멈추면 좋겠어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사회가 나이치기 심해서 그런생각이 심해지는거 아닐까 생각도 있긴햐 나이가 많던 적던 먹어가는건 똑같은데 시간이 빨리간다고 느끼는것도 똑같잖아 아쉽기도 하고.. 긍정적인거보다 아직 부정적인게 크긴하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지금 28인데 20대 초반 애들 나이 들으면 자동으로 애기다..이럼 ㅠ 나도 안 그러고 싶은데 부러워서 입으로 말하게 되더라 우리엄마 기준에선 나도 젊은거겠지만 그냥 20대 후반이라는 안 믿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결혼하면 나이에 무감각해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저정도는 아니지만 친구들끼리 만나면 중고딩 때 추팔 엄청 하고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거 같아서 우울함 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니 뭐 언제까지 어려? 어려야지만 행복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ㅋㅋㅋㅋㅋ사진안에 글 그 애기들중에 본인이 슈퍼맨인줄알았다가 아닌거 깨달았을때 우는 애기들 보는거같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내 청춘 다 어디로갔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이 많아지면 걍 많아지는거지 뭐
본인 나이드는건 모르겠는데(맨날 봐서) 20설 애들 보면 어려보이긴 하더라.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헌터헌터 본 사람
17:01 l 조회 1
얘드라 한능검 최태성 쌤 유튜브 강의 들으려고 하는데
17:01 l 조회 1
뚱뚱한 승무원은 처음봐
17:01 l 조회 1
대학병원은 왜 홈페이지 예약은 안받고 전화예약만 받을까?
17:01 l 조회 2
나 오늘자로 운전 포기한다
17:01 l 조회 4
친구 진짜 사람이 질리게 만듦
17:01 l 조회 3
내가 많이 자는건가 못자는걸까?1
17:00 l 조회 4
근데 맨손톱인 상태에서 네일샵에서 케어 받는거랑 집에서 관리하는거랑 많이 다를까?
17:00 l 조회 4
약 챙겨먹기 귀찮음 청년 1인데 비타민 젤리 사는거 어떨까1
17:00 l 조회 10
여기서 내가 원하는게 뭘까 미용실 1
17:00 l 조회 14
러브버그 진짜 많다1
17:00 l 조회 9
마비노기 모바일 게임 좀 지루했었는데 시즌2 나오니까 살거같다
16:59 l 조회 61
이뿌고 귀엽지 ㅋㅋ내토끼무드등🫶
16:59 l 조회 12
하닉 그냥 떨어졌으면 좋겠어3
16:59 l 조회 23
불닭볶음면+냉면육수 이거 그냥 불닭볶음면이야 아니면 불닭볶음탕면이야?6
16:59 l 조회 14
뿌링클 저녁으로 먹 말4
16:58 l 조회 18
임테기좀 밪조5
16:58 l 조회 34
300을 못넘네
16:58 l 조회 22
토익 이틀 벼락치기 해 봤음?
16:58 l 조회 6
컴활 자격증 있는데 엑셀 다 까먹었으면 1
16:57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