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6084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롯데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932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썸타는 중인데 다른건 다 괜찮은데 학벌이 맘에 걸려ㅠㅠ 나는 중경외시 라인이고 상대방은 그냥 지방 4년제야.. 5~6등급이 가는 대학이래 이것만 빼고는 다 좋아서 고민ㅠ
1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2026/2/17 14:29:4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
난 항상 비슷하거나 이상을 만났던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헤어져 헤어지고 싶잖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이런 생각하는거 상대가 알면 좋아하겠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ㄹㅇ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뭐 학벌 컴플렉스 있어?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다른게 다 좋은데 학벌 하나에 고민하는게 쓴이는 학벌이 엄청 중여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만나지말라고 한건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이 생각 상대가 알면
상대가 학벌 컴플렉스 생기겠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ㅇㅇ 맞음 쓰니는 학벌이 중요한 사람임 그래서 만나면 안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학벌 컴플레스 있어? ㅋㅋ
이러면서 조롱할 생각부터 든다는게 사귀면 애인 학벌로 친구들이랑 뒤에서든 조리돌림할거 보인다 ㅠ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4
학벌로 고민할수도 있지 직업때문에 사귈까말까 집안때문에 사귈까 말까 글도 많은데 학벌읔 안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
같은 대학 난 이해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
학벌만 걸리고..: 뭐 대화는 통하면 일단 만나기는 하지만 무슨말인지는 알아ㅜ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우리학교가 쪽팔릴 학교는 아닌데ㅋㅋ 아는척하는거 대리수치와..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쪽팔리지가 않은데 결핍이 있다는건 뭔 소리야?ㅋㅋㅋㅋㅋㅋ 너 멍쳥한건 알겠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할말없으니까 중경외시따리~~ 폰서울대 반갑고~ 사실 누가 결핍이 있는지 바로 보이쥬?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래 이게 인티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의사커플은 아니고?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
흠 이건 만나는 사람에 따라 다르긴한데

상대쪽에서 자격지심 갖는 경우도 있는듯?
날 깎아내린다거나, 요즘은 학교 상관없다거나 이런 말을 자주했던 것가태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6
22 안보고 만났다가 후려치기 오지게 당해서 담부턴 학벌 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1
33 와 후자 개인정 난 걍 그래그래~ 해줌 뭔남의 노력을 폄하할 생각만 그득그득해가지고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4
44 이게 제일 문제임. 특히 고졸 전문대졸이 대학 상관없더라 대학 졸업 필요없더라 이래서 별로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9
ㄹㅇ 고졸 두번 만나봤는데 돈이 중요하지 대학은 안가도 된다 이럼ㅋㅋㅋㅋ 돈은 많긴했지만 실제로 둘 다..근데 인성이 진짜 못배워먹었나 싶은점이 한두개가아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4
666 난 스카이고 전남친은 전문대졸이었는데 난 진짜 동문 중에 사상 이상하거나 찐따남자 너무너무 많이봐서 학벌 전혀 상관없다 주의였거든...? 근데 전남친이 점점 사귈수록 나한테 자격지심 쩔었고 결정적으로 엑스의 주변지인들 수준이 너무 심각해서,,,,, 오래 못 가고 헤어짐 ㅠ 그 뒤로 학벌 집안 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3
아 나도 오히랴 후려치기당했음 상대가 오히려 사회생활 일찍한거에 대한 잘난척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난 석사 애인은 대학교 휴학 중이라 사실상 고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
중경외시 라인인데 웬 결핍? 윗댓 이해안된다..
난 뭔 느낌인지 알거같음 학력 차이 많이 나는 사람이랑 썸 타봤는데 내가 당연히 아는 단어를 몰라서 충격받은적 있움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몰라 쪽팔린거랑 결핍있는거랑은 다르다고 생각하시나봐 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는 결국 사겼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
아니.. 쇼윈도 라는 말을 모르길래 진심 충격먹고 런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
근데 이런 사건이 있는게 아니고서야 학벌 하나 가지고 헤어지진 않을거같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3
남친은 중경외시 나는 광명상가얌 ㅠ 남친도 이런 생각 가질 수도 있겠당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6
대외활동 하면서 보니까 인서울 친구들은 학교보다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가 더 크더라 나도 중경외시 졸업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4
그정돈 뭐 ㄱㅊ지않나 대화잘통하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5
애인 sky 인데 나는 전문대임
애인이 이런 거 커뮤에 올리는 거 알면 그냥 헤어질 듯 ㅇㅇ 뭐 학벌을 중요시하면 어쩔 수 없는 거니까 갈라서야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7
22 나도 ㄹㅇ 이름없는 전문대 애인 sky인데 같은 상황면 헤어질거같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4
33 나도 같은 상황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8
위에 댓글 쇼윈도를 모른다 이건 학벌문제가 아니고 걍 상식문제같고ㅜㅜ 의대 전문대 지거국 고졸 다 만나봤는데 그냥 본인하는 일 열심히 전문적으로 하면 되는듯 그리고 학벌이랑 별개로 상식수준이 중요한거같아 의대갓는데 모나리자 모르는애도 봤었어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9
애인 sky 나 sky
나도 그렇구 주변에 서성한 이상으로만 보통 소개받고 만나. 쓰니야 그거 어차피 극복 안돼… 너가 생각하는 라인 이상으로만 찾아보고 만나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0
나 지잡 남친 중경외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난 지방 전문대고 남친은 인서울 4년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2
서성한 cc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나도 학벌 좀 보는 편이라 최소 인서울 4년제 아니면 애초에 만나지도 않을 것 같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3
나 전문대 남친 성대// 전남친 한양대 전전남친 대기업
학벌차이 신경쓰이면 안만나는게 맞을거같은데.. 나는 다 상대가 학벌 신경안쓰니까 만났다고 생각함.. 나도 학벌컴플렉스 없긴 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중경외시 수능백분위 컷이면 30대면 10프로대 20대면 15프로대 40대면 6프로대일텐데..
쓰니가 20대면 15프로인데 수능 1등급 라인도 아니고 부심부리긴 좀 그러지 않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2112맞고 들어가서 부심은 아니어도 뭐 못당당할 학교도 아닌데?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나 통으로 4프로 안에 다들어가는데 그런 생각해본적 없어
시대가 좋아서 10프로급이 중경외시 타이틀 다는세상인데 고맙게 생각해
일찍 태어났음 숭실대 국민대 광운대 턱걸이 라인이니까
애인 무시할정도로 특별히 잘난거 하나 없어보이는데..ㅉㅉ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넌 가진게 학벌밖에 없나보구나 에구구.. 도대체 몇살인데 아직도 입결표 달달 외우고 다니는지 몰라도 틀냄새가 찐하게 나긴하네 ㅋㅋ 다른 조건이 서로 다 좋으니까 학벌만 고민하는거겠죠 아줌마?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넌 골이 빈 냄새나..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할말없으면 입을 다무는게 보통 사람들의 생각이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빈깡통이 요란하지
그리고 이런곳에서 우월감 찾는것도 웃기네ㅋㅋㅋㅋ 앜ㅋㅋ
정말 할거없나봐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아줌마가 제일 한가해보여요 지가 4프로대가 맞으면 이 글에 긁힐 이유가 뭐가있을까?ㅋㅋㅋㅋㅋㅋ 아~~~~~재밌어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골이 빈애들이 싫어서 같잖아서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재밌기도 하겠다 익명으로 남친 등신만드는거 좋네ㅋㅋ
중경외시도 이제 수준이 저세상 급이구나..
학력떨어졌다더니 여기까지 내려온건가..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응 거울보고 끔찍한 니 얼굴이나 보고 발이나 닦고자~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니 얼굴이나 처보세용~^^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이런데에 정신병 남발하고 다니니까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지 ㅋㅋ 진짜 조현병이 따로없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니가 정신병이짘ㅋㅋ
지금 니가 까는 사람이 니 남친이야 병자얔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24에게
(2026/2/17 14:29:4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삭제된 댓글에게
썸을 타는 남자든ㅋㅋ
남 개무시하는 2등급라인 련이 정병오질나게 부리네 엄마한테 물어봐ㅋㅋ 니가 뭐하고 있나 저지능련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닌 물어볼 엄마도 없는데 이 염병을 떨고있는거야?ㅋㅋ 쪽팔린줄 알아 병시낭ㅋㅋㅋㅋㅋㅋ 지는 2등급라인 무시 안하고 있나? 자기자신과의 싸움임?ㅋㅋㅋㅋㅋ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뮈래는 거야 ㅈ빙신은ㅋㅋㅋ 니 엠이 뒤지나보지 빙시나ㅋㅋㅋ
지 2등급이어서 무시하면 기분나쁨? 니가그러면 안되지 ㅈ만한 련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지금 학벌로 무시박는건 니잖어ㅋㅋ
니글을 처봐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1
삭제된 댓글에게
???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대학 운운하면서 하는짓은 골이 빈말 하잖아 같잖게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골이 비었으니 자기가 지금 남친을 무시하는건지 내가 우월감을 가지고 대하는건지 알지 못하지
친구에게 말해봐 그럼 니 남친 똥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6
24에게
쓰니야 무시해 댓글 정병인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6에게
그니까 뭔 아줌마 하나 등판해서 발작중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진짜 조현병이네..남친 아니라고 바로 위에 말했는데 안타깝다 걍..정신병자랑 대화 그만할게요 아줌마 파이팅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글쓴이에게
썸을 타든 빙시나 글도 못읽어? 남친이든 뭐든 지랑 좋은 관계 있는 사람한테 무시박는 씹쎄한터 충고 박으니까 조롱조로 나가는데
그리고 패드립은 니가쳤자나ㅋㅋ
넌 신이냐?ㅋㅋ 이거 진짜 미친련이네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4에게
넵 아줌마 마지막으로 인사할게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첨부 사진글쓴이에게
패드립을 먼저 하질 말던지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님 진짜 진심으로 병원가보세요 남들이 보기엔 그냥 조현병임 자기가 먼저 골 비었다고 시비 털어놓고 왜 혼자 저런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둥이24 나
중경외시 수능백분위 컷이면 30대면 10프로대 20대면 15프로대 40대면 6프로대일텐데..
쓰니가 20대면 15프로인데 수능 1등급 라인도 아니고 부심부리긴 좀 그러지 않아?

이글에 시비가 어디있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부심부리고 썸남 무시하는거 보여서 그정도 아니라고 하는게 시비임?
그리고 쓰니는 조롱조로 댓박는데 그냥 받아줘야함?
눈에 안보이면 안과가세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패드립도 쓰니가 먼저 박았는데.. 하..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시대가 좋아서 10프로급이 중경외시 타이틀 다는세상인데 고맙게 생각해
일찍 태어났음 숭실대 국민대 광운대 턱걸이 라인이니까
애인 무시할정도로 특별히 잘난거 하나 없어보이는데..ㅉㅉ

이게 시비가 아니면 뭔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글쓴둥이
12112맞고 들어가서 부심은 아니어도 뭐 못당당할 학교도 아닌데?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대놓고 부심 부린다고 그래서 퍼센트 이야기한건데?
15프로가 그러기엔 대단한 위치는 아니라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잘난거하나없다고 시비조로 말한거 맞잖아 왜 본인이 하면 괜찮고 남이 받아치면 본인을 공격했다고 생각하는거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조롱조로 반박하니 잘난거 없다고 이야기 한건데?
패드립도 저쪽이 먼저하고 비잉신도 저쪽이 먼저하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글쓴둥이
12112맞고 들어가서 부심은 아니어도 뭐 못당당할 학교도 아닌데?ㅋㅋ
여기서 뭐가 조롱인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그럼
시대가 좋아서 10프로급이 중경외시 타이틀 다는세상인데 고맙게 생각해
일찍 태어났음 숭실대 국민대 광운대 턱걸이 라인이니까
애인 무시할정도로 특별히 잘난거 하나 없어보이는데..ㅉㅉ
이글의 어느부분이 시비임?
사실인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그걸 그냥 사실이라고 치부하면서 혼자 당당한게 일반인이랑 다르다는거야 진심으로 정신이 좀 아픈거같은데 병원 한번 가보시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너가 말하는 조롱이 사실을 기반하면 조롱이 안니다라면 나또한 시비가 아니겠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쓰니: 애인? 아님
애인무시한적?없음 (쓰니는 썸남 대학만 얘기했을뿐)
그럼 쓰니가 글에서 뭘 그렇게 썸남을 무시하고 조롱했다는거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썸남이든 뭐든 좋은관계에 있는 사람 지방대라 걸린다 나는 중경외시인데 이거잖아 그게 무시야
꼭 나쁜말 해야 무시하는게 아냐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그니까 넌 쓰니가 우월감을 느끼면서 썸남을 조롱한다는데 이거 다 니생각이잖아 그리고 사귈때 집안 학벌 직업 재산 따질수있는거 아님? 왜 유독 학력에만 발작하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나도 사회생활하면서 겪어보니까 대놓고 욕하는 인간보다 더 증오스러워
근데 글쓴둥이는 나이도 어린거 같은데 벌써 그러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사귈때든 결혼할때든 집안 재력 학벌 외모 따지는게 인간 본능이잖아 근데 너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한 증오를 지금 쓰니한테 풀고있잖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학벌을 따진다고 익인2나 나하고 이야기할때처럼 당당하니 자격지심이니 어쩌니 하진 않아
그러니까 열받은거야
당장 본인이 나보다 낮다고 하니까 글쓴둥이 눈돌아가잖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너보다 낮아서 눈돌아간게 아니라.. 하…….. 그만할게 늦었는데 잘자 병원은 고민해봐 진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하..
난 쌍욕먹고 패드립 받으면 가만히 있는 사람이 아니어서.. 둥이가 그런사람이면 불편했겠네
그리고 병원드립.. 되었다.. 에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학력에 발작하는건 전국 최상위에게 당해본적이 있어서..
난 인서울 상위 기타 등등인데 진짜 좋은 회사가면 느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둥이야
너가 사회에 나가면 좋은 직장가면 좋은 말로 무시한다
저친구 참 열심히 해주는데 아 학교가 거기더라구요 이런식으로. .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5
24에게
아줌마 나형 세대세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실제로 10프로면 40대면 국숭도 힘듬 아니 못감..
이거 사실인데 왜 시비가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24에게
40댄데 여기서 이러고 있는거면 더 심각하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4
30에게
글보기 불편했다면 미안한데 썸남이니 뭐니 하면서 남 무시하는게 더 불편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8
24에게
학벌차이 많이 나는 사람이랑 썸탄적 있나본데 적당히 긁혀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직장이 비슷하지 않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7
남친 서울대 나 중경외시인데... 나같아도 고민될 거 같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7
근데 사람이 정말 괜찮고 자격지심 없고 대화 잘 통하고 상식 수준 비슷하면 괜찮다고 생각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0
아직 썸이면 그냥 깨버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1
나 서성한 남친 전문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2
나 스카이 남친 고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3
나 스카이 남친 지방4년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5
나 한서삼 남친 미국유학 미국대학 학사학위 2개인데 나 만난다^^ 어차피 내가 좋아서 만나는걸텐데 모 우짜라고 라는 마음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6
애인 서카포 나 지방 4 년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6
근데 그런 생각 벌써 들면 이어지지 않는거 추천
이미 거기서 한 번 턱이 걸리는데 쭉 걸릴걸..
애인 좀 바보같은 면 보이면 연결해서 생각하게 될거고..
난 애인이 학벌 정말 노 상관! 예쁘고 착하면 돼! 가 확실해서 내 학벌은 전혀 신경 안썼고 별 탈 없이 장기연애 중
난 애인 쪽 대학 모임 나가며 여럿 알게 되서 보니 좀 비슷비슷한 애들 끼리 만나긴 하더라
환경상 그런건지 학벌을 보는건진 몰라도..
내 애인이 조금 특이케이슨듯..
아니면 함 만나보든가? 애인은 학벌에 별 생각 없었지만 살아오며 주변이 다 고학벌 친구들이었는데
나 만나고 아 학벌이랑 삶의 지혜? 똑똑한거랑은 또 별개구나를 느꼈다고 더 학벌에 대한 생각은 없어졌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7
근데이게 학벌이랑 상관없이 너무 세상 돌아가는 거나 교양에서 무식하지만 않으면 ㄱㅊ은거같은데 근데 또 나는 고학벌이긴한데 예체능 고학벌이라 그럴수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8
우린 cc임 근데 애초에 이게 신경쓰일정도인데 왜 만나게 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9
알아서하는거지 뭐 지능차이나면 헤어지지만 학벌만 다르면 굳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0
나는 학벌이 많이 중요한 사람이라 최소 나 이상되는 사람만 만났음
사람마다 우선순위는 다른거니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1
난 지잡은 연애는 가능해도 결혼은 안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2
나 지방대 에인 메디컬인데
가뜩이나 주눅드는데 애인이 그런생각하고있는거 알면 너무 속상할듯 ㅠ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3
몇살인데 학벌이랑 연관지어...? 아직 정신적으로 미성숙할 나이면 지적 능력을 가릴만한 게 학벌밖에 없다지만 사회 나가면 상상한거랑 많이 다를텐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4
나 외대 남친 지방예대인데 아무 상관 없엉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5
난 서성한인데 최소 인서울은 해야해 지방대 고졸도 만나보긴 했는데 사람의 인성 됨됨이랑 별개로 가치관이라던가 살아온 궤적이 넘 다르더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6
나 서성한 박사/남친 지방4년제
지금 남친이랑 헤어진다면? 최소 석사랑 사귈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7
나 해외 명문대 썸남 고졸인뎅..
썸남 좋은 인성+ 일잘러 + 자격지심 없음 + 열심히 사는 모습이 좋아서 마음 가게 되더라~
진짜 하버드 나온 사람도 만나보고 타국의 스카이급 나온 현지인들도 만나보고 그랬는데 나는 하여간 인성이랑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얼마나 성공했고 노력하는지)가 중요했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8
남친 중경외시 나 국숭세단
둘 다 취뽀했고 2년 째 잘 만나는 중 취업하고 나니까 학벌 신경 안쓰임 남친도 그렇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9
난 CC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0
나도 건동홍숙인데 인서울 운동계랑 만나봤었거든 근데 가끔 몽총한소리할때마다 정떨어지긴했어ㅋㅋㅋ 잘만나긴했지만 못안고 썸붕내는것도 너무 이해됨 ㅇㅇ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2
애인은 미국 유명한 공대 난 미국 주립대인데 퍼블릭 아이비 리그라고 매겨진때도 있었어서 평판좋음! 그래서 비슷해 공대쪽이나 정치/범죄 쪽으론 우리 학교도 좋아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3
나 전문대 상대방 서울대 석사 ...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4
난 같은 학교 출신!!! 그래서 좋아 ㅎㅎ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6
나는 남자친구랑 비슷해서 대화의 깊이나 결이 잘 맞아 그런데 댓글처럼 부심 그런게 아니더라도 대화해보면 차이가 날 거 같은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7
나 서성한인데 cc랑 sky만 하다가 학벌 제일 안좋은 남친 지금 만나는데 성격이나 사상이나 됨됨이나 지금 남친이 제일 좋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8
난 이대고 내 남편 지방대인데...돈잘벌고 학교다닐때 명문대애들 많이사겨밨지만 죄다 사교육 많이받아서그런지 에겐남스럽고 마마보이에 소심하고 돈계산안할려고 하고 그랬음...남편이랑 결혼한 계기도 그냥 인성좋아서 만남 공부는 결혼하고 자기가 원해서 하는 선으로 지식 쌓으려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9
다른거 다 떼놓고 쓴이 댓글보고 충격먹음 ㅠ넘더럽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0
아예 과씨씨라 학벌차이라는게 읎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1
내 기준 썸붕내도 이해감 나 서성한이고 전전애인이 지잡이었는데 약간 상식?을 잘 모르고 상황판단을 못 한다는 느낌 자주 받앗엇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2
딱 본문 학벌차이인데 개인적으로 이성볼때 학벌보는게 제일 이해안되긴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3
나 지방 전문대고 애인은 중경외시 라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3
오래 만났고 내가 직업적으로 문제가 되는건 아니라 그런지 미래에 대한 얘기 많이하는거같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4
뭐아직 어리니 대학등급운운하나보지..
난 직장잘가지면 상관없고 아직 어리면 취준생이여도 상관없고 학벌안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5
나 건동홍이고 남친 지방전문대인데 ㅂㄹ 신경안써 잘해주고 코드잘맞으면그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6
교대 공군사관학교 // 학벌 다 의미없다 나중에 자기 밥 먹을 돈만 잘 버는 것만 해도 대단한거다.. 우리도 각자 학교 입결 높을 때 입학했는데 지금은 바닥친다 ㅋㅋㅋㅋㅋ 머 어쩌겠음 시대의 흐름인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7
상식 수준이나 말만 통하면 되지 일단 4년제란 공통점이 있으니 크게 다를 것도 없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8
난 건동홍이고 남친 고졸인데 직업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상관 안 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0
근데 내가 그렇게 좋은 학교는 아닌데 전 남친 전문대 나왔거든 아마 걔가 특별히 더 몽총하긴 했겠지...? ㅋㅋㅋ 근데 맞춤법을 몰라도 너무 모름 글 맥락도 못 파악하고 몇 개월을 계월로 알고 끼를 세끼로 쓰고 너무 몽총통와서 헤어짐 그래서 학벌 따지는 사람도 좀 이해가 됐음... 그렇다고 그 이후에도 내가 따지진 않지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1
나는 딴 데서 맘났는데 같은 대학 나왔더라
근데 나도 학벌 많이 봐서 못 만날 듯 너무 차이 나면…. 계속 신경 쓰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2
학벌...중요하긴 해 근데 중요한 사람끼리 만나면 됨
남친 전문대엿는데 편입해서 나보다 높은데감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2
난 가방끈이 길어서 특별히 학벌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긴 해..ㅋㅋ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3
학벌 완전 중요하지 결정사 가도 직업은 떨어져도 학벌은 무조건 본다는 사람 많은데... 연애만 할거면 그냥 좋으면 만나구 결혼 생각하면 ㄴ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5
나 경기도쪽 대학 4년제 남친 고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7
23살까진 그럴수도 있을거같음 27 외대인데 나도 학교 다니면서 알바할땐 학교말하면 똑똑하게 봐줘서 학벌뽕이 차있었는데 지금은 취업도 못하고 있고 여친은 고졸인데 오히려 졸업하고 20살에 어떻게 바로 일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는지 존경하게 되더라 위에 댓글보면 뭐 단어 모른다고 정 떨어진다는데 안겪어봐서 그런가 개인적으로 좀 이해가 안감.. 아닌걸 본인 말이 맞다고 우기는거 아닌 이상 그냥 모르는구나 하고 대부분 넘어가지않나? 그냥 상대방을 별로 안 좋아하는거 같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1
연애하는데 뭐 그런거까지 신경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79
우리는 둘다 고졸인데 버는게 다름 나는 미용실 매니저 하면서 300좀 못받는데 남친은 운동선수라서 연봉부터 달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0
어우 댓글 보고 여시인 줄 알았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2
나 전문대나왔고 애인 부산대나옴
근데 학벌이 그렇게 중요해?? 나나 애인이나 일은 똑같은 일해서 차이 하나도 모르겠는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3
난 내남친 홍대 5년제인데 난 듣보잡 4년제임…
근데 내가 월급 더 많아서 자격지심은 없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3
근데 가끔 지식 ?? 차이가 좀 있다 느낌 남친이 유학 갔다오고 아는거 많아서 그런가 내가 생각하는 상식의 기준이 높은 느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5
글도 별로였는데 추해 댓글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6
나 광명상가 남편 전문대 중퇴라 고졸이야 ㅋㅋㅋ
그래도 나보다 돈 10배는 잘 벌어서 결혼했움 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7
애초에 이런 고민 할 정도면 학벌 좋은 애들 중에서 너랑 성격 맞는 애 골라 만나는 게 나을 듯 상대한테도 너한테도 ㅇㅇ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8
애인 서울대 나 전문대 ㅋㅋㅋㅋㅋㅋ 직장인 소개팅으로 만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89
cc라능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0
나도 비슷하게 차이나는데 솔직히 연애니까 만났지 결혼까지 생각하기엔 좀 망설여지는 요소 중에 하나라 이해된다..
나랑 비슷한 건 바라지 않더라도 인서울만 나왔어도 참 좋았겠다 싶고
솔직히 우리 부모님부터가 티를 안내서 그렇지 그리 내켜하진 않으신 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2
나 이대 남친 연원의
난 솔직히 학벌 봤어 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3
학벌이 안 중요하다는 사람들은..심연을 보지 못해서 그래..나도 학벌 운운하는 사람들은 수준 낮다고 폄하하던 때가 있었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4
나 경기 이름없는 4년제 애인 건동홍..ㅎ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5
난 그냥 최종학력만 비슷하면 돼서 둘 다 대학원 졸업...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6
나 고대 남친 지방대 중퇴..ㅋㅋㅋㅋㅋ
나이 먹을만큼 먹고 연애해볼만큼 해보니까 공부 흥미없어서 안한거랑 몽총해서 대화 안되는건 좀 다른거같더라고.. 남친 가업이 우리업계쪽이라 일하면서 만나게 되었는데 머리텅텅 이옸으면 정떨어져서 못만났을듯.. 그냥 내가 열심히하고 학벌 회사 좋은거 자격지심 없이 치켜세워주고 돈많고 외적인거 괜찮아서 학력버리고 만남 ...ㅇㅇ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6
의대생, 상산고->연대, 한체대 다 만나봤는데 똑똑한 애들은 좀 냉정하고 이성적인 나에 취해있는 경우가 있음+회피형....ㅋㅋㅋ 아 근데 한체대는 나 편견생겨서 두번다시는 안만날듯... 체대는 ㄴㄴ야.. 미친인간들 개많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7
학력좋으면 높은확률로 자아비대하긴함 다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1
ㅇㅈ 머리가 안되는거랑 공부에 흥미가 없는거랑 완전히 달라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7
난 학력좀 봐서 안됨...서울-수도권 차이도 아니고 지잡-서울은 에바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0
22 나도... 지잡은 좀... 그래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8
이글보니 더욱 더 학벌과 지능은 관계 없다는게 와닿는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0
남친 해외대 나 지방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1
남친 고졸 나 대졸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2
연고대 다니는데 중경외시 아래로는 안 만나 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3
중경외시면 딱히 신경 안써도 될 거 같은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4
미국명문 남친은 고졸 곧 헤어질거임 편견없이 만났다가 편견 가득해졌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4
맘에 걸리는게 너한테 중요한 부분이고 오래갈거 같으면 그게 뭐가 됐든 빨리 놔주는게 너한테도 좋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5
같은 대학라인임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6
중경외시면 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1
이건또 뭐야 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7
나도 내가 높은데 그냥만나 내가 한양대 남친 명지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08
올릴만큼 고민이면 남친 놔줘라 ㅋㅋ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2
고민할 수도 있지 난 못 만나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5
나 지방4년제 남친 서성한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6
난 학벌 좋음 그래서 남자가 나보다 학벌 낮은 사람이면 만나려고도 하지 않고 안만남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7
직장 생기면 진짜 그런거 상관없어짐
학생이면 뭐든 니 맘대로 하셈 하고 싶은대로
기준이 달라 걍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8
열등감 후려치기만 없으면 난 상관없긴 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19
난 sky 남친 고졸
의대생들 개ㅐ많이 만나봤는데 지금 남친이 제일 잘맞고 능력도 제일 좋아
버는 돈, 자산이랑 학벌이 비례하는건 아니잖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2
애인 서연고 나 국숭세단 ㅇㅇ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4
애인 국숭세단 나 지거국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91
이건 별차이 없지 않낭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5
남친 인서울상위 나 인서울하위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6
남친 지방 4년제에 취준 5년하고 가업승계중이고, 나는 지방 전문대 보건계열이라 중소에서 공기업으로 틀었어. 별 차이없다고보는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127
나도 학벌 나 이상이어야됨 인서울중간레벨임학교
4개월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만나기전엔 걍 별생각없다가 만나니까 확 좋아진 적 잇음ㅁ?
0:48 l 조회 5
이별 2주째.. 너무 보고싶다고 카톡함 무시당하겠지 1
0:39 l 조회 13
이거 누구잘못임?1
0:39 l 조회 14
내가 잘못한거야?4
0:37 l 조회 20
연애를 하고싶은건지 아닌지 모르겠는 사람 1
0:34 l 조회 18
너네는 완전 이상형인 상대랑 연애하는데 3
0:31 l 조회 33
나중에 좀 지나고 기회가 생기면
0:30 l 조회 17
연애중 하 ㅠ 술마시는걸로 뭐라고 하는거 진짜 지친다..1
0:30 l 조회 18
나 회피형인가?2
0:30 l 조회 15
이별 Intj랑 방금 재회할뻔함ㅋㅋㅋㅋㅋㅋ 6
0:29 l 조회 34
자기전에 항상 잘자 자기야 사랑해 라고 하고 자? 4
0:28 l 조회 25
연하 좋아하는 30대 남익 있어? 1
0:24 l 조회 22
연락 별로 안하는 커플 있어?
0:23 l 조회 18
하 내일 드디어 둘이서 처음 본다
0:21 l 조회 17
나보고 입냄새난대 도와줄사람3
0:17 l 조회 44
이별 헤어지자고 하는데 집 앞에 찾아가는거 1
0:17 l 조회 16
ENTJ 싸울때 어떤 스타일이야?1
0:14 l 조회 16
애인 생일선물 사줄건데 도와줘~2
0:10 l 조회 41
이별 그냥 죽엇다고 생각하는게 나으려나2
0:09 l 조회 46
남자는 좋아하면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게 맞는거같음3
0:08 l 조회 10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