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710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26
연애중 말머리 모아보기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 29 애인30 

애인은 빨리 결혼하고 싶어하고 이야기하는거 보면 애기도 낳고 싶어하는거같아. 아빠가 되고 가정을 꾸리고 싶어하는 느낌

나는 내가 딩크인가? 혼란스러웠는데 이번 명절 동갑내기 사촌의 아기보면서 딩크임을 확신했어

난 소중한 생명을 몇십년 책임지고 살 수 없겠단 생각이 확 들어서.

만나면서 계속 결혼 늦게 하고 싶다거나 애기도 늦게되서 그때 생각해보고 낳고싶음 낳고 싶다고 이야기는 몇 번 했는데

정확하게 말해주는게 좋을까 다시한번?


대표 사진
둥이1
보통 남자들이 결혼하고싶은 이유=가정꾸리고싶어서(애낳고싶어서)일 확률이 높음 명확하게 이야기하는게 낫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이건 정확하게 얘기해봐야해
내 주변엔 결혼 하고도 아직은 무자녀인 케이스들이 꽤 있어서 일단 얘기해볼만한 사안이라 생각함 (나도 아직 결혼 전이지만 같은 생각)
최소 아내의 의견을 따르겠다, 꼭 자녀가 없어도 된다 정도는 되어야 너랑 같이 갈 수 있을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전에 몇번 이야기하다 한 번 진지하게 이야기했을때
남친은 그냥 난 너랑 함께 있고 싶어서 결혼하고 싶어하는거다. 그냥 너 말대로 우리 둘이 행복하게 지내던지 나중에 뭐 여건이 되면 강아지 키우고 살아도 상관없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했는데 보면 아기 너무 귀여워하더라고 그래서 난 뭔가 죄책감이 들어 ㅠ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2
그렇구나 그럼 딱 그 부분을 집어서 얘기해보면 좋을 것 같아 너의 죄책감에 대해
너는 그 부분으로 여지를 느끼는 거니까 결혼 생각한다면 이런 궁금증은 주기적으로 푸는 게 좋지 그리고 얘기할 수 있는 관계가 되어야해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응 나는 29에 27 만났는데 만날 때 얘기했는데도 계속 결혼얘기 아기얘기를 하길래 한번씩 진지하게 다시 말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계속 내 의견을 이야기 하는게 나을까? 남친한테.. 아님 그냥 한 번 딱 이야기하고 알아들었다고 생각하는게 나을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3
계속 얘기해 나는 그냥 괜히 그런 말 할 때 내가 암말 안 하면 같은 생각이라 생각할까봐 한 번씩 짚어줌 그래도 그 친구는 아직 취업 전이라 결혼하려면 5년은 더 있어야한다해서 나중에 누군가는 생각이 바뀔 수도 있고 지금은 좋으니까 만나자고 헤서 이제는 나도 더 얘기 안 하려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4
ㅇㅇ애인 생각해서라도 빨리 말해줘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5
여자 29에 애기 생각 없을 수 있음
내 주변 31~33살도 결혼도 안 했으면 아기 생각은 더 없음.
난 일찍 결혼하고 신혼 길게 가지니까 생각 달라짐. 결혼 만 2년 채우면 사람 생각 달라지는 경우 많아. 그걸 딱 2년이라고 해 사람들은 ㅇㅇ
아기 확신은 결혼하고 안정기 갖고 나서 드는 사람도 많아서, 본인을 막 확 단정 짓지는 마
결혼하고 남편도 내 직장도 다 안정적이면 애기 가질 생각 확 들어. 특히 주변에서 임신출산 시작할 때
그러니까 너도 너무 갇혀서 생각하진 말고 (혼란이 들 정도였다면 100% 딩크 아닌 거임) 별개로 애인에게는 속도가 아직 아니라고는 말하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사실 나도 잘 모르겠긴해 ㅎㅎ 왜냐하면 사람은 살아가면서 계속해서 생각이 바뀌게 되잖아
어릴때부터 쭉 나는 자식 없는 삶을 꿈꿔왔고 상상해본적도 없었어. 심지어는 결혼도!
근데 옆에서 남친이 계속 나와 함께 그런 삶을 꿈꾸면서 이야기하니까 흠 어쩌면 나쁘진 않을지도? 결혼까진 뭐.. 오케이.. 근데 애기는안 낳고 싶다 라는 생각을 계속 했어.
동년배의 사촌이 낳은 아기를 보고 나니까 이 생명체를 20~ n년동안 키워야한다니 덜컥 더 겁이 나고 답이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던 것 같아.
나는 내 삶의 중심이 나한테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아이한테 투자하는 것도 만족스럽지 않을 것 같고. 가정보단 내 일이 더 중요하고.. 좀 그런 스타일이라 ㅠ

둥이 말대로 단정짓지 말고 열어놓고 생각해야겠다고 하지만 만약 결혼했는데 진심으로 더더더 아기를 낳고 싶지 않아지면 상대는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들어서 고민스럽기도 한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말을 잘 해보는게 좋을 것 같네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둥이6
그 부분까지도 같이 말을 해보면 좋을듯
4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네 결혼생각있는 애인이 자기는 30대 후반에 사업할거라고 하면 결혼할거야?4
2:00 l 조회 10
만난지 세번째 해인데 생일 기억 2
1:54 l 조회 15
본인표출(헤어질 각오하고) 따져도 됨?? 6
1:45 l 조회 39
내 짝사랑이 끝나가니까 3
1:41 l 조회 20
50억있는 집안에 시집가기 부담스러울까 4
1:38 l 조회 46
애인 회사 인턴 동기 조 여자애들 이쁘냐고 물어봤는데20
1:36 l 조회 49
기타 동호회에서 만났는데 주말에 둘이 밥먹재서 먹었는데
1:29 l 조회 14
연애중 게임하느라 연락 안되는거 이해 ㄱㄴ함? 8
1:26 l 조회 34
연애중 숨쉬는것도 거슬리기 시작하면 권태기 맞나?…3
1:25 l 조회 43
엄마랑 너무 친한 남자는 오히려 별로라는데5
1:22 l 조회 58
하 왜케 짜증나지??????
1:22 l 조회 18
오빠 둘 있다고 하면 좀 오 해..?3
1:07 l 조회 44
통보이별 개빡치는데 멘트 추천해줘
1:07 l 조회 26
접점이 있었다는 사실이 싫어
1:04 l 조회 55
얼굴이 자기 이상형이라 반해서 대쉬한건데2
1:00 l 조회 69
헤어지고 나서 계속 연락하고 몇번씩 만나면
0:58 l 조회 17
어플에서 만났는데 주변사람들한텐 머라말하지..? 4
0:58 l 조회 44
애인이 친구한테 보낸사짐인데 무슨 커뮤 캡쳐같아? 7
0:58 l 조회 103
애인이 바람피고 있는 상대가 나라는거 알게됐어 9
0:57 l 조회 91 l 추천 1
에인 절친이랑 친했는데 서먹해져서 최근에 생일인데 축하한다고 안했거든
0:49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