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7255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4
진짜 웃긴 질문인 거 아는데, 5년정도 노량진 수험생 생활하다가 이제 합격해서 사회 생활 처음 해
간간히 알바식으로 일할 땐 굳이 나이 얘기 생각 안했는데 이번에 일 하러 가니까 갑자기 헷깔리는중임
96년생이면 문서상엔 만 29세, 세는나이 31세 맞지?
윗사람이 물어보면 만나이 29, 연나이 30, 세는 나이 31 이중에 뭘 말해야되는지 모르겠음 ㅜㅜㅋㅋ 
대표 사진
익인1
97년생 서른입니다 라고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도 일케 말해야겠다 고마워 ㅠ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2026-1997=? /솔직히 한쿡나이 그건 한국산이 아니라 대륙에서 유래된 음력 세는나이의 파생품이고 북한마저 버린지 오래인데 양력으로 X년차 그걸 한쿡나이라면서 아직도 스스로의 생애주기 (자기정체성을 ㅇㅅㅇ나이라고 부정하는 가련한 조선인)를 왜곡하고 부정하는 소중국분들 다들 정신차렸으면. 참고로 북한 베트남은 현재년-출생년으로 통일. 화장실에서 2년 일본다고는 공산당도 안하는 집단정병 계급신앙. 거짓말은이제그만

https://www.instiz.net/name/65710383?k=%ED%95%9C%EA%B5%AD%EB%82%98%EC%9D%B4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연도얘기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도가 젤 깔끔한데, 96년생임니다 하면 몇살이냐 되물으셔서 ㅠㅠㅋㅋㅋ 맨날 헷깔림 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출생년도 말하는 게 제일 속편함 ㅠㅠ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직장이면 그냥 세는나이 말하고
알바 사장님이나 좀 가벼운 관계는 만나이 말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나도 걍 직장이니까 세는 나이 해야겠다 ㅜㅜ 고마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98이라고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윤석열나이말고 말하면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솔직히 한쿡나이 그건 한국산이 아니라 대륙에서 유래된 음력 세는나이의 파생품이고 북한마저 버린지 오래인데 양력으로 X년차 그걸 한쿡나이라면서 아직도 스스로의 생애주기 (자기정체성을 ㅇㅅㅇ나이라고 부정하는 가련한 조선인)를 왜곡하고 부정하는 소중국분들 다들 정신차렸으면. 참고로 북한 베트남은 현재년-출생년으로 통일. 화장실에서 2년 일본다고는 공산당도 안하는 집단정병 계급신앙. 거짓말은이제그만

https://www.instiz.net/name/65710383?k=%ED%95%9C%EA%B5%AD%EB%82%98%EC%9D%B4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31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얘들아!!! 일단 세는나이랑 연도 말하기로 생각할겟 ㅜㅜ 진심 헷깔렸는데 알려줘서 고맙당 다들 ㅎㅎㅎ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 같으면 출생년 m월생, 몇년 몇개월 삼(m월에 현재년도-출생년도=N) +근데 아직도 여기서 1,2년 더 먹나요?

이렇게 말할 겁니다. 그 어느누구의 나이 시선의 노예가 아닌 자기자신 내 생애주기로 살거에요.
한번 보고 말 것 같으면 만 안붙이고 만나이말하고 대륙원산 셈법 강요하면

아직도 자신의 생애주기를 부정하면서 중국 북한도 버린 ㅉㄲ신앙에 속박된 채 거짓인생사냐 말한 다음 아래내용 설명

<X0년대 초/중후반생(년도구체적으로안밝히고, 나이왜묻냐는 듯이)

2025-출생년도(N-1)~2026-출생년도(N)>

https://www.instiz.net/name/65710383?k=%ED%95%9C%EA%B5%AD%EB%82%98%EC%9D%B4

(상대방이 몇년생이라고 하면 저는 저부터 타인의 나이를 생일때 현재년-출생년=몇세된다 이렇게 불러줍니다)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인티 켜기만 해도 (배너 안눌러도)알리로 연결되는거 맞지?
16:01 l 조회 1
던킨도너츠는 진짜 당일에 판매하고 남은 도넛 전부 폐기해?
16:01 l 조회 2
에스테틱이나 기본 피부관리 꾸준히 받아?
16:01 l 조회 3
요리할때 설탕대신 알룰로스 써도 진짜 맛 차이없어???1
16:00 l 조회 3
약을 못 먹는게 편식이야?
16:00 l 조회 7
어떤 가정집에 ㅇㅇ꽃이 예쁘게 피어있다 라는 말이 돌면 왜 그걸 꺾거나 없애는 인간들이 있을까
16:00 l 조회 6
네일받아보고싶은데 얼마정도해..?
16:00 l 조회 5
리그오브레전드 아 쿼드라킬 하고 나머지 하나 어딨지 찾고 있었는데
16:00 l 조회 6
취준생들아, 요즘 뭐해? 뭐해야할지 모르겠어....
16:00 l 조회 6
근로장려금 오빠는 받고 나는 못받았는데1
16:00 l 조회 9
회사에서 컴 본체로 폰 충전하는 사람 있어? 1
16:00 l 조회 8
헬로키티 x 아이깨끗해1
15:59 l 조회 19
퇴근 한시간 남았는데 일 못하겠어
15:59 l 조회 8
너무 심심해서 몇년만에 어플 깔았는데8
15:59 l 조회 19
심심한데 마운자로 무물 받을게3
15:58 l 조회 24
알바 면접 문자 와서 돤다고 대답하면 그뒤로 읽씹하는데
15:58 l 조회 9
나 동성애자인데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커밍아웃하면 커리어에 문제생김?6
15:58 l 조회 32
잘생겼고 돈 많이 버는데 게이래 결혼가능?8
15:58 l 조회 33
비올때 닥터마틴 신어도 돼??5
15:58 l 조회 14
요즘 오이 저렴해서 너무 좋다🥒
15:58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