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110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377

미안한 얘기지만 대학갈바엔 배달뛰면서


등록금 + 시드머니 쌓은다음 그걸로 자산형성하는게 더 나을지경임


공부열심히해서 근로소득 올리는 속도 VS 걍 자산형성하기


후자가 더 나은 수준임 사람 몸값이 더이상 의미가 없어진 수준


첨언함


내 몸 값 오르는 속도 vs 자산 가격 오르는 속도


후자가 압도적으로 빠르다 라는 말을 하고 싶은거임


근로소득 필요없다 이런 소리가 아님


초록글 가서 첨언


댓글 다 달아주고 싶은데 너무 많음;;


좀 글을 오해하게 쓴거 같아서 미안하다 얘들아

12

대표 사진
익인116
앵 그렇게 따지면 알바할 필요도 없지 로또 노려서 졸부 되는 게 맞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무슨 말인지 이해됐는데 다들 글을 이해를 못하는듯... 당연히 공부도 중요하고 근로소득도 중요하지 어차피 시드는 근로소득으로 나오는거고! 근데 공부하고 취업하고 돈 버는 속도보다 자산의 흐름이 커지는 속도가 더 크니까 돈이 돈을 낳는다고 이미 돈 많은 사람이 돈 버는 속도를 못 따라간다는 의미지 그렇다고 주식을 하기엔 돈이 없으니 자신을 가꿔서 취업을 해야하는데 자신을 가꾸는 동안 코스피는 우상향이니까... 하락장 올때쯤 주식 시작하면 늦으니 아쉬운거지 돈 없는 사람들은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너무 막쓴거라서 그럼 충분히 이해함
너무 인신공격만 아니면 이해하는중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기회는 다시 온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근로소득을 쌓는수밖에 없고 적어도 지금부터는 etf를 모아가야함 떨어지면 추매하면 되고 오르면 적립식 매수. 부동산도 금도 정체기는 와도 예전보다 올랐는데 주식이 예전처럼 다시 코스피 2-3천 오진 않을거 같고 미장도 갑자기 망하진 않을거 같아서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시 코스피 2~3천 올라면 이재명 아저씨가 삼성과 하이닉스 배를 갈라버려야될듯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그러니깐 모두가 하는 말이 그때를 위해서 근로소득이 필요한거자나 한없이 오르능 것도 아니고 떨어지는 것도 염두에 둬야하는데 이 글엔 잃는다는 경우가 아예 없어보여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7
사실 지금 주식으로 돈 버는 사람이 많으니 현타온 사람들이 좀 생긴듯 근데 또 잃는 사람들도 많으니 근로소득이 젤 좋긴 함 쉽게 번 돈은 쉽게 잃는 법이니까
난 근로소득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봐 안정적인 수입이 있어야 투자도 하는거니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마자 지금이 상승장이라 하루만에 몇달치 혹은 몇년치 월급이 복사되는 거 보고 현타올수 잇는데 하락장 오면 따박따박 들어오는 월급이 너무 소중해보일거야..ㅋㅋㅋ 잃는건 진짜 너무 허무하고 어이없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엥.. ㅋㅋㅋ 너무 의미없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쓰니 댓글도 본문도 읽고 무슨말인진 이해했는데 주식 종목이 모두다 우상향한다는 조건이 붙어야 가능한거같음.....ㅜ 그리고 지금 기업들이 앞다퉈서 지출 늘려서 ai투자하는게 지금 투자안하면 못살아남으니까 일단 고 하는건데 어떤 기업이 살아남을지 지금 당장에 전망하긴 어렵지.... 마찬가지의 논리로 앞으로 10년뒤에도 반도체가 국장을 이끌어서 자금이 유입될까?하면 모르는거임.. 미국이 철저히 자국위주로 돌리거나 중국이 기술개발 속도 올려서 단가를 낮추면? 그때까지도 국장이 힘을 얻을까? 미장이든 국장이든 새로운 국면에 진입한 이상 모르는거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그것도 그렇다... 언제 하락장 올지 모르니... 사실 지금 한탕 해먹고 주식에서 손을 떼는게 낫긴 하겠지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얘기지만 미국장이 올라도
한국이 미쳐버려서 미국장에 세금 90% 떄리겠다 뭐 이런거까지 나오게된다면 큰일날 상황이긴해 ㅎㅎ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주식이 오르기만하냐고 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2
근로소득의 가치가 점점 낮아지는건 맞더라
그래서 그런가 회사에 올인하는 사람도 별로 없음
그냥 안전빵용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4
그것도 현금화 해야 돈이 되는 거지... 갖고 있으면 계속 묶어두는 건데 나중에 오르는 주식 잡아서 빼면 내 돈이지만 보통 주식하는 사람들은 일정 금액만 넣으니까 일은 해야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5
돈에 목 맬 필요 없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6
고점신호 제대로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7
그게 됐으면 다 부자됐게?ㅋㅋㅋ

요점은 누가 주식을 하느냐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나도 그래서 걱정임... 지금 대학생들 장학재단 대출해서 주식하는데 이게 맞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9
근데 진짜 sk같은 대기업 들어가거나 금융권, 전문직 아니고서야 취준 오래하지말고 일단 들어가서 돈 버는게 좋다는 생각 들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아니 익들아 딱봐도 걍 가방끈도 짧고 뭣도 모르는 애가 글쓴거란거 안느껴져...? 이걸 뭘그리들 진지하게 상대하는거야..난 얘가 무슨말 하고싶은건진 알겠고 무슨 심정인지도 훤히 보여서 그냥 웃기기만한데..그냥 그러려니하고 니들 시간아껴
얘 딱봐도 주식,제테크,부동산,경제 제대로 아는것도 없고 집도 잘사는편도 아니고 학벌도 딱히 안뛰어나고 그냥 평범한커뮤러가 패배주의에 찌들어서 대충 요즘 돌아가는 한국상황만 보고 비관론적이게 쓴글이잖니 .. 뭐 얘가 하고싶은말은 어느정도 알겠고 뭘 말하는건지도 알겠는데 그거 모르는사람있나?원래 세상은 늘 그래왔음 형태만 조금씩 바뀌어서..뭔 당연한 개념을 처음 깨달아서 놀란 사람마냥ㅋㅋ 얘는 걍 결론적으론 '난 이런 부익부 빈익빈 자본주의 시대에 한탕하며 못살고있으니 슬프다' 하고있는게 개잘보이는데ㅋㅋㅋㅋㅋ

딱봐도 좋은 일자리 취직해서 열심히 일해보지도 못해보고 그렇다고 제대로 돈을 굴려본 애도 아님 그렇다고 주변 20대들처럼 열심히 사는것도아니고
니말대로 요즘같은 시대에 평범한 직장 안다니고 시대흐름 과감히 탑승해서 사업을 하든 부업을하든 인플루언서를 하든 이런식으로 영리하게 돈버는 사람 널렸음
막상 본인은 경험도 적고 애매하게 살고있는거 너무 잘보이는데 입만 그럴듯하게 놀리면서 아는척하며 본인 상황 합리화하는 전형적인 커뮤러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글이 인신공격이 전부냐;;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뭐임?
아니 진심 궁금해서 그럼...
내 말을 한 두줄로 조롱하는거면 나도 즐겁게 티키타카하면서 주고받고 말텐데
막 이렇게 장문으로 진지해지면 좀 무서워질라고 그럼.
하드한 커뮤에서도 이정도의 장문의 인신공격은 그렇게 흔하지 않을거같음.
도대체 내 글이 어떤 부분에서 너의 역린을 건들인거임? 이렇게까지 공들이는 이유가 궁금해서 그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딱히 조롱도 아님. 그냥 니 글이랑 댓글만 봐도 니 견적 식견 그런게 너무 다 빤히 보인다고... 그냥 전형적인 통달한척하는 커뮤러글..
유식한 척 안해도 됨. 난 자러가마 ㅂㅂ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보겠다면 할 말은 없거든? 근데 아무리 여기가 커뮤니티면서 인티라 하더라도
너 솔직히 좀 과해
너또한 한정된 나의 글과 댓글로 나에 모든 것을 깨달은 것처럼 통달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널 비난하려는게 아니라 설령 내 견해에 대해서 부정적인 익인들이 봐도 넌 과해
도대체 어떤 부분에서 너의 역린을 건들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좀 조심하기를 바라 진심 걱정돼서 하는 말이야
그리고 최소한 글의 내용의 비판을 담은 글이 아니라 단순 인신공격의 배설을 이렇게 장문으로 쓰는건 최소한 여기 댓글 분위기면 절대 좋게 봐주지않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요즘 주식장이 역대급으로 좋아서 그렇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돈이 다는 아니니깐..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4
공부가 성공을 보장하지 못하는건 맞음
그치만 공부할 시간에 투자 공부하라는건 반대임
20-30대때는 무조건 자기 급을 높여야 되는 시기임. 남들이 얼마벌었든 불안해 하지 않고 우직하게 레벨업 하는 애들이 30대때 빛을 본다

23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아니 하트시그널 김지민 인스스 진짜야?224 10:2563204 15
일상애인이랑 몸사진 주고받는거159 9:0220580 0
일상너네 그럼 시위 나간사람들 일베라 생각하는겨?111 17:116605 1
KIA/OnAir ❤️🌙260606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인증‼️🕊 제71주년 현충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 1690 16:0511014 0
삼성/OnAir 💙🦁 260606 vs 기아 경기 달글 🦁💙 - 찬희야 형들이 득지 해준대 너는 네 꿈을 펼치면서 라.. 1991 16:1010960 0
다 나 버림
19:04 l 조회 1
직장인들 주말에 뭐해
19:04 l 조회 6
이거 나를 엄청난 얼빠라고 생각하는건가
19:04 l 조회 8
남친이 피곤하면 여친 고민도 안들어줌?
19:04 l 조회 7
돈 아예 없다가 조금씩 모으기 시작한 애들아1
19:02 l 조회 12
트레이너가 스케줄 정리해보고 연락준다는데 내일까지 기다려봐야하나?
19:02 l 조회 10
도쿄 왔는데
19:02 l 조회 11
인플 사과문 올렸넹
19:02 l 조회 44
잠실 탈출은 지능순1
19:02 l 조회 22
헉 김지민 사과문 올라옴4
19:02 l 조회 74
올공이 뭔가했는데
19:02 l 조회 17
누구보다도 배급 싫어하는 집단이 물적자원 지원 요청하는게2
19:01 l 조회 16
진짜 오세훈 된게 천만다행임
19:01 l 조회 12
나 이짤보고 개웃음 ㅋㅋㅋㅋ (잠실 집회)4
19:01 l 조회 42
익들 손목 꿰맨거 실밥 언제 뽑아?? 2
19:01 l 조회 5
모스탄 등장부터 이미 극우시위2
19:01 l 조회 14
바닥에 개미들 개많으면 어케처리하는게 베스트임?4
19:01 l 조회 13
올림픽공원 상황 뭔가 거대한 코메디보는거같음....9
19:00 l 조회 54
점심 개많이 먹었는데 이시간 되니까 또 배고프면서 입맛도네
19:00 l 조회 3
그 인플루언서 고소 안당하면 다행인듯5
19:00 l 조회 3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