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시작했는데 워낙 성격이 급하고 숏폼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문장 하나하나 곱씹기보다 줄거리 파악만 되면 그냥 날림으로 읽고 휙휙 넘어가게 되는데 의식적으로 음미?하면서 읽는 게 돟겟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