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37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
지방직 일행 교행 중에 고민하고 있어ㅠㅠㅠ
하고싶은건 교행인데 이번 합격컷 미쳤더라고
하필 내가 지역도 대구라서 너무너무 높더라고?
일단 이번에 한능검1급 따놓았고 국어는 수능기준5등급?(근데 내가 최저러였는데 사탐이랑 영어로 맞출려고 했어서 국어는 걍 풀기만함.그리고 국어 자신없음..) 영어는 토익700대 수능3등급
그리고 내가 암기는 못하는편은 아닌것 같아 (아마..)
대학교는 지방사립대4년제 다니긴하는데 학점은 4점중반대
부모님이 지원은 다 해주신다고 했고 학원도 보내준다는데
독학은 에바겠지.. 인강공부하고 싶은데 내가 봐도 강제성이 있어야 공부를 하는편이라고 느껴져서..

이제 방학해서 직렬정하고 시작해야하는데 ㅠㅠㅠㅠㅠ
너무너무 고민돼
대표 사진
익인1
어차피 하는거 하고싶응거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번에 대구 교행 96 컷? 이라던데ㅠㅠㅠ장기로 가고싶지 않아…너무 답정너 답변이긴한데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일행 한디고 단기로 간다는 보장은 없으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걍 일행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처음 1~1.5년은 학원 가봐 감 못잡으면 시간 낭비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학원이 싫다? 그럼 그 관리형 공무원 독서실 있음 거기라도 ㄱㄱ 인강 들으면서 독학하는데 생활 패턴은 강제로 잡아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은 학원이랑 인강중에 뭘 선택할거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대학교 막학기부터 졸업 후 다음 해까지 1.5년 준비하고 합격함. 첫 1년은 독학, 마지막 6개월은 우리 지역 커넥츠프랩 관리형 독서실+인강으로 준비함. 교육학 행정학 학부 때 관련학과라 공부한 거 아니면 걍 일행 ㄱㄱ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지금 현재 마음으로는 1년만에 합격하고 싶러…아직 대학졸업도 남았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독학은 절대 ㄴㄴ 기왕 하는거 빡시게한다생각하고 하고싶은 직렬로 해 다른 직렬 합격해도 계속 그 직렬 생각날수도 있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봐도 강제성있어야 공부한다고 느껴지면 무조건 독학은 비추겠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독학 절대 하지마 시간낭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교행해~~~일행 애들 이야기 들어보면 나도 별로긴 한데 그나마 나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국어 영어가 좀 부족해서 일행 추천 ,,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어 영어 열심히 해도 성적 올리기 힘들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교행 고인물 넘많아서 .. 노베에서 교행은 솔직히 장수생될 거 같음 나도 작년 서울 교행 합격자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어 영어 못하면 무조건 일행.. 이제 문제도 5문제씩 늘어나서 더 어려워져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어영어 열심히 해도 성적 올리기 힘들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영어는 열심히하면 오르던데 국어는 문해력이 없으면 힘들더라 나 이번에 영어 과락에서 95까지 올렸는데 국어때문에 망함 ㅎㅎ.. 국어 영어 못하면 단기로는 절대 못해 특히 교행은 컷이 훨씬 높으니까 더 어려울걸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무원 합격했는데 기분 안 좋음..
15:51 l 조회 8
용인익들아 너네 동네도 러브버그 출몰함?
15:51 l 조회 6
돈 떨어져서 주택청약…. 해지한다
15:51 l 조회 5
SK스퀘어 200
15:51 l 조회 5
사랑니 당장 안 빼도 되는거지?1
15:51 l 조회 7
크레스트 치아미백 유명한 거 이거맞어??
15:51 l 조회 7
우리동네에 갑자기 러브버그 개많아짐1
15:51 l 조회 9
진지하게 남친이랑 헤어져야할까 이유 좀 봐주라…7
15:50 l 조회 24
러브버그..굼떠서 좋음...벌레 잡기 난이도 0에 수렴함6
15:50 l 조회 21
심하게 말해서 나이들면 돈덩어리가되는거같음
15:50 l 조회 15
번지점프 한번할때마다 100만원준다하면 뛸거야?4
15:49 l 조회 21
애매한 소개팅 애프터 할말?2
15:49 l 조회 9
전동킥보드 타다가 3번 넘어져서
15:49 l 조회 9
퇴사한 백수 1억 2천 있는데 천만원 여행에 태우는거 어때6
15:49 l 조회 18
고양이는 블랙탄 없어?
15:49 l 조회 4
하닉 지금 1주만 사보는거 어떻게 생각하니
15:49 l 조회 11
비대면 계좌개설 차단 해제하는거 지역농협 가도 해줘??
15:49 l 조회 1
근데 롤은 왜 욕 안할 상황에도 욕하는거임?
15:49 l 조회 7
나이 많을수록 괜찮은 사람은 솔로가 없다면 솔로는 성격 이상자네? 2
15:48 l 조회 15
학교쌤들이 맨날 나 꼽주고 외모평가 해서 우울하고 내가 뭘 잘 못 했나 싶음 4
15:48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