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모았고 뭘이뤘으면 그게 대단한거지 못이룬 사람이 한심한게 아닌데
커뮤에서는 마치 얼마를 ‘못’모았고 ‘못’이뤘으면 그게 한심하고 어쩌고 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더라…
이렇게 살아도 저렇게 살아도 그게 각자의 인생이고 정답은 없는건데 참…이러니까 20년째 oecd국가 자살율 1위지
외국도 그런다는 말은ㄴㄴ 한국만 비교에 미치고 정상성에 미침 외국 살다왔는데 외국은 인종차별은 있을지언정 남이랑 비교하면서 셀프한안먹음
|
얼마 모았고 뭘이뤘으면 그게 대단한거지 못이룬 사람이 한심한게 아닌데 커뮤에서는 마치 얼마를 ‘못’모았고 ‘못’이뤘으면 그게 한심하고 어쩌고 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더라… 이렇게 살아도 저렇게 살아도 그게 각자의 인생이고 정답은 없는건데 참…이러니까 20년째 oecd국가 자살율 1위지 외국도 그런다는 말은ㄴㄴ 한국만 비교에 미치고 정상성에 미침 외국 살다왔는데 외국은 인종차별은 있을지언정 남이랑 비교하면서 셀프한안먹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