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42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4

이미 직원들 사기 개판나서... 다 환호하는 분위기야

올 게 왔다 + 윗선 정신 좀 차려야 된다 이런거

한 3~4년 전부터 분위기 쭉 뒤숭숭했고 다들 회사에 정 떨어져서... 극소수 사측(?) 빼곤 다들 일도 설렁설렁 하고 사업부 간에 협력도 잘 안 됨

다시 1위 찬탈할 일은 냉정하게 없어보임...뭐 잠깐이야 되찾을 순 있어도 길게 보면 결국 하닉이 이제 쭉 1위할 거라고 봐 개발실 에이스 허리 인력 싹 다 하닉 갔음..ㅎ

얼렁 대학원 가고 업계 옮겨야겠다 오래 다닐 회사는 못 되는듯 분위기 개판이라

대표 사진
익인1
노조들 내분 난거보면 다 돈욕심만ㄷㄷ
어제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아님... 꼭 돈 욕심 하나 때문에 내분 난 건 아니고... 상황이 여러 개로 얽혀서 좀 복잡해
성과급 이렇게 이슈 되기 전부터 이미 22년도부터 여러 가지 문제들로 분위기는 뒤숭숭 했어... 언플 때문에 다들 돈 욕심 때문인 줄 아는데... 암튼 언론에서 그리는 거랑 많이 달라ㅠ

어제
대표 사진
익인4
22
어제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17
지원해줘도 이공계 가고싶은 사람이 아니라 실업계만 늘어날듯~공부 죽어라 안해도 성과금 벌고 벤츠 끄는데 무슨 이공계?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실업계 간다고 다 붙는것도 아닌데 뭔소리
어제
대표 사진
익인17
쨌든 현장은 대부분 실업계 뽑는게 팩트 아니야ㅋㅋㅋㅋ연구직은 4년제 나온다고 다 붙냐는 소리랑 뭐가다름?
2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17에게
근데 왤캐 화가 나있음? 나도 메모리라고 생산직 많이 주는거 반대하긴 함

22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17
성과금을 더 줘도 연구직을 줘야지 니들을 대체 왜 주니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
대표 사진
익인2
왜 정 떨어졌어?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회사가 임직원 대하는 태도가 진짜 개차반임 ㅋㅋ 걍 부품 하나 그 이상 이하도 아니야
어제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주요 임원 자리에 반도체 1도 모르는 문과 재무쟁이들이 앉아있어서 회사를 잘 못 이끌어나가. HBM도... 버리면 안 된다고 실무진들이 엄청 여러번 말했는데도 결국 윗선에서 시켜서 개발 중지했다가 하닉이 HBM으로 대박 터뜨리니까 그제서야 부랴부랴 다시 원팀 부활시킨 게 대표적이고 일단 윗선이 반도체 산업을 잘 모르는데 실무진들 말도 안 들어먹고 잘되면 내탓 망하면 직원 탓
그리고 다운 싸이클 때 적자 났을 때 직원들 성과급은 0인데 임원들만 33억씩 챙겨가고... 회사 성과에 직원들의 기여는 미미하다 등 여러 가지 망언들?
기본적으로 회사가 직원을 애정하지 않고 호구로 보는 게 정말 여실히 느껴져. 겨우 4년차인 나도 이런데 더 오래 다닌 사람들은 어떨까 싶은 정도..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부랴부랴 차려서 hbm 성공시켜놨더니 복호두 주고 해산시킴
어제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가 이것도 있더 전설의 복호두 사건
HBM 사람들 제외시간 넣어가면서 갈려나간 거 옆에서 보면 진짜 눈물도 안 나오던데 복호두 하나로 퉁치는 게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사내게시판에 국민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3
직원입장에서는 그럴만한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6
윗댓보니까 언플이라고 하는데
돈 욕심 때문 아니면 다른 이유는 뭐가 있어..?
다른 이유가 있다고해도 솔직하게 돈욕심이 90% 이상은 되어보이던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15
기업문화 차이도 엄청 커
삼성은 경쟁경쟁경쟁이라서 팀 내에서도 서로 정보 공유가 안돼

어제
대표 사진
글쓴이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우리가 쭉 요구하던 건 성과급을 많이 달라 이게 아니고 투명하게 기준을 제시해 달라 이거야.

하닉이 이렇게 잘 주기 이전부터 우리는 성과급 투명화를 계속 요구해왔어. 성과급을 많이 달라 이게 아니고, 기준을 명확하게 해달라 이거였어. 회사에서 성과급 줄 때 명확하게 우리 영업이익이 이 정도 났고, 이렇게 산정해서 이렇게 드립니다 이게 아니고 그냥 올해 몇 퍼 이렇게 늘 통보 식이었거든. 그러다 보니 미심쩍은 부분들이 많아졌고, 분명 영익이 많이 난 걸 알고 있는데도 성과급이 적다든가... 올해는 성과급을 받아가면 안 되는 해라서 직원들은 하나도 못 받았는데, 정작 경영 악화의 주범인 임원들은 몇십억을 쓸어간다든가 하는 일이 잦아졌어. 이미 22~23년도부터 안에서는 이직 러쉬 일어나고 있었고 에이스들은 다들 하닉으로 가고 있었어. 그러다가 업싸이클 오고 하닉이 투명하게 성과급 산정 방식을 공개하고 몇억을 때려박으니까, 동일한 상황 동일한 업황에서 하닉이 하는 걸 보니까 지금껏 삼전이 해왔던 게 진짜 너무나 말이 안 된다는 걸 다들 깨닫고 노조에 지지부진하던 사람들도 다 들고 일어난 거야.

그리고 삼전이 말을 정말 여러번 바꿨어. 회사가 잘 될 때는, 안 될 때 챙겨줄 재원 빼놔야 된다 하면서 성과급을 많이 안 줬는데 정작 안 될 때는 안 돼서 못 준다 하고 안 주고... 많이 받아야 되는 해인데도, 평택에 투자하느라 못 준다 이러면서 안 주고 뭐 이런 일이 잦았어

그리고 우리는 비단 돈 뿐만이 아니라, 경영을 잘 해달라... 인맥으로 임원 단 문과 쪽 사람이 아니라, 메모리 산업을 잘 아는 사람, 엔지니어 출신,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들이 이끌어야 한다 이런 것도 많이 요구했었어. HBM 사태가 대표적이구... 다른 반도체 회사였으면 경영진들 이미 사표 쓰고 사과하고 난리났을 정도의 치명적인 경영적 미스판단이었는데도 그냥 조용히 넘어갔지 인맥으로 단 임원이니까

회사가 언론 장악력이 있으니 본인들 유리한 대로 직원들이 돈독이 올라서 이러는 걸로 잘 내보내던데 안에서는 생각보다 오래된 문제고 돈 뿐만이 아니라 이 회사의 비전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하고 위기 의식 느껴서 일어난 사람들이 더 대부분이야. 시총 1위 따이는 건 이미 확정이었어 경영하는 꼬라지 보면

어제
대표 사진
익인9
돈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다는 생각+직원에 대한 존중이 안느껴지는 것들 이런게 사기를 얼마나 떨어뜨리는데... 그리고 돈은 왜 안중요하겠음?
그만한 노력도 안해본 사람들이 마음을 어떻게 이해하겠냐 싶긴하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10
다들 ai아니였으면 걍 윗분 틀딱마인드로 망하기 직전이라고 말할 정도였으니… 솔직히 지금 ai로 산소호흡기에서 좀 자가치료 할까말까인데.. 솔직히 상황 안좋긴함..
어제
대표 사진
익인12
삼성도 이제 슬슬 내리막이네..... 시대가 변한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13
차이 더 벌어질듯 하닉이 계속 1위각
어제
대표 사진
익인14
원래 옛날부터 부품 그 이상 이하도 아니었자나 타이틀만 인정해주니까 몇년 버티고 몸값 튀겨서 갈아타는게 국룰이었는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16
진지하게 좀 바뀔 가능성은 없으려나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없을듯 팡르시 접자사업부로 낙인찍은거보면 삼성 미래 없어
어제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익들아 무경력으로 취직했는데 이직하고 싶거든.. 그럼 대부분 준비를 어떤 식으로 해?
19:20 l 조회 2
네이버페이 교통카드 쓰는 사람덜 이번달 환급금 들어왔어??
19:20 l 조회 1
설빙 인절미토스트 이거 맛있어?
19:19 l 조회 2
퇴사하고 어학연수 갈까하는데
19:19 l 조회 2
퍼컬잘알들아 겨쿨 딥? 스트롱?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 분위기 알려줘! ㅠㅠ
19:19 l 조회 2
불임여자한테 애도 못낳는 주제라고 막말하면 뺨때기 맞아서 무방한 막말임?
19:19 l 조회 9
남자랑 대화 어떻게 해1
19:19 l 조회 6
첫눈에 반하면 어때 ?
19:19 l 조회 6
마늘쫑 무침에 흰밥 먹고 싶다
19:19 l 조회 3
이런 경우엔 상사가 나 멕이는거야? 아님 상사가 일을 못 하는거야?
19:19 l 조회 2
사귄지 일주일 된 남친이 선물로 디올 립글로우 주면 어때?1
19:19 l 조회 6
이명박처럼 서민을 생각하는 대통령 다시 안나오나
19:18 l 조회 4
카톡 친구였다가 삭제하면
19:18 l 조회 7
여자19살 남자22살 사귀는거 익들 어찌생각해?4
19:18 l 조회 11
직장에서 메신저 읽씹하는 사람한테 어떻게 대할래
19:18 l 조회 3
근데 운동하면 평소보다 배가 더 고파서 더 먹게되는데
19:18 l 조회 4
생리할때 되면 식욕 터지는거 미친다 ㅋㅋㅋㅋ
19:18 l 조회 5
보고 싶다니까 많이 아프냐고 말한 남친..
19:17 l 조회 17
중1인데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알까? 2
19:17 l 조회 6
근데 운동하면 평소보다 배가 더 고파서 더 먹게되는데
19:17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