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58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금감원장 "부작용 너무 커져 고민…외화유출 방지 효과 별로 없어"
"삼전닉스 레버리지 시총 14조원 넘어 증시 변동성 요인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금융감독원이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를 대상으로 하는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신용융자나 미수거래 제한 등 단계적인 안정화 조치를 검토한다. 단일종목 ETF에 개인 투자자 자금이 몰리면서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레버리지 ETF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어 매매 동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금융위원회, 거래소 등과 투자자 보호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장은 "투자자 대부분이 중산층이나 서민이기 때문에 급격한 변동이 있을 때 가계에 큰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미수거래나 신용융자(제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안정조치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증권사만 배불리는 결과만 초래하는, 플레이어는 실익이 없고 장을 개설해 관리·운영하는 시스템만 이익을 보는 부분에 관해 개인적인 우려가 굉장히 심하다"고 강조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9016850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구글 왜 이러냐
1:23 l 조회 14
헤헤 자랑
1:01 l 조회 35
마레는 분할소식 없어?
0:41 l 조회 8
5년 전 네이버는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1
0:39 l 조회 58
한국 금거래소 원래 좀 비싸? 2
0:02 l 조회 29
샌디스크는 진짜 미친건가 계속 오르기만 하는 주식임5
06.22 23:59 l 조회 225
규글개짱남2
06.22 23:57 l 조회 76
주식 10만원 손절은 그냥 아무렇지 않은거지?2
06.22 23:49 l 조회 115
하닉 190으로 떨어지길 기대했던 내가 바보13
06.22 23:37 l 조회 199
3000만원 여유있는 하닉보유청년인데3
06.22 23:22 l 조회 226
샌디스크 고점에 지금 산다3
06.22 22:59 l 조회 214
삼전 얼마에 탈출?4
06.22 22:58 l 조회 183
스엑 지금이라도 뺄까1
06.22 22:49 l 조회 167
스엑 돔황챠!!!!!
06.22 22:45 l 조회 41 l 추천 1
내일 마이크론 실발하고 떨어질거같은데 팔까 ㅠ1
06.22 22:44 l 조회 183
27살인데 하닉 한주 살 돈도 없는 나6
06.22 22:32 l 조회 228
이제 삼하말고 하슼 인건가
06.22 22:29 l 조회 57
샌디 sd카드값 벌려고 들어갔는데
06.22 22:13 l 조회 118
이젠 걍 아무생각이 없다1
06.22 22:07 l 조회 119
레버 교육 이거 들으면 돼??1
06.22 21:53 l 조회 108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