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내가 해외생활이 얼마 안되서 출신 물어보면 너무 자연스럽게 코리아에서 왔다고 하거든?근데 남한에서 왔다고 콕 집어줘야하는건가??
몇몇이 북한에서 온건지 남한에서 온건지 물어보는데
‘당연히 남한이지 북한이겠나?’
맨날 이 생각만 하다가 오늘 문득 내가 너무 한국인 마인드라 그런가 싶어서 물어본다🥲🥲
|
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내가 해외생활이 얼마 안되서 출신 물어보면 너무 자연스럽게 코리아에서 왔다고 하거든?근데 남한에서 왔다고 콕 집어줘야하는건가?? 몇몇이 북한에서 온건지 남한에서 온건지 물어보는데 ‘당연히 남한이지 북한이겠나?’ 맨날 이 생각만 하다가 오늘 문득 내가 너무 한국인 마인드라 그런가 싶어서 물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