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946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21

비행기 타러 터미널 감 -> 탑승구 게이트 감 -> 짐 엑스레이 찍음 => 끝


이거지?? 그럼 남는 시간엔 뭐해?

면세점은 엑스레이 찍고 들어가는 공간인건가? 뭐 안 살거면 뭐해??

대표 사진
익인1
줄이 길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햄버거먹어야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웨이팅 연속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체크인 하는데 줄 길 수도 있고 몸검사, 짐검사 할 때 웨이팅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발권줄이 길고 짐이랑 몸수색줄은 더 길고 탑승구 게이트부터 ㄱㅊ아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국제선이면 2시간보다 더 일찍 가야할수도 잇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줄이 개처길고 뭔 변수가 생길지 모름 …. 나 진짜 두시건 반 전에 갔는데 그날 열린 게이트가 엄청 적어서 줄이 탑승수속줄 개길어서 비행기 못탈뻔힘 진심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차라리 쉬어도 거기서 쉬는게 낫지 가서 어떻게될지도모르는게 시간 빡빡하게 가소 고생하고싶지않잖앙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짐검사하고 나와서 라운지가서 밥먹거나 의자에서 쉬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짐 검사하고 공항에서 돌아다니다가 다시 탑승게이트에 가서 어딘가로 들어가는거야 아님 라운지가 탑승게이트 안에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엑스레이 찍고 면세구역이라고 있어
거기 4층에 라운지 있고 3층에도 카페있고 그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람이 개많아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거 하는동안 매번 줄을 서야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공말고 다른공항이거나 비수기거나 시간대가 밤늦게 새벽일찍 이런거면 비교적 짧음

근데 저 셋 중 하나라도 포함 안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일단 너가 짐을 부치는지 안 부치는지에 따라 다름
짐 부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내수화물이야! 안부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내면 전날에 사전 체크인 하면 별거 없긴 한데 시간 자체가 오래 걸리긴 해
비수기에 가면 출국심사에 5분 밖에 안 걸리긴 하는데 성수기에 가면 길면 30~40분 정도 걸리고
저비용 항공사면 위치가 멀리 배정되어있어서 열차 타고 이동하는데 10분 + 도착해서 걸어가는데 또 10~15분쯤 걸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전체크인....아놔 모르는거등장 현장에서 해도되는거지? 치크인이뭐지ㅜㅠㅠ그냥 가서 게이트찾아서 줄서서 엑스레이통과하면 되는게 아니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하루 전에 오후쯤? 카톡 같은걸로 연락 올거야 사전체크인 하라고
그때 뱅기 어디 탈지 선점하는거임 현장에서 하면 여기 왜 왔냐고 꼽주는데도 있고 줄도 서야하니까 +30분 추가될 수 있어 절대 비추

전날에 사전체크인 하면 1or2 터미널 항공사 거기서 줄 안 서도 되고 바로 출국심사 받으러 가면 되거든
유튜브에 이런 영상 많으니까 꼭 챙겨보고 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뱅기 타기 전에 해야할 일]
1. 짐 싸기: 기내용 캐리어 + 안고 탈 가방(여권, 약, 액체류, 보조배터리, 카메라 등 따로 챙겨야 됨)
2. 사전 온라인 체크인: 카카오톡 링크 열고 하면 됨 어려울거 하나도 없음, 좌석 정하는 것 정도니 부담 가지지 마
3. 사전 입국심사 작성: 할 줄 알면 검색해서 하면 되고 잘 모르겠다 하면 패스해도 됨. 대신 쓰니가 묵을 숙소 주소지(영어 ㄱㅊ), 쓰니네 동네 영어로 어떻게 쓰는지 메모장에 저장만 해놔

[출국/입국 당일]
1. 수하물 부치기
: 입국 땐 짐 많으니까 반드시 내가 타는 항공사로 가서 줄 서... 사전 체크인은 먼저 하고 줄 서서 부치는거임
1-1. 기내 수하물만 있으면 패스

2. 출국 게이트 통과
: 여기서부터 여권 필요함, 여권 찍고 얼굴 찍고 통과하면 됨
3. 짐 검사
: 칼, 액체류 위반 등 잡아내는거. 여권이랑 가방,캐리어 다 넣어놓고 주머니도 탈탈 털어서 바구니에 담으면 됨 -> 몸만 통과 -> 기다리면 짐 나오니까 챙겨서 ㄱㄱ

4. 면세점&라운지
: 시간 남으면 들리면 됨, 온라인 면세점은 어플 깔고 번호표 멀리서도 뽑을 수 있음.

5. 셔틀 트레인 & 탑승 게이트 찾기
: 저가 항공사 타면 셔틀 트레인 탑승해야 하는 경우가 많음. 일단 게이트가 조올라 멀어서 10분 정도 걸어야 됨 -> 무료 셔틀트레인 타고 5분 정도 이동 -> 기어 올라와서 다시 10~15분 정도 걸어야 할 수 있음... 항공사 따라서 다르고, 입국 때도 복불복으로 타고 와야할 수도 있음(완전 랜덤)

6. 뱅기 탑승
: 열심히 걸은거 수고했다. 게이트 앞 좌석에 앉아서 기다리면 30분 전 되자마자 탑승 시작하겠습니다! 하고 비지니스부터 받음
이코노미는 쪼끔 더 기다렸다가 눈치껏 짐 싹 다 챙기고 줄 서면 됨. 애매하게 늦었다! 싶으면 차라리 의자에 계속 앉아있다가 마지막에 탑승하는게 편함

7. 입국심사서 작성
: 이륙하고 쪼끔 지나면 승무원 분들이 입국심사서 안 쓰신분~ 하고 돌아다님. 종이 받아서 전날 적어놨던 숙소지랑 쓰니 이름 등등 쓰면 됨. 숙소는 첫날 숙소지 하나만 쓰면 된당

8. 입국심사
: 내리자마자 온라인 사전입국 했는지 안 했는지에 따라 줄이 갈림. 비행기에서 종이로 작성했으면 종이 팔랑팔랑 거리고 다니면 됨, 직원들이 어딘지 다 알려줌
기기에 여권 찍고 지문 찍고 카메라 보고 하면 끝~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빨리 가서 대기 타는게 좋다는거지..표값이 한두푼도 아니고 시간 날리고 표 날리면은 아깝잖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줄도 긴데 변수 때문에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체로 도박... 2시간 30분 전에 도착했었는데 비행기 타러 터미널 감(주차 자리 없어서 30분 자리 찾아다님)-> 오토체크인인데 짐이 있다 -> 위탁수하물 라인에 섬 (40분) -> 보안검색 줄 서고 보안검색 받음 (50분) -> 탑승구 멀어서 탑승구까지 트레인탐 (15분) 이차저차해서 진짜 비행기 못타는 줄 알았다.. 탑승시각 15분전에 탑승 마감이라 엄청 쫄렸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셀프체크인으로 캐리어 부칠 때 방학기간 오전 비행기라 1시간 좀 넘게 시간 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근데 국제선은 공항 도착 기준 3시간은 잡고 가는 게 나음 어떻게 될지 모름 줄 길 수도 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혹시 모르니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첨 공항 갔을때 이정도면 여유롭지. 하고 갔다가 진짜 아슬해서 밥도 못 먹고 달려가서 탐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항갈때 국내는 2시간전 해외는 3시간전에 가있으라고 들엇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일단 짐 부치는게 오래 걸리고 이미그레이션 통과하는데 1시간 넘게 걸릴 때 많어 오전은 그거만 해도 두시간 그냥 까먹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줄이개길어. 2시간도요즘 딱맞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한번 30분전에 가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사람 많으면 수화물 부치는데도 오래 걸리고 짐검사 할 때도 오래걸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마음의 안정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짐 부치는데 한참걸리고 검사하는데 한참걸리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까 미리 가서 비행기 시간 안늦게 하는거지 쇼핑도 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기내 수화물만 잇을때 국내선 기준(김포) 마감시간 20분전에 게이트 들어가긴 함 4년동안 한번도 늦은적 없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항상 3시간 전에 가고 매번 시간 한참 남았어서 솔까 이렇게 까지 해야되는지 스스로도 이해 안가긴 하는데ㅋㅋㅋㅋ 어쩌다 한번 사람 몰려서 늦을수도 있으니까?? 비행기는 변수가 생겼을때 잃는게 넘 크잖아 빨리 가는게 마음은 확실히 편하도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걍 뭐 간당간당한거보다 넉넉한게 좋잖아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키작은애들보면 다 이유가 있음231 11:5525330 1
일상운전면허 9번 떨어짐...ㅠ 2종임..175 13:5722585 0
일상내가 삼전같은 개잡주를 왜 샀을까...161 9:2742275 0
삼성/OnAir 💙🦁 260623 vs LG 경기 달글 🦁💙 - 드디어 왔다!!!!!!!!! 김영웅!!!!!!!!!!.. 1214 17:327295 0
KIA/OnAir ❤️🐯260623 기아 달글 | 위닝위닝 ₍ᵔ= o̴̶̷̥᷅ ˕ o̴̶̷̥᷅ =ᵔ₎.. 올러랑 진짜로 이제 올라.. 958 17:375145 0
BHC BBQ 고민하다가
19:42 l 조회 1
홍대거리엔 사이비가 많이 돌아다니지
19:41 l 조회 2
당근 약속 미루는 거 몇번까지 기다려 줌??
19:41 l 조회 1
집주인 개패버리고 싶다
19:41 l 조회 2
마운자로 2.5로 3주만 맞고 바로 5 넘어가도 돼?
19:41 l 조회 3
더블웨어 대체품 없는거니...
19:41 l 조회 3
다이어트한다고 몸에 힘이 안들어가서 일하는게 좀 벅찬데
19:41 l 조회 3
주식으로 아는척하는 사람들 너무 우습고 가소로워1
19:41 l 조회 5
백퍼 탈모지..? ㅎㅇㅈㅇ 2
19:41 l 조회 9
지가 옥수수 맛 시켜놓고 알레르리기땜에 버려달라는건 뭔 심보
19:41 l 조회 3
아침만 먹고 지금 저녁 먹는 중인데
19:41 l 조회 3
최저임금으로 월급받는 직장인있어?
19:41 l 조회 4
엄마 나르인데 이거 정병이지?
19:40 l 조회 10
양념순살치킨 맛있는 곳 추천해줘!!2
19:40 l 조회 5
다들 방충망 확인해봐2
19:40 l 조회 21
캐캐체 슈가룬 라라 꿈빛 베리뮤우 중에 인기 뭐가젤많아?3
19:40 l 조회 8
구름이 뭔가 안이상한데 이상해
19:40 l 조회 15
키빼몸 107인데1
19:40 l 조회 10
서로 운명처럼 좋아했는데 바로 헤어졌어1
19:40 l 조회 9
집 창문틀에 러브버그 개많이 죽어있음.....
19:39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2